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봄을 만나다 – 꽃놀이 100% 즐기기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꽃샘추위로 추운 날씨가 계속되었는데요, 갑자기 날씨가 선선하게 풀리고 정말 봄이 다가오는 느낌입니다. 서울시내 이곳 저곳에서는 비교적 일찍 개화를 시작하는 매화와 개나리가 피어나고 있답니다:)


PLAY GROUND를 방문하시는 여러분들은 어떤 봄 나들이를 계획하고 계신가요? 눈 깜짝할 새 지나가는 싱그러운 봄날, 꽃 나들이를 나가보는 건 어떠세요? 오늘은 계절의 여왕 봄을 맞아 전국의 꽃놀이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 2012년 제 8회 한강여의도 봄꽃축제

여의도 일대는 1천641주의 왕벚나무가 모여있는 서울시내에서 제일 큰 벚꽃길이죠! 왕벚나무는 제주도가 원산지인 우리나라 꽃 이랍니다. 또 벚꽃 말고도 진달래, 개나리, 철쭉, 조팝나무, 목련 등도 한강을 따라 예쁘게 피어난다고 해요.


13일부터는 ‘제8회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를 개최합니다. 벌써부터 한강으로 뛰어가고 싶어지는군요~^^


 <http://tour.ydp.go.kr/SpFestival/main.html>


△ 기간 : 2012.4.13 ~ 17일 까지

  - 문화 예술 공연 : 2012. 4. 13(금) ~ 4. 17(화)

  - 교통통제  : 2012. 4. 13(금)00:00 ~ 4. 18(수)12:00

△ 장소 : 여의서로(국회 뒷편) 일대


이번 축제기간에는 각종 문화예술 공연으로 행사에 흥을 더한다고 합니다. 흩날리는 꽃잎 길을 걸으며, 향기로운 꽃 내음과 흥겨운 음악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 제 12회 전주 동물원 벚꽃놀이 야간개장

꽃만 보는 건 무슨 재미냐! 이렇게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죠?^^ 전주 동물원에서는 벚꽃놀이 야간개장이 4월 14일부터 열립니다.


△ 기간: 4.14(토) ~ 2.22(일) 밤 10시까지 연장개장

△ 장소: 전주시 동물원 내

△ 문화행사

- 전주 시립예술단 공연 

- 14일 토요일 : 16:00~17:00 시립교향악단, 합창단공연

- 15일 일요일 : 16:00~17:00 시립 국악단 공연

- 장소: 동물원 야외특설무대


동물원내 관람로 1.5km 를 따라 350여 그루의 아름드리 벚꽃나무가 심어져 있는 전주동물원은 벚꽃이 만개하면 벚꽃 터널의 장관을 이룬답니다.


<출처: http://zoo.jeonju.go.kr>


특히 야간개장 기간 동안에는 가족과 연인끼리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아기자기한 포토존 무대 4곳과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야간조명 할로겐, 써치라이트 등이 설치되어있다고 하네요. 봄밤의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


<출처: http://zoo.jeonju.go.kr>


전주 시립예술단의 공연 외에도 ‘가족과 함께하는 환상의 하모니’ 와 어린이 문화체험장인 매직하우스가 운영된다고 하네요 또, 지난해 문을 연 아쿠아리움과 동물원을 관람하면서 먹이주기 체험, 병아리 부화장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http://zoo.jeonju.go.kr>


동물 구경도 하고 꽃구경도 하고! 마술도 관람하고, 공연도 보고! 꽃 따라 바람 따라 가는 여행! 일석 삼조로 누리는 즐거운 동물원 꽃 축제 소식이었습니다.



# 고양국제꽃박람회

4월초에 꽃구경을 놓치신 분들을 위해서 또 하나의 축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바로 고양국제꽃박람회랍니다.



△행사명 :  2012 고양국제꽃박람회 (International Horticulture Goyang Korea 2012) 

△기 간 :  2012년 4월 26일~ 5월 13일

△운영시간 :  평일 9:00 ~ 19:00 / 주말, 공휴일 8:30 ~ 19:30 

△장소 :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실내전시와 야외정원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시간 배정을 잘해야 구석구석 놓치지 않고 알차게 둘러볼 수 있답니다. 넓은 공간이라 발이 아플 수도 있으니 편한 옷차림과 편한 신발을 신고 가세요~^^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는 봄꽃뿐만 아니라 다양한 품종의 꽃들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또, 문화행사와 이벤트가 마련이 되어있어 즐길 거리도 무궁무진합니다.



올림피아드관에서는 “세계 꽃 올림피아드”를 주제로 한 현대적이고 세련된 꽃 장식기법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국내 최고의 플로리스트들의 수준 높은 화훼 작품과 신품종의 예쁜 꽃들도 전시된다고 하네요.


<http://www.flower.or.kr/main/main.php>


고양국제 꽃 박람회가 열리는 호수공원 옆에는 라페스타와 웨스턴 돔, 롯데백화점 등 대규모의 생활편의 시설과 쇼핑센터가 함께 있답니다. 주말에 잠깐 들러서 구경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라운드 지기가 알려드리는 올해의 꽃놀이 소식은 여기까지 입니다. 즐거운 여행, 행복한 봄날 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