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D-1] 비욘드 뮤지엄에서 PS Vita를 만나다

서울 청담동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세요? 저는 ‘청담동 며느리룩’이 제일 먼저 생각났는데요. 아마 모두 고급 패션과 유명 레스토랑, 그리고 연예인! 이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떠올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제로 청담동 일대에는 고급빌라와 연예인 소유 건물 등 고급스러움을 표방하는 것들이 즐비하죠. 그 중에서도 비욘드 뮤지엄(Beyond Museum)은 청담동만의 단아하면서도 세련된 아름다움을 물씬 풍기는 전시관으로 유명합니다. 바로 이 비욘드 뮤지엄에서 2월 11일 토요일 <PS Vita 발매 기념행사 및 특별판매> 이벤트가 열린답니다!

 
그간 비욘드 뮤지엄은 세계적인 예술 거장의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는 전시와 더불어 각종 패션쇼와 런칭 파티 등을 꾸준히 열어 왔습니다.

 출처: 비욘드 뮤지엄 홈페이지(www.beyondmuseum.com)


그 중에서 지난 해에 열렸던 ‘타카시 쿠리바야시 인 비트윈 전시’는 사람들의 자연에 대한 시선과 고정관념, 편견에 대한 틀을 깨려는 시도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었습니다.

 “관객이 작품의 일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던 전시로도 유명한데요. 전시장은 대자연이 되고 관람객은 작은 생명이 되어, 자연의 시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신선한 경험을 선물하였답니다. 위치와 보는 시각의 전환을 통해 자연과 인간이라는 경계를 허물었다는 평도 받았답니다. 아마 밑의 사진을 보시면, ‘아~’하고 이해가 되실 겁니다.^^

출처: 비욘드 뮤지엄 홈페이지(www.beyondmuseum.com)


최근 열렸던 전시로는 1월 6일 끝난 ‘New Furniture: 5+5인의 모색’전이 있습니다. 비욘드 뮤지엄에서 국내 영향력 있는 젊은 가구 디자이너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전시였는데요. 개성 있는 젊은 가구 디자이너들의 진취적이고 참신한 작품들을 보고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었습니다. 내추럴한 스타일에서 모던한 스타일까지 감성적인 가구와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던 전시로 예술뿐 아니라 디자인에 관심 많은 분들의 눈길을 끌었던 전시입니다.

 
최근에는 주로 환경과 밀접한 작품들을 선보였던 비욘드 뮤지엄이 앞으로는 어떤 작품들로 청담동만의 세련된 고급스러움을 더 해갈지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그리고 이런 특별한 공간에서 펼쳐질 <PS Vita 발매 기념행사 및 특별판매> 이벤트!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