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Event/종료된 이벤트

[이벤트 종료] 직접 즐겨보는 스타호크 캠페인: 거친 서부

수많은 PSN 전사들이 이미 스타호크의 멀티플레이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였지만, 싱글플레이 캠페인 모드에 관한 사항은 지금까지 베일 속에 가려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뉴욕에서 열린 미디어 이벤트에서, 라이트박스 인터액티브는 (Lightbox Interactive, LBI) 드디어 게임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캠페인 모드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와 풍성한 영상을 조금이나마 공개했습니다. 고가의 자원으로 소중하지만, 인간을 돌연변이로 만들어 버릴 수 있는 우주의 자원 “리프트 에너지”에 감염된 항성간 용병인 에멧 그레이브스를 플레이하며, 여러분은 게임의 웅장한 건설 및 전투 시스템을 운용하고 행성 밖에서 포탑, 방벽, 차량과 건물을 불러 내릴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목적은 리프트에 오염된 형제 로건과 아웃캐스트 침략자들로부터, 행성의 개척 마을인 화이트샌드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스타호크의 서부적인 스토리는 게임플레이 사이사이에 자연스럽게 삽입되어 있습니다. 스토리는 게임상의 다양한 사건을 연결하고, 미션 로딩 시 확실하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화려하게 제작된 컷신을 통해 전달됩니다. 캠페인을 몇 분간 플레이 해보며, 스타호크는 빠른 속도의 전략적인 샌드박스 슈팅게임으로, 플레이어에게 평균 이상의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 미션에서 에멧의 파트너인 커터는, 화이트샌드 마을을 위협하는 박격포를 제거하기 위해 근처의 탱크로 저를 안내했습니다. 저는 탱크를 타는 대신 발로 뛰며 레이저 조준 로켓 발사기를 이용하여 원거리에서 적 차량을 파괴했습니다. 어쩌면 엉뚱한 선택이었는지도 모르지만, 일단은 게임을 제가 원하는 대로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가 본 모든 것을 자세하게 알려 드리고 싶습니다만, LBI는 당연히 누설에 대해 굉장히 민감합니다. 그러니 단지 스타호크의 캠페인은 단순히 초보자들의 멀티플레이어를 위한 준비운동이 아닌, 그 이상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는 말만 적겠습니다. 저는 LBI의 대표인 Dylan Jobe로부터 게임의 발매일인 5월 8일 이전에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고자 했습니다. 이건 시작일 뿐입니다. Jobe는 PlayStation Blogcast와 진행한 최근 인터뷰에서 할 말이 더 있다고 합니다. 인터뷰 내용을 읽어보시고 질문을 답글로 달아주세요!


PlayStation.Blog: LBI는 스타호크의 싱글플레이 캠페인에 대해 상당히 비밀스러운데요. 에멧 그레이브스의 임무가 시작되는 배경에 대해 이야기 해주신다면?

Dylan Jobe(LBI 대표): 에멧의 임무는 일 때문에 시작하게 됩니다. 에멧은 리프트 에너지의 감염자로 그가 하는 일에 꽤나 뛰어난 사람입니다. 그와 그의 파트너인 커터는 아웃캐스트 침략자들로부터 공격을 받는 개척 지역을 방어합니다. 

그러나 에멧이 새로운 일거리를 맡아 고향인 더스트의 화이트샌드로 돌아가게 되면서 일이 벌어집니다. 에멧과 그의 형제인 로건은 수년을 떨어져 살았는데 – 로건은 아웃캐스트의 삶을, 에멧은 인간으로 살아왔습니다 – 에멧은 아웃로인 그의 형제를 처단하기 위해 임무를 맡게 됩니다. 싱글플레이 게임의 전체 내용은 에멧이 그의 형제를 만나서 저지하고, 그의 고향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PSB: 스타호크의 웨스턴 테마는 실제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심오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DJ: 웨스턴 테마는 비주얼처럼 여러분이 예상하시는 부분에서만 영향을 받은 게 아닙니다. 게임 내 음악, 내러티브의 구조, 개척지의 거대함, 건축물의 확장 그리고 골드 러쉬… 심지어 에멧과 그의 형제인 로건 사이의 어두운 이야기에 이르기까지 많은 부분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웨스턴 테마가 게임의 모든 면에 스며 들어갔다고 할 정도로요.

PSB: 스타호크의 캠페인 전투는 플레이어들에게 예상치 못한 자유도를 제공하는데요. 슈팅 장르의 기타 게임들이 너무 정형화된 것이 아닌가요?
DJ: 먼저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이 게임이 독특한 게임이 되길 바랐다는 점입니다. 슈팅 게임 장르는 엄청나게 훌륭한 게임들로 가득 차 있지만, 독특한 차별성이 부족하기도 하지요. 대부분 슈팅 게임의 싱글플레이는 선형적인 구조로 플레이 하게 됩니다: 이벤트, 이벤트, 과제, 이벤트, 이벤트, 이벤트, 과제 하는 식으로요. 스타호크를 통해 우리는 플레이어들에게 전투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해주고 싶었어요: 무엇이 당신을 공격하는지, 언제 당신을 공격하는지를 알려주고,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는 도구들을 알려줍니다. 그리고는 “자, 이제 원하는 대로 플레이 해 보세요!”라는 식이죠. 
이러한 접근 방법은 말하는 건 쉽지만 실제로 만들기는 어려운데요, 그 만큼 디자인 과정에서 수 많은 버그들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신에 다양한 플레이어들이 여러 시행착오를 거치며 더 많은 전략들을 만들어내게 되기 때문에 훨씬 흥미로워 지죠. 어떤 플레이어들은 날아다니는 호크를 마음에 들어 하게 되고, 가능한 많은 시나리오에서 그것들을 사용하길 원하게 되겠죠. 그런 플레이어는 그렇게 하면 되는 거에요.



