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PlayStation®Network, 이곳에서 만나는 색다른 즐거움


PlayStation®Network 상에서는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아직도 많을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비디오 게임기에서 온라인 스토어를 사용할 때는 문화적 충격을 받았거든요. 솔직히 정말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PSN에 처음 온 분들을 위한 가이드와 함께 PSN에서만 만날 수 있는 게임 소개 등을 함께 하려고 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게임 추천 부분만 즐겁게 봐주시고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꼭 참고하셔서 PS3™의 성능을 마음껏 즐겁게 체험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PSN™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준비 과정이 필요합니다. 먼저 아이디를 만들어서 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 과정은 복잡하기보단 간단한 몇 개의 인증을 거치면 됩니다. 북미나 일본 보다 한층 간소화 돼 있기 때문에 설명 잘 읽고, 약관 읽고 동의하시면 그걸로 Ok! 입니다. 참고로 약관은 시간을 내서라도 중요 부분들은 꼭 읽어두세요.

▲ 가입하는 과정은 전혀 복잡하지 않아요~ 시간을 내서 고고!

PSN에 가입은 무료이고 이용도 무료입니다. 인터넷만 연결돼 있으면 즐겁게 할 수 있는 겁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은 무료 멀티플레이와 게임 랭킹, 트로피 확인, 각종 게임을 구매할 수 있는 PlayStation®Store, 전 세계 이용자들의 커뮤니티 공간 PlayStation®Home, 친구 관리 등입니다.

가장 먼저 들려볼 곳은 수많은 게임들을 구입해 즐길 수 있는 PlayStation®Store 예요. 이곳에서는 그 동안 패키지로만 구입해야 했던 게임들을 온라인으로 구입해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여기에는 정말 많은 게임들이 준비돼 있죠. 특히 개인적으로는 고전 명작들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요소는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 리메이크 된 고전 명작도 마음껏 만날 수 있죠. 게임은 앨리베이터 액션 디럭스

지금은 얼굴도 보기 힘든 PlayStation®이나 고전 아케이드 명작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 즐길 수 있죠. 그리고 요즘 게임들의 대세이기도 한 다운로드 콘텐츠 (여기선 추가 콘텐츠라고 불립니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게임의 재미를 한껏 올려주는 요소이기 때문에 제가 가장 자주 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휴대용 게임기 PSP® (PlayStation®Portable)를 가진 분들이라면 PSP® 전용 게임들도 구입해 즐길 수 있습니다. 당연히 패키지 형태로 나온 게임보다 저렴하고 온라인 매뉴얼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는 불편도 없답니다. (저도 한참 여기에 빠져서 돈을 흑흑.. 너무 많이 썼어요)

 ▲ PlayStation®Network 에서는 할 것이 정말 많이 마련돼 있습니다
 
이 외에도 나의 사랑스러운 PS3™를 멋지게 꾸밀 수 있는 테마나 아이콘 등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테마는 무료로 제공되는 요소들도 많기 때문에 맛보기로 접해보는 것도 좋겠군요. 전 무진장 열심히 기다리고 있는 ‘언챠티드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 테마로 해놓았습니다. 드레이크 보면 볼수록 호감형이에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부분을 하나 알려드릴께요. 바로 PS3™ 어플리케이션 부분입니다. 어플리케이션하면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떠올리기 마련이지만 사실 PS3™도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합니다. 이걸 잘 이용하면 블루레이 플레이어 및 비디오 게임기인 PS3™를 더욱 세련되고 멋지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의외로 잘 모르는 PlayStation®3 어플리케이션 


PS3™ 어플리케이션에는 풀HD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Filmy부터, 멋지게 나온 사진들을 TV로 감상할 수 있는 PlayMemories™, PlayStation®Eye를 활용해 독특한 연출을 할 수 있는 Mesmerize, 자신의 TV를 멋진 수조관으로 만들 수 있는 Aqua Vita 등 다양한 것이 준비돼 있어요. 꼭 한 번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이걸 구입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단순히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해 결제하는 것이 아니라 PlayStation®Network Card를 구입해 자신의 계정 속 지갑을 충전 시켜야 합니다. 카드는 구매액에 맞춰 현금과 동일한 효력을 발휘합니다. 온라인 게임의 캐시 충전과 흡사하다고 보면 이해가 빠릅니다.

