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맨 인 블랙 3

10년의 기다림 끝에 마침내 그들이 돌아왔습니다.


MAN IN BLACK 3

소니픽쳐스 제공



1997년 개봉한 베리 소넨필드 감독의 <맨 인 블랙>은 불법 거주하는 외계인을 감시하고 이민 오는 외계인 관리 감독하며 지구의 평화를 지켜온 미연방 일급 비밀기관 MIB(Men In Black)이라는 독특한 설정으로 이뤄진 영화입니다. 로웰 커닝햄의 만화를 토대로 1997년 첫 선을 보인 <맨 인 블랙>은 베리 소넨필드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세계적인 감독이자 제작자인 스티븐 스필버그가 총 제작을 맡았으며 최고의 스타이자 명배우 윌 스미와 토미 리 존스가 각각 요원 ‘제이’와 ‘케이’로 등장해 화려한 시작을 알렸습니다.


 

MAN IN BLACK 3



MAN IN BLACK 3

 

<맨 인 블랙>은 개봉 당시 전미 박스오피스 1위를 비롯해 5억 9천만 달러(Boxofficemojo.com 기준)의 월드와이드 흥행 수익을 거두며 그 해 <타이타닉>에 이은 흥행 2위를 기록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수 많은 MIB 팬들을 양성하는 등 가히 신드롬에 가까운 흥행 돌풍을 불러일으켰습니다.


imageMAN IN BLACK 3005

이후 5년 만인 2002년 공개된 <맨 인 블랙 2>는 한층 강력해진 외계인들의 등장으로 업그레이드된 SF, 액션, 어드벤처, 코미디를 선보이며 전미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 4억 5천만 달러 이상의 월드와이드 수익을 거두며 ‘맨 인 블랙’ 시리즈의 위상을 다시금 확인시켰습니다.


MAN IN BLACK 3


오랜 기다림 끝에 10년 만인 2012년 <맨 인 블랙 3>가 개봉합니다. 알 수 없는 사건으로 현실이 뒤바뀌고 외계인의 공격으로 위험에 빠진 지구. 게다가 MIB 소속 베테랑 요원 ‘케이(토미 리 존스)’는 하룻밤 사이에 감쪽같이 사라지게 됩니다. 사라진 파트너를 찾고 그 동안 감춰졌던 우주의 비밀을 캐내기 위해 ‘제이(윌 스미스)’요원은 과거로 위험한 시간여행을 떠나게 되고, 그 곳에서 심하게 젊은(?) ‘케이(조쉬 브롤린)’와 마주하게 됩니다.



24시간 안에 우주의 비밀을 풀고 현재로 돌아와야만 하는 긴박한 상황에서 이 두 요원 앞에는 어떤 난관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MAN IN BLACK 3


10년 만에 돌아오는 <맨 인 블랙> 3편 역시 베리 소넨필드 감독이 연출하고 1,2편 요원 J와 K로 활약했던 윌 스미스, 토미 리 존스가 다시 주연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에이전트K의 젊은 시절은 할리우드판 '올드보이'의 주인공인 조시 브롤린이 맡았다고 하니 더욱 기대됩니다.


MAN IN BLACK 3

다시 한번 MIB와 함께 외계인을 만날 준비 되셨나요? <맨 인 블랙 3>는 5월 24일 개봉했습니다. 그 동안 감춰졌던 우주의 비밀을 영화관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