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Event/종료된 이벤트

[이벤트] SCEA의 E3 Press Conference에 가다!

6월 4일,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인 E3 개막을 앞두고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아메리카(SCEA)의 Press Conference가 열렸습니다.

E3 2012

매력적인 독점 컨텐츠 라인업과 새로운 기능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 이번 컨퍼런스를 그라운드 지기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PlayStation®Vita

이 날 행사에서는 Sly Cooper: Thieves in Time®, LittleBigPlanet™, 그리고 PlayStation® All-Stars Battle Royale 등 다양한 독점 타이틀이 공개되었습니다.

‘Sly Cooper: Thieves in Time’는 10년 간의 시리즈 역사 최초로 PlayStation®3와의 세이브 데이터 연동 기능을 통해 가정을 벗어나서도 플레이 할 수 있게 됩니다.

PS Vita의 독특한 기능을 활용한 LittleBigPlanet은 유저들로 하여금 이 전에 경험해 보지 못한 방법으로 게임을 즐기고 창조하고 공유할 수 있게 합니다. PS Vita의 전면 터치 스크린과 후면 터치 패드, 기울임 기능, 마이크로폰, 전/후면 카메라를 활용해 완전히 새로운 모바일 모험을 Sackboy™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E3 2012

PlayStation을 대표하는 캐릭터들이 모두 등장하는 ‘PlayStation All-Stars Battle Royale‘도 공개되었습니다. 크로스 플레이 기능을 통해 PS3 유저와 실시간 대전도 가능합니다.


PlayStation All-Stars Battle Royale

SCEA는 그 밖에도 Sound Shapes, Smart As, Soul Sacrifice, PulzAR, Table Top Tanks 등의 독창적인 PS Vita 타이틀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여름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PS Vita에서 PlayStation®One 클래식 타이틀 역시 지원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PlayStation®3

6년째를 맞은 PlayStation®3도 다양한 타이틀이 공개되었습니다.


E3 2012

인기 시리즈의 최신작인 God of War: Ascension™과 Sly Cooper: Thieves in Time™ 등 다수의 타이틀을 공개했습니다.

God of War: Ascension™

God of War: Ascension™


그 밖에도 PS3 독점 AAA 타이틀 BEYOND: Two Souls™, The Last of Us™, LittleBigPlanet™ Karting, PlayStation® All-Stars Battle Royale이 소개되어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와 함께 독특한 PlayStation®Network와 인디 게임들인 Sound Shapes, When Vikings Attack, Journey Collection™, The Unfinished Swan 등을 소개됐습니다.


# 크로스 컨트롤

LittleBigPlanet™ 2는 크로스 컨트롤 기능이 새롭게 도입됨으로써, 플레이어들이 완전히 새로운 방법으로 게임을 경험하게 될 예정입니다. PS Vita를 PS3의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고, PS3와 PS Vita의 연동 기능을 통해 게임을 함께 플레이하고 만들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PlayStation®Move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가상 현실을 결합한 혁신적이고 새로운 PS3 주변기기인 Wonderbook과 이를 위해 개발된 첫 번째 타이틀 Wonderbook™: Book of Spells를 발표되었습니다.

E3 2012

소니와 Pottermore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된 최초의 타이틀인 Book of Spells는 J.K. Rowling이 쓴 독점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PlayStation®Move와 PlayStation®Eye camera를 사용해 해리포터의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Wonderbook™: Book of Spells

Wonderbook™: Book of Spells


그리고 PS Move 베스트 셀링 타이틀인 스포츠 챔피언의 후속작 ‘스포츠 챔피언 2’도 공개되었습니다. ‘스포츠 챔피언 2’는 새로운 5개의 게임과 전작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궁술의 업데이트 게임으로 구성됩니다.
SCE는 이외에도 PS Move 모션 컨트롤러와 매끄럽게 작동하는 PS3용 새로운 주변기기인 PlayStation®Move 레이싱 휠 기능을 공개했습니다. 궁극적인 레이싱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PS Move 레이싱 휠은 트위스트 그립 조절판과 접히는 모터사이클 핸들 바, 빠른 패들 시프트, 향상된 진동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이 어떠한 차량을 운전하더라도 재미있고 직관적인 레이싱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PlayStation®Move 레이싱 휠


올 가을 $39.99로 출시될 PlayStation Move 레이싱 휠은 최근 공개된 LittleBigPlanet™ Karting은 물론 PS3의 인기 시리즈인 MotorStorm®Apocalypse, Gran Turismo® 5, Need for Speed: Hot Pursuit, Burnout Paradise™ 등 다수의 타이틀을 지원합니다.


# PlayStation®Plus

PlayStation Network에서의 PlayStation®Plus 프리미엄 멤버십 역시 보다 강화됩니다. 6월 5일 오후 2시 기준(현지시간)으로 Ratchet & Clank: All 4 One™, inFAMOUS™ 2, LittleBigPlanet™ 2 등 인기 타이틀을 포함한 다수의 타이틀이 PlayStation Plus 멤버들에게 즉시 이용 가능하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또, 새로운 게임들이 정기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라 PlayStation Plus 정기 회원이라면 항상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PlayStation Plus 멤버들은 또한 독점적인 베타 및 할인, 게임용 온라인 스토리지 등의 권한이 주어집니다. PlayStation Plus 회원가입은 PS3용 PlayStation®Store에서 PlayStation Plus 카테고리를 클릭하기만 하면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PlayStation®Mobile을 위한 HTC와의 파트너십

SCE는 HTC와 PlayStation™Certified 라이선스 프로그램에 참여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스마트폰의 글로벌 사업자 HTC와의 협업을 통해 SCE는 PlayStation® 경험을 전 세계의 더 많은 유저들에게 전달할 계획입니다. PlayStation Suite의 명칭도 PlayStation®Mobile로 변경됨을 알렸습니다.