PSB: 협동 모드는 진행되는 것을 보면 샌드박스 철학을 적용한 것처럼 보이는데요. 어떻게 작용하는 건가요?
DJ: 협동 모드는 여러분이 최대 3명의 다른 플레이와 팀을 짜서 리프트 소유권을 보호하게 됩니다. 시스템은 나타나는 적들을 무작위로 배정하는 데요. – 말하자면 한 무리의 저격수들이라던가 혹은 다양한 종류의 차량 무리라던가 – 하는 식으로 진행이 되므로, 여러분으로 하여금 “건설 & 전투” 시스템 도구를 사용하는 데 적응하도록 합니다. 협동 모드는 게임을 플레이 하는 재미있는 방법이며, 멀티플레이 모드에서 여러분의 진영을 방어하는 법을 학습하도록 도와줍니다. 랜덤으로 적이 배정되는 방식은 또한 여러분이 온라인 상에서 상대하는 플레이어들의 예상치 못한 다양한 전술을 경험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PSB: 직접 캠페인을 할 때 멀티플레이 모드에서 결코 보지 못했던 적들과 전투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는 데요. 당신이 입이 무거운 건 압니다만, 그래도 해줄 이야기가 있다면요?
DJ: 어떤 면에서 그 적들의 모습은 RTS(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에서 발견하게 되는 유닛들과 유사한데요. 여러분은 무리 형태의 캐릭터들과 거대한 짐승들을 마주하게 되며, 그 적들은 다양한 조화를 지녔고, 다양한 방식으로 전투에 영향을 미칩니다. 보다 자세한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아직 말씀드릴 수 없지만 여러분께서 싱글플레이를 통해 즐거운 놀람을 경험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멀티플레이에서는 볼 수 없었던 수 많은 적들을 발견하게 될 테니까요. 
또, 캠페인은 멀티플레이 맵에서 펼쳐지지 않습니다. 독특한 맵에서 펼쳐지는 내러티브 중심의 싱글플레이 경험과 게임 내의 가득한 모험과 조우해보세요. 사막에서의 소규모 전투부터 주력함에서의 거대한 우주 전투에 이르기까지 로건과 만나는 계기가 되는 서사적인 전투에서 거대한 우주 열차를 보호하십시오. 캠페인의 내용은 정말 꽤나 다채롭습니다. 제가 두 개의 미션을 플레이 하는 것을 지켜본 한 기자는 저에게 이 게임은 두 게임의 가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게임 내에는 그야말로 온갖 종류의 즐길 거리가 가득하니, 패키지 타이틀 가격만큼, 아니 그 이상의 재미를 경험해 보실 수 있다고 장담합니다. 

PSB: 리프트 에너지가 게임 속 세계의 중심인데요. 일종의 “파란 황금” 같은데, 정확하게 이게 뭔가요?
DJ: 그에 대한 힌트가 있습니다만, 메디클로디언을 (영화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형이상학적인 힘) 끌어내려고 했던 건 아닙니다. 관찰력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리프트 에너지의 기원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아낼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에멧은 째깍거리는 시한 폭탄이라는 겁니다. 그는 리프트 에너지에 감염이 되었고 그에 대한 조절장치를 착용하고 시간을 벌고 있어요. 그의 파트너인 커터는 에멧이 아웃캐스트가 되지 않게 하려고 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지만 에멧은 언젠가 그가 그렇게 될 거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습니다. 그는 일부는 인간이고, 일부는 아웃캐스트이며, 그래서 그는 고전적인 서부 영화의 주인공처럼 어둡고 불행한 영웅의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스타호크(Starhawk™)’ 출시 기념 퀴즈 이벤트!

4월 26일(목) 사전 예약판매를 시작으로 5월 8일(화) 출시하는
PlayStation®3 독점 3인칭 슈팅 어드벤처 ‘스타호크(Starhawk™)’

‘스타호크(Starhawk™)’ 트레일러를 감상하시고 OOO에 해당되는 정답을 적어주세요.  
정답을 맞추신 분 가운데 5분을 추첨해서 PSN Card 10,000원 권을 드립니다.    


Quiz.
“Starhawk™에서 미래의 인류에게 있어 가장 귀중한 자원이자, 사나운 무법자들과의 모든 전쟁의 시작이 된 푸른 황금 불꽃은   OOO 에너지이다. “ 

응모기간: 2012년 4월 30일(월)~5월 15일(화)
응모방법: 댓글로 위 퀴즈의 정답을 남긴 후, 비밀 댓글로 성명, 연락처, e메일 주소를 함께 남겨주세요.
당첨자 발표: 2012년 5월 17일(목)
경품: PlayStation®Network Card 10,000원권 (5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