본문 바로가기

Play Land/SCEK 뉴스

그란 투리스모 5의 신규 업데이트를 소개합니다

그란 투리스모의 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그란 투리스모 5』를 발매한지 벌써 1년이 다 되어가는군요. GT5를 꾸준히 즐겨오신 분이라면 Polyphony Digital이 더 나은 게임, 특히 온라인 레이싱을 위해 지속적으로 무료 업데이트를 실시한 사실을 아시리라 믿습니다. 타이틀 출시 후에도 야마우치씨 이하 그란 투리스모 팀은 팬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을 조정하기 위해 PlayStation® 블로그, 팬 포럼, 트위터를 통해 팬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으며, 이벤트에서 직접 만나 의견을 얻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 출시 당시인 작년 11월보다『그란 투리스모 5』는 많이 발전했습니다.

이렇게 글을 올리는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여러분께 기쁜 소식을 전하기 위해서입니다. 여러분의 GT5를 한층 업그레이드시킬 새로운 기능과 요소를 포함한 업데이트를 몇 주 후에 무료로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Polyphony는 많은 유저분이 콕핏 뷰를 원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진지하게 고려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 내 모든 자동차는 콕핏 뷰를 지원하게 됩니다. 차량 내부의 디테일은 차량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만, 이제 어느 자동차를 고르든지 스티어링 휠 뒤의 시점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NASCAR 레이싱 차량 11종의 2011 NASCAR 버전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스 로딩시간을 대폭 줄였고 메뉴 반응속도를 단축했으며, 아케이드 모드에서 대전차량의 인공지능(AI)를 조정할 수 있는 등의 대대적인 개선이 이루어집니다. 내구 레이스 도중 어느 시점에서나 저장할 수 있고 불러와 레이스를 재개할 수 있으며, 날씨 세팅을 0에서 100까지 25% 단위로 세세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많은 유저의 사랑을 받고 있는 기능인 포토 모드에서는 유저의 아바타와 레이싱 수트, 헬멧을 장착한 채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됩니다. 레이스 리플레이를 빨리 감거나 되감아 중요한 순간을 쉽게 포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모드에서 GT 팬들과 함께 달리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께는 셔플 레이싱 모드 확장을 소개합니다. PSP® 버전 그란 투리스모에서 소개된 것처럼 스킬 레벨이 다른 유저들 사이의 교류를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플레이어의 온라인 레이싱 모드 세팅은 물론이고, 방장이 자신의 이벤트에 새로운 조정을 더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로그인해 플레이하는 드라이버에게는 새로운 보너스 인센티브가 주어질 것입니다.

GT를 본격적으로 즐기시는 팬분들은 드디어 Logitech사의 레이싱 휠 G25와 G27이 완벽하게 지원되는 것에 기뻐하실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몇 주 후 이루어질 업데이트에는 대규모의 DLC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차량은 물론, 신규 트랙을 비롯해 놀라운 업데이트를 직접 확인해 주세요.

DLC에 대한 자세한 정보 또한 조만간 전해드리고자 하니, 블로그와 그란 투리스모 공식 웹사이트(http://www.gran-turismo.com)를 체크해 주세요.

이 글을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의 프로듀서이자 Polyphony Digital CEO인 야마우치 카즈노리씨의 코멘트로 마치고자 합니다.

『그란 투리스모 5』 스펙 2 업데이트는 매일 GT5 온라인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피드백이 반영되어있습니다. 최신 NASCAR 레이싱카를 비롯해 차량을 추가했습니다만, 대부분의 업데이트는 유저 편의성과 게임의 경험의 폭을 확장하기 위한 것입니다. 게임 발매 당시 이제부터는 유저들이『그란 투리스모 5』를 발전시켜주실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많은 유저들의 요청으로 스탠다드 차량의 차 안 시점을 더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팬들의 의견으로 만들어진 GT5의 새로운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