# 이번 컨퍼런스의 인상 깊었던 내용은?

한편, 세계적인 게임 개발자 ‘스트리트파이터’ 오노 프로듀서와 ‘철권’ 하라다 프로듀서가 직접 참관하여 이번 컨퍼런스를 관심있게 지켜보았는데요, 두 프로듀서에게 인상 깊었던 내용은 무엇일까요?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오노 프로듀서 인터뷰


Ono


> 오늘 SCEA E3 Press Conference 2012 프레젠테이션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은 무엇입니까?
Naughty Dog이 제작하는 THE LAST OF US의 리얼리티 넘치는 그래픽, 그리고 등장인물의 움직임이 인상 깊었습니다. 도취감과 초조함이 섞인 감정으로 지켜봤습니다. Naughty Dog 개발 스태프 여러분, 대단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하라다 프로듀서가 앤디 사장의 프레젠테이션 중에 소변보러 간 것이 기억에 남네요. 비상적이며 대단히 실례가 되는 행동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어찌 보면 자유인이라고 평가할 수도 있겠네요.

앤디 사장이 이 쪽을 흘끗 봤는데, 화장실 간 것은 캡콤 직원이 아니었습니다. 소변보러 간 것은 반다이남코의 ‘하라다’니까요.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 이번 SCEA E3 Press Coference 2012 프레젠테이션에서 가장 인상에 남았던 타이틀은 무엇이었습니까?
앞서 말씀드렸던 Naughty Dog의 THE LAST OF US는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런데, J.K.롤링과 소니가 공동제작 한 the Book of Spells도 역시 놓칠 수 없는 타이틀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리포터를 낳은 부모가 연주하는  이야기를 마법의 단검으로 조종하는 방법이 좋았습니다. 새로운 「장난감」으로서의 PS3를 개척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Wonderbook™: Book of Spells

Wonderbook™: Book of Spells



> 내일부터 E3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데 올해 E3전체를 통해 어떤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까?
바이오하자드 6가 BEST OF GAME으로 뽑히고 내년이야말로 CAPCOM의 보너스가 늘어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닷! 아, 맞아요 맞아요, 이번 E3에서는 SCE부스와 스트리트파이터 25주년 기념부스에서 Street Fighter X Tekken의 PlayStation®3와 PlayStation®Vita의 크로스 매칭 체험을 할 수 있으므로 많은 플레이어가 참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하라다 프로듀서 인터뷰 


Harada


>이번 SCEA E3 Press Conference 2012의 프레젠테이션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은 무엇입니까?
컨퍼런스가 시작하기 전에 캡콤의 오노가 엄청나게 자고 있었던 것과 제가 화장실에 가려고 하니 스테이지에서 프레젠테이션 중의 앤드류상이 즉시 째려본 일이 기억에 남습니다. 앤드류상의 넓은 시야에 놀랐습니다.

…라는 농담은 제쳐 두고, 크로스플레이부터 PlayStation® 기록보관소 이야기까지 흥미 있게 들었습니다. 증강현실 기술에도 깜짝 놀랐습니다.

저 개인은 매우 보수적이면서 코어 게이머이기 때문에 이번 PlayStation®3 타이틀 THE LAST OF US나 BEYOND TWO SOULS의 압도적인 그래픽과 표현력에 사로잡혔습니다.

THE LAST OF US

THE LAST OF US



>이번 SCEA E3 Press Conference 2012 프레젠테이션에서 가장 인상에 남은 타이틀은 무엇이었습니까?
The LAST OF US는 컨퍼런스의 가장 마지막을 장식하는 데 적합한 인상적인 게임이었습니다. 또, 완전히 개인적인 취미이지만 저는 원래 20년간 요트레이스를 했었기 때문에 ASSASSIN'S CREED 3의 해전씬에는 매우 끌렸고 굉장히 인상 깊었습니다.

> 내일부터 E3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데 올해 E3전체를 통해 어떤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까?
이 것은 매년 하는 바램이기도 하지만, 많은 게임 팬들이나 일반 분들이 흥미를 가지고 화젯거리로 해 줄만한 쇼가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저의 타이틀인 철권이 확실하게 어필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웃음)


컨퍼런스 외 E3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PLAY GROUND에 방문하셔서 다양한 정보 놓치지 마세요!

E3 2012



<깜짝 이벤트>E3 2012 - 가장 기대되는 게임은?


포스팅 재밌게 읽으셨나요? 이번 E3 2012 SCEA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타이틀 가운데 가장 기대되는 작품과 그 이유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3분께 그라운드 지기가 E3 현장에서 직접 획득한 기념품을 드립니다!


응모기간: 2012년 6월 8일 ~ 6월 14일

응모방법: 비밀댓글로 기대되는 게임 타이틀을 적고 연락처 남겨주세요~

경품: 리틀빅플래닛 캐릭터인형 + Bethesda 휴대용 스피커(종이 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