▲ 이정도 기능은 PlayStation®Plus 회원 기능 중 기본 중에 기본!

여기에 PlayStation®Plus 회원에 가입하면 더욱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유료 회원 정책인데 여기 기능이 아주 쏠쏠한 것이 많습니다. 자동으로 세이브 데이터 파일을 백업해주고, 트로피 싱크도 자동으로 해줍니다.

그리고 무료로 제품판 게임을 1시간 체험해볼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즐긴 후 구매할 수도 있으며, 사전 공개되는 기대작 데모나 베타 테스트 참여권들이 따라옵니다. 다소 비싸게 느낀 게임들도 세일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고, 아이템 등도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예 무료로 제공되는 게임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 PlayStation®Home 은 정말 재미있는 공간입니다. 이런 멋진 곳에 집이 있으면 좋겠죠?

그리고 전 세계 이용자들을 겨냥한 온라인 놀이터 PlayStation®Home 은 정말 큰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자신만의 가상의 아바타를 만든 후 자신만의 가상의 집 ‘퍼스널 스페이스’를 멋지게 꾸밀 수 있어요. 아바타 복장은 게임 속 유명 코스튬들이 가득해서 자신의 팬심을 마음껏 퍼뜨릴 수 있답니다.

그리고 PlayStation®Home 내에는 놀러 갈 수 있는 공간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최근 진행된 도쿄게임쇼 2011의 게임이나 영상을 관람할 수 잇는 특설 영화관부터 한적한 빌라, 파리 시계탑을 모델로 제작된 아파트, 멋진 실리콘 라운드, 그리고 각종 게임들의 무대가 된 곳들도 마음껏 만나볼 수 있죠.

 ▲ 짜잔! 이런 멋진 복장으로 자신의 아바타를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외에도 PlayStation®Network는 자신의 구입한 게임들의 멀티플레이를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최근에 나온 ‘레지스탕스3’에 접속해 전 세계 게이머들과 실력을 겨루거나 ‘모두의 골프5’ 라운지에 접속해 멋지게 18홀까지 돌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PlayStation®Store에서 즐겨볼 만한 명작들을 몇 개 추천하고 가겠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한 번 즐겨봐주세요. 가장 먼저 추천할 게임은 새롭게 재탄생된 ‘엘리베이터 액션 디럭스’입니다. 고전 명작 ‘엘리베이터 액션’을 PS3™로 재현한 게임인데 고전의 재미부터 새로운 느낌이 더해진 신작까지 함께 경험할 수 있어 고전 게임 팬들에게 강력 추천입니다.

 ▲ PlayStation®Home에서는 도쿄게임쇼 2011을 기념해 특별 상영관을 오픈하기도 했었답니다.

독특한 그래픽과 세계관을 자랑하는 어드벤처 게임 ‘림보’도 추천하고 싶네요. 이 게임은 여기서도 리뷰로 쓴 적이 있는데 PSN 이용자라면 절대 놓치면 안됩니다. 정말 꼭 즐겨봐야 할 게임이에요. 그리고 세가 랠리 아케이드 온라인 에디션도 전 세계 이용자들과 함께 즐기기에 더 없이 재미있는 명작이죠.

어떻게 PSN 소식은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저의 PS3™ & PSP® 게임 라이프를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PSN을 다른 분들도 즐겁게 사용하셨으면 합니다. 게임을 접하는 또 하나의 새로운 공간 PSN을 통해 즐거움 가득한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