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Journey - 그 세 가지 매력에 대해

발매한지 두 달째를 맞은 PlayStation®Store 다운로드용 게임 Journey가 잔잔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팬들로부터 숨겨진 명작으로 평가받는 ‘플라워(flower)’를 제작한 댓게임컴퍼니(thatgamecompany)의 신작 ‘Journey’는 게이머들의 호평과 칭찬이 이어지며 다운로드 수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Journey는 그간 즐겨왔던 게임들과는 다른 모습으로 플레이어를 매혹합니다. 이 게임이 좋은 평가를 받는 이유! 플레이하면서 그 진가가 드러나는 Journey의 매력 세 가지를 소개합니다.



#1. 그래픽

사진과 영상 트레일러로 만난 Journey는 생소한 모습입니다. 화려한 그래픽으로 무장한 여러 게임들과 비교했을 때 Journey의 화면은 심심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Journey


하지만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모래와 직물로 가득한 광활한 대지 그리고 플레이어들의 움직임에 따라 완벽하게 반응하는 모래 언덕의 파문과 미끄러짐이 인상적인 게임입니다.

Journey


플레이어는 목표를 통해 나아갈수록 노출되는 ‘숨겨진 유물’과 함께 아름다움을 뛰어넘는 규모의 스펙터클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스펙터클한 요소는 Journey의 이색적인 그래픽과 만나면서 게임에 공감각적인 느낌을 부여합니다.



#2 음악

Journey의 두 번째 매력은 게임 속에서 바람소리와 함께 들려오는 아름다운 음악입니다. macedonia radio symphonic orchestra와 협연한 Austin Wintory의 곡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3 멀티 플레이

여행을 통해 만나는 동반자. Journey에도 그런 동반자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게임 상에 등장하는 NPC(Non-Player Character)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Journey에 등장하는 동반자는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 또 다른 누군가의 캐릭터입니다. 엄연한 멀티 플레이임에도 불구하고, 플레이어는 상대방과 어떠한 커뮤니케이션도 할 수 없습니다. 


image00Journey5


하지만 서로 이끌어 주며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말보다 더 큰 교감을 하게 됩니다. Journey의 멀티 플레이는 긴 여정의 동행을 담고 있습니다.


# 깊은 여운을 주는 게임 ‘Journey’
플레이어는 산에 도달하기 위해 각각의 미션을 수행하게 됩니다. 미션을 수행하며 진행해가는 과정은 다른 게임과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Journey는 배경에 계속 노출되는 ‘산’이라는 존재로 하나의 미션 이상의 목표를 향해간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는 다른 게임에서는 느끼기 어려운 Journey만의 새로운 경험입니다.

Journey


그래픽, 음악 그리고 특별한 멀티 플레이가 어우러져 짧지만 깊은 여운을 남기는 명작 ‘Journey’가 탄생했습니다. 오는 5월 22일부터 Journey의 체험판이 PlayStation®Store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Journey의 매력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꼭 체험판을 다운로드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