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게임 vs. 게임] 원피스 해적무쌍 vs.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제네레이션

드래곤볼을 잇는 에스컬레이션(escalation) 만화의 대표작들이 일주일의 간격을 두고 게임으로 등장했습니다. 원작의 팬들부터 기존 액션 게임 마니아 층까지 폭 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나루토와 원피스가 그 주인공인데요, 원작만큼이나 재미있는 두 게임의 매력을 살펴봅니다.

# 원작을 다룬 스토리 모드

나뭇잎 마을의 우즈마키 나루토는 아무도 못 말리는 말썽꾸러기 인데다가, 닌자 졸업 시험에 연속해서 낙방한 전력이 있는 문제아. 나루토는 이루카 선생님 도움으로 마침내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선보이고, 그 결과 졸업에 성공한다. 하급닌자가 된 나루토는 같은 동료인 사스케, 사쿠라, 그리고 카카시 선생님과 함께 주어진 임무를 시작하게 된다.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스톰 제네레이션’ 중에서


스토리 모드는 소년 편으로 시작하는 스토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원작에 따르는 스토리 전개로 나루토 팬이라면 기존 스토리를 복습하는 마음으로 스토리 모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스톰 제네레이션’ 중에서

거기에 나루토, 사스케를 비롯한 총 11 명의 캐릭터 각각의 시점에서 그려지는 오리지널 스토리가 추가되어 기존 작품에서 볼 수 없었던 캐릭터들의 이야기도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캐릭터마다 준비된 애니메이션으로 시작하여 그림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며 중간 중간 주요 배틀로 미션을 완수하는 형태입니다.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스톰 제네레이션’ 중에서

옛날에 이 세상의 전부를 손에 넣은 전설의 해적왕 골 D. 로저. 그가 남긴 부, 명성, 권력의 모든 것인 대비보 "원피스"를 찾기 위해 수많은 사람들이 해적이 되어 나서고, 대해적 시대의 막이 오르게 된다. 고무고무 열매를 먹어 고무인간이 된 소년 몽키 D. 루피는 동료를 모아 해적왕이 되기 위해서 바다로 나아간다.

 ‘원피스 해적무쌍’ 중에서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만화 원피스를 바탕으로 한 ‘원피스 해적무쌍’도 원피스를 원작으로 한 게임으로써는 최초로 에피소드를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원작의 에피소드를 재현한 화려한 실기영상과 코믹북 스타일로 연출되며 CG와 음성으로 진행되는 '대화 이벤트'가 적재적소에 삽입되어 몰입도를 한층 더 높여줍니다.


# 화려한 연출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스톰 제네레이션’은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화려한 연출이 특징입니다.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그래픽에 호쾌한 연출이 더해서 보는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거기에 차크라 로드, 각성 등 전세를 역전시킬 수 있는 전략성이 더해지면서 재미를 더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 모든 조작이 버튼의 조합만으로 가능하다는 것,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스톰 제네레이션’의 큰 장점입니다.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스톰 제네레이션’ 중에서

무쌍 시리즈 특유의 간단한 조작성과 다이내믹한 액션은 그대로 계승한 ‘원피스 해적무쌍’은 일반공격과 범위공격을 조합하여 쉽고 간편하게 콤보를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을 채용하였습니다. 덕분에 초보자들도 부담없이 무쌍액션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원피스 해적무쌍’ 중에서

# 원작 캐릭터 총출동!
70명 이상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스톰 제네레이션’은 나루토를 원작으로 하는 게임 시리즈 중 역대 최고의 볼륨을 자랑합니다. 역대 캐릭터가 총출동하는 이번 작품에서는 소년 나루토와 질풍전 나루토의 대결처럼 세대를 초월한 새로운 닌자 배틀이 가능해 원작에 없었던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스톰 제네레이션중에서

루피를 비롯한 조로, 나미, 우솝, 상디 등 밀짚모자 일당이 모두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로 등장하는 ‘원피스 해적무쌍’! 스토리모드에 해당하는 ‘메인로그’에서는 대부분 주인공 루피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나 루피 이외의 동료들이 주인공이 되어 게임을 진행하는 어나더로그 모드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캐릭터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원피스 해적무쌍’ 중에서

어떤 게임이 더 끌리시나요? 나루토 팬이라면 나루토, 원피스 팬이라면 원피스를 꼽으시겠죠? 물론, 그라운드 지기는 두 게임 모두 구입하여 즐겨보시길 권합니다^^ 원작을 보지 않으셨다면 게임과 함께 원작 만화, 애니메이션에 입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NARUTO copyright:
(C)2002 MASASHI KISHIMOTO/2007 SHIPPUDEN All Rights Reserved.
(C)2011 NAMCO BANDAI Games Inc.

One piece musou copyright:
Eiichiro Oda/Shueisha, Toei Animation
(C)2012 NAMCO BANDAI Games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