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3로 그가 왔습니다. 그 동안 이곳에는 눈길 한 번 안주던 시크한 ‘차도닌’(차가운 도시 닌자) 류 하야부사가 오랜만에 공백을 깨고 온 겁니다. (꺄악!) PlayStation®으로 출시된 격투 게임 데드 오어 얼라이브(DOA) 이후니 너무 오래 됐군요.

8비트 게임기를 가졌던 분들이라면 잘 아실 것으로 보입니다. 류 하야부사의 첫 출연작은 패미콤으로 나왔던 ‘닌자용검전’입니다. 극악과 사악의 결정체로 불린 이 게임은 굉장한 난이도로 게임 이용자들을 울고 웃게 만들었죠. 저도 엄지에 물집이 생길 정도로 고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부터 류 하야부사의 저주 마냥 사람 잡는 난이도는 그를 쫓아다녔습니다. 아마 데드 오어 얼라이브 시리즈를 해보신 분들이나 닌자가이덴 시리즈를 한 편이라도 경험해본 분이라면 이 말에 동감하실 겁니다. 그만큼 난이도 면에서는 크헉, 소리가 절로 나올 정도로 대단하죠.

▶ 그가 PlayStation®3로 왔습니다. 반가워요 하야부사!

▶ 눈을 현란하게 만드는 슈퍼 닌자 액션 등장!


그래서 내심 걱정부터 했습니다. 이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닌자가이덴 시리즈의 최신작이 PlayStation®3로 돌아왔기 때문이죠. 이미 닌자가이덴 시그마로 “아저씨 대충 플레이 하시면 죽어요..”를 경험했기 때문에 더욱 그랬습니다. 최근엔 PlayStation®Vita로도 나왔습니다.

PS Vita로 나온 닌자가이덴 시그마 역시 ‘와..’ 소리가 절로 나오더군요. 아니 이 환상적인 난이도는 무엇이란 말이옵니까?(라는 이야기는 나중에 자세히 다루기로 하고) 오늘은 닌자가이덴3를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도록 해야겠군요.

▶ 빨리 버튼을 연타해라! 그러면 이길 수 있다!

▶ 류 하야부사가 저주를 받아 새로운 난관에 봉착하게 되죠.


이번 신작 닌자가이덴3는 그 동안 시리즈가 가졌던 고집스러운 노선을 과감히 버린 케이스가 됐습니다. 기존 시리즈가 가졌던 높은 난이도를 낮추고 좀 더 이용자들이 쉽게 적응하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죠. 초반 엄청난 적들의 반격에 게임을 포기하는 일부터 일단 없앴습니다.

이는 프로듀서인 하야시 요스케의 선택이기도 합니다. 특정 타깃 층만 보는 것이라면 기존의 노선이 옳을 수도 있지만 좀 더 다양한 층을 공략하기 위함이라면 전작이 가졌던 높은 난이도는 당연히 짐이 될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이미 ‘시그마’ 시리즈에서 장벽을 한번 경험했죠.

▶ 거대한 보스도 한 번에 제거하는 류 하야부사

▶ 액션은 화려한 볼거리를 자랑합니다.


덕분에 닌자가이덴3는 기존 시리즈에 비하면 다소 약한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초반의 액션 요소는 일단 어느 정도 액션 게임을 할 수준이면 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무리한 어드벤처 요소 대신 퀵 타임 버튼 이벤트(QTE)를 도입해 볼거리와 순간적 상황의 묘미를 더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을 찾아보면 직관적으로 변한 액션에 있습니다. 일일이 장비를 착용하고 변경해야 하는 고난이도 액션 대신 무기마다 옵션을 다르게 적용해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죠. 화살을 쏜 후 표창을 던지거나 공격을 받은 후 공중에서 화살로 반격하는 등의 액션이 그 예입니다.

▶ 새롭게 바뀐 비연은 내심 꽤나 잔인해 보입니다.


‘비연’(공중에서 기습적으로 날아 적의 목을 공격하는 기술)은 좀 더 멋스럽게 변했고 다수의 적에 몰리면 한 번에 죽는 상황을 줄여 체력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최소화 시켰습니다. 그렇다고 적들이 싸움을 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전작처럼 공격할 때는 꽤나 이용자를 힘겹게 만들어주죠.

용검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기본 액션은 QTE가 더해져 화려한 볼거리가 됐습니다. 적들마다 특정 상황에 커맨드가 나오거나 공격이 히트한 이후 해당 버튼을 누르면 상대방을 완전히 보내버리는 피니시 액션으로 이어집니다. 동작도 매우 다양하고 아주 호쾌한 연출이 더해져 히트 시킬 때마다 기분이 좋아집니다.(나.. 변태?)

