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Event/종료된 이벤트

[이벤트 종료] 2012년 흑룡의 해, 용신에게 소원을 빌어볼까? – 드래곤볼 특집

2012년 임진년의 임(任)은 방향으로는 북쪽, 계절로는 겨울, 동양의 오행설에 따르면 물(水)이고, 색깔로는 검은색(玄 또는 黑)을 의미해 모든 임진년은 ‘흑룡의 해’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120년만에 찾아온 임진년, 흑룡만큼이나 특별한 용 관련 게임, 과연 어떤 것이 있을까요?

# 드래곤볼
일본 만화계의 전설 드래곤볼입니다. 일본 만화잡지 소년점프에서 1984년부터 1995년까지 연재한 이 만화를 모르시는 분은 없겠죠? 단행본 42권으로 완결되었으며, 일본 내에서 약 1억 5천만 부, 전 세계에서 약 2억 부 이상이 판매된 일본 만화 대표작입니다. 최근까지도 게임(드래곤볼 Z 얼티밋 천하제일), 애니메이션(드래곤볼 카이)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되어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참조 : www.wikipedia.org)

 <드래곤볼 Z 얼티밋 천하제일> 게임 화면

닥터슬럼프로 적지 않은 인기를 얻은 작가 토리야마 아키라는 서유기를 모티브로 하는 새로운 작품을 기획하게 됩니다. 초반 1권에서 11권까지는 작가의 전작인 닥터 슬럼프와 같이, 약간의 SF적 요소가 들어간 개그 판타지 만화로 진행됩니다.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이색적인 배경을 바탕으로 진행되던 드래곤볼은 피콜로전 이후부터 내용이 급변하게 됩니다.

손오공의 가장 친한 친구인 크리링의 죽음으로 시작하는 피콜로전부터 만화의 분위기는 약간 어두워지며 적들과의 전투에 집중하게 됩니다. 이때부터 인기의 가속도를 얻은 드래곤볼은 베지터전이 시작되면서 놀라운 전개에 접어들게 됩니다.

<드래곤볼 Z 얼티밋 천하제일> 게임 화면

손오공이 카카로트라는 이름의 베지터성 출신의 외계인으로 밝혀지고, 나메크성, 인조인간 등의 SF적 요소가 강조되기 시작합니다. 베지터의 패배 이후, 손오공 일행은 베지터의 습격을 받은 동료들을 되살리기 위해 나메크성으로 향하게 됩니다.

<드래곤볼 Z 얼티밋 천하제일> 게임 화면

점점 강한 적을 만나며 성장하게 되는 주인공을 다룬 에스컬레이션(escalation) 만화의 효시인 드래곤볼은 이후 나루토, 원피스, 블리치 등 같은 장르의 소년만화에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 작품이 얼마나 대단한지는 굳이 말할 필요 없겠죠?^^ 1995년에 끝난 작품이 여전히 게임으로 제작되고 있다는 것만 봐도 그 위대함을 알 수 있습니다.

 <드래곤볼 Z 얼티밋 천하제일> 게임 화면

7개를 모으면 어떤 소원이든 들어준다는 드래곤볼을 찾기 위한 손오공과 그의 친구들의 모험으로 시작된 드래곤볼. 이후 장르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만화 내에서 드래곤볼의 영향력은 절대적입니다. 용의 형태를 한 용신의 포스는 지금 봐도 엄청나죠~ 만화를 보면서 실제로 용신이 있다면 어떤 소원을 빌지 고민하신 분도 많으시죠?^^

<드래곤볼 Z 얼티밋 천하제일> 게임 화면

비록 용신과 드래곤볼은 존재하지 않지만, 흑룡의 해, 우리 마음 속에 존재하는 흑룡에게 소원을 빌어보세요~ 여러분이 소원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2012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라운드 지기가 함께 응원할게요!

깜짝 이벤트 -  설날 맞이 '소원을 말해봐!'

설날을 맞아 PLAY GROUND에 소원도 말하고 상품도 받아가세요! 댓글로 소원을 남겨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PlayStation®Move Set를 비롯해 모두의 GOLF 5, CALL OF DUTY: MODERN WARFARE 3 게임 타이틀 등 다양한 선물을 드립니다!

이벤트 기간 : 2012년 1월 20일 (금) ~ 1월 26일(목)
당첨자 발표 : 2012년 1월 27일 (금)


1등(1명) PlayStation®Move Set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PlayStation®Move 내비게이션 컨트롤러+PlayStation®Eye)
2등(2명) 모두의 GOLF 5 [BigHit] +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

3등(2명) CALL OF DUTY: MODERN WARFARE 3 게임 타이틀

* 제세공과금은 본인부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