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하반기 달굴 PlayStation®Vita 기대작 TOP5



지난 달 개최되어 모든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E3 2012에서는 다양하고 풍부한 PlayStation®Vita 라인업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가운데서 기대작 5선을 선정해봤습니다. 개인적인 기준이 많이 포함돼 있지만 외신이나 주요 언론의 평가도 많이 참고 했으니 여러분의 생각과 크게 달라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TOP5_1

E3 2012 소니 부스는 가장 뜨거운 이슈를 꺼낸 곳이죠!

 

개인적으로는 타임머신 타고 미리 가서 해보고 싶은 타이틀도 다수 있었답니다. 올해는 특히 PS Vita 라인업이 충실했기 때문에 별도로 순위를 매기지는 않았습니다. 여러분들이 마음속으로 한번 자신만의 순위를 매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올해 E3 2012에서 가장 큰 기대를 받은 PS Vita 기대작 5선 지금 만나보시죠.

 

리듬 천국으로 고고,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F & 디제이맥스 테크니카 튠

먼저 소개드릴 작품은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F와 국산 오리지널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테크니카 튠입니다.

먼저 여름 경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디제이맥스 테크니카 튠은 PlayStation®Portable의 효자 게임 중 하나인 디제이맥스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아케이드용 리듬 게임 테크니카 시리즈의 첫 포터블 작품입니다. PS Vita의 압도적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새로움이 대거 담겨 있습니다.

 


TOP5_2

▶ 디제이맥스 테크니카 튠의 정보가 더 나오기 바랍니다!

 

사실 이 게임은 아직 별 다른 정보가 나오지 않은 상태라서 무조건좋다, 아니다라고 하기 어렵지만 이번 지면을 통해 이 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면 한다는 뜻으로 선정했습니다. 그러니 우리 모두 여름을 기대해봅시다. 한글판이고 아케이드 버전 음악부터 새로운 음악까지 가득해요!

우리나라에 테크니카 튠이 있다면 일본에는 이 게임 하츠네 미쿠 시리즈가 있죠. 보컬로이드 하츠네 미쿠는 음악 소프트웨어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낸 이후 PSP® 리듬 게임 및 애니메이션, 만화 등으로 전 세계로 알려졌습니다.

유투브를 비롯해 다양한 영상 사이트에서 화제가 됐으며, 일본 내에서는미쿠 신드롬이 불 정도로 큰 인기를 누렸고 지금도 다양한 플랫폼으로 시리즈를 배출하며 일본 내 NO.1 인기 리듬 게임으로 자리잡았습니다.

 


TOP5_3

▶ 하츠네 미쿠! 그녀를 PS Vita로 만날 수 있다는 즐거운 소식입니다!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f-PS Vita로 나오는 첫 미쿠 시리즈입니다. 전작보다 한층 개선된 그래픽과 더욱 풍성해진 노트, 그리고 다수의 신곡과 어레인지 곡이 포함돼 그전에는 볼 수 없던 탄탄한 볼륨을 자랑합니다. 시리즈 중 볼륨 면에서는 가장 뛰어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에서는 크리스탈 화이트 버전 PS Vita와 함께 출시될 예정이며, 일본 내에서는 벌써 매진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두 게임 모두 여름을 겨냥,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벌써부터 귀가 흐뭇해집니다.

 

완전판으로 복귀, PS Vita로 만나는 최고의 드림매치 스트리트 파이터 X 철권

다음으로 소개할 타이틀은 격투 게임 마니아들을 위한 수작 스트리트 파이터 X 철권입니다. PS Vita로 이식되는 버전이지만 새로운 14명의 캐릭터와 터치를 활용한 새로운 조작, 그리고 크로스 플랫폼 매치 등 기존 시리즈를 능가하는 완벽함을 가지고 등장합니다.

 


TOP5_4

▶ 코디에게 이 기술을 쓰는 장면을 보다니.. 놀랍군요!

 

이 둘의 경쟁구조를 살린 이 게임 속에는 새로운 캐릭터가 대거 참전했습니다. 아직 콘솔 버전에서는 만날 수 없는 알리사를 비롯해 크리스티, 브라이언, 사쿠라, 코디, 가이 등 다양한 인물이 등장하죠.

또한 밸런스 문제가 대폭 수정됩니다. 와이파이와 애드혹을 활용한 대전 모드부터 PlayStation®3PS Vita의 플랫폼 크