▶ 이때 맞춰서 버튼을 눌러주시면.. 그냥 저 세상으로..

▶ 초고층 순살을 경험하려면 버튼을 누르세요!


전작에서는 심의 통과가 어렵지 않겠냐는 의견이 나올 정도로 처절했던 신체 절단은 이번에 제외됐습니다. ‘모탈컴뱃’을 선호하는 저의 입장에서는 아쉬운 부분일 수도 있지만 반대로 보면 눈살을 찌푸리지 않는 상황 속에서 멋진 액션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꼭 나쁘다고 볼 수 없습니다.

게임 스토리의 볼륨도 꽤나 좋습니다. 대략 6~8시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요즘 콘솔 게임들이 가진 평균적인 볼륨으로 볼 수 있겠죠. 또, 복잡한 퍼즐 대신 액션 위주의 플레이로 구성돼 큰 부담이 없습니다. 챕터 사이마다 이벤트가 상당히 많아서 이를 무사히 통과하는 것도 닌자가이덴3의 재미입니다.

▶ 초반 적은 껌입니다. 그냥 배운다고 생각하고 순살하세요.

▶ 쉽다고 생각했어? 뭐야, 나 류 하야부사야..


그렇다고 해서 무작정 쉬워진 것은 아닙니다. 초반 적들은 “뭐야, 슈퍼닌자에게 덤비는 것인가?”라고 생각, 무참히 요단강을 건너게 할 수 있지만 초반 보스 이후로는 꽤나 피곤한 플레이를 쏟아냅니다. 특정 보스는 어떤 공격을 성공 시키지 않으면 완전 제압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적의 패턴을 파악해 공격을 성공 시켜야 합니다.

멀티플레이 모드는 꽤나 신선한 도전이었습니다. 슈퍼닌자들 중 누가 제일 강한가를 볼 수 있는 이 모드는 스토리 모드의 난이도 따위 잊게 만들어주는 초고난이도 플레이어들의 전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초반 웃으면서 들어가게 해준 후 울면서 나오게 만들어줍니다.

▶ 기존 액션들을 최대한 활용해 난관을 극복해 보아요!

▶ 뭐, 이리 적들이 많은 거야!


개인적으로는 이 모드를 즐기면서 데드 오어 얼라이브 시리즈를 떠올렸습니다. 그만큼 방심할 수 없는 격렬한 전장이 펼쳐지죠. 게임은 팀 전과 개인전으로 나눠 진행되는데 기존에는 잘 쓰지 않는 표창이 왜이리 중요한지를 엿보게 해줍니다. 그만큼 빠른 견제와 신속한 이동이 필요하죠.

참고로 멀티플레이는 견제와 강력한 공격으로 승부수를 띄워야 합니다. 정말 게임 속에 계시는 분들은 ‘사람’이 아닙니다. ‘닌자’입니다. 가드는 기본이고 무슨 동네를 날아 다닙니다. 아마 닌자가이덴3가 쉽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멀티플레이에서 자신의 한계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 미안 친구 따윈 잊었다!

▶ 화살 쏘는 녀석이 요기 있네!


뭐, 전 그냥 순살, 멸살, 학살 당했습니다. 특히 팀 플레이로 날아오는 친구들의 모습은 살벌 그 자체입니다. 원래 닌자들이 이렇게 무서운 존재였는지 새삼 깨달았네요. 그래도 도전을 즐기시고, 스스로의 실력에 어느 정도 자신이 있는 분이라면 충분히 연습한 후 살벌한 멀티플레이 세계로 들어가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또 하나의 빅 재미가 있습니다. 바로 PlayStation®Move를 활용해 직접 닌자가이덴의 액션을 체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류 하야부사의 현란한 칼 솜씨를 직접 해볼 수 있다는 것이죠. 물론 쉽지 않습니다. 초반 조작에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걸립니다.

▶ 이때 신속한 입력만이 살길!

▶ 꼭 저렇게 서 있는 친구들이 있어요. 잡으러 가야지


그러나 운동은 아주 제대로 됩니다. 초반부터 다수의 적을 상대하면서 싸우는 과정은 현란 그 자체입니다. 익숙해지면 아마 닌자가이덴 시리즈에서 느낄 수 없던 살벌한 대결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도망 다니는 것도 쉽지 않고 무작정 휘두르면 전부 가드해 버리기 때문입니다.

PlayStation®Move로 즐길 때는 꼭 가장 낮은 난이도로 즐기시길 추천하겠습니다. 최근 운동 부족이었던 분들에게도 추천입니다. 20분만 혈투를 벌이면 아주 땀이 비 오듯 쏟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왜 진작에 이런 재미있는 생각을 못했을까 싶네요.

▶ 처절한 장면이네요.. 그래도 절단은 없어요!

▶ 데드 오어 얼라이브 아야네와 완전히 다른 닌자가이덴3 아야네..(성격이)


PlayStation®3로 돌아온 닌자가이덴3. 결론을 이야기하자면 슈퍼닌자를 경험하지 못한 분이나 액션 게임에 다소 약한 분, PlayStation®Move로 제대로 운동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겠습니다. 멀티플레이나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낮아진 요소 등 진입장벽을 확실히 낮췄기 때문에 액션을 배워나가는 맛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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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pro1200 BlogIcon 엄태인 2012.04.05 23: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닌자가이덴3를 접하고 폭풍 엔딩을 본후에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전 빨리 일본에 전화를 걸어 하야시 감독에게 빨리 도망치라고 말해주고싶었습니다 아마 이걸 해본 닌가 골수팬들은 당장에 칼을 들고 하야시 감독을 순살하러 갔을테니까요 간간히 들려오는 소문엔 골수팬들중에선 실제로 하려는 움직임도 보일뻔했다는 얘기가........하여튼 전작과 비교할 생각을 버리고 넘버링따위에도 신경만 안쓰면 무난할 게임입니다 전 적어도 DLC가 나오기전까진 하야시 감독에겐 아무 감정이 없었습니다만.......미안합니다 감독님 전 실드못쳐주겠습니다 DLC를 내놓는게 아니었습니다

  2. 정말 답답해서 물어봅니다. 2012.04.06 00: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안녕하세요..
    저는 그라운드 지기님을 사랑합니다..
    그러므로 저를 배신하지 않을꺼라 믿고 진실만을 말씀해주실꺼라 믿습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비타용으로 나올 페르소나4골든 말입니다만..
    예전에 제가 한번 물어보았을때에 협의중이라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지금 그로부터 한달여가 지난 지금 아무런 소식도 없습니다..
    그라비티 제로도 마찬가지구요..,..
    그라비티 제로는 어자피 한글화 확정되었으니깐 한숨 쉬긴 하는데요..
    문제는 페르소나4골든 입니다..
    제발 부탁드리겠습니다. 지금이면 협의가 끝났을꺼 같은데요..
    한글판으로 발매 합니까 안합니까..
    한글판으로 발매불발시 혹시 파판처럼 일본판으로 발매했다가 추후 한글화 작업뒤에 한글판 판매학실 의향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제발 답답해서 그러오니 성심껏 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러면 그라운드 지기님 화이팅

    • Favicon of http://www.psblog.co.kr BlogIcon 그라운드지기 2012.04.06 10: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협의에는 발표시기 등에 대한 합의도 포함되는 부분이라서요. 저희 마음대로 막 발표할 수가 없습니다. ㅠㅠ 하여 현 시점에는 발표할 만한 내용이 없습니다만, 빨리 좋은 소식 들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양해 부탁 드립니다.

  3. psvita 2012.04.06 05: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플스비타판 닌가시그마플러스
    샀는대 넘 어려워서 못 깨겠어요ㅠ.ㅠ

  4. Favicon of http://blog.naver.com/ljmnonoc BlogIcon 노노기 2012.04.06 13: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흠...psBlog이긴 하지만, 닌자가이덴3를 이렇게 좋게 쓰실줄은 몰랐네요.
    뭐 사람의 취향이긴 합니다만 너무나도 단점에 대해서는 한마디 이야기없이 쓰신거 같아 조금 아쉽습니다.
    다른분들은 왜 이런점은 별로라던데...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같은 글이 피력되었으면 좀 더 좋지 않았을까 싶네요.
    사실 뭐 나쁜게임은 아닙니다만 이번작은 전작에 비해 단점도 상당수가 있었거늘 너무 좋은쪽으로만 써주시지 않았나 싶네요.

    물론 그라운드지기님은 재미있게 하셨을수도 있겠죠. 하지만, 게임에 조예가 깊은분이시니 기존 닌자가이덴을 안하셨을리는 없으셨을테고 ...
    플레이 시간 6~8시간? 예...시간이야 되죠. 같은 장소에서 미친듯이 계속 리스폰되는 적을 단순동작으로 잡는것도 상당히 지겹습니다. 적들 피통좀 크게 많이 나오게 해서 플레이타임을 그렇게 늘리는것은 상당히 미스라고 생각합니다만...

    • Favicon of http://www.psblog.co.kr BlogIcon 그라운드지기 2012.04.06 13: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공식 블로그인 만큼 가급적 게임의 장점과 추천 포인트 위주로 리뷰를 하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이 리뷰는 외부필진 기고입니다..^^;) 게임의 호불호는 개인차가 있는 만큼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으시더라도 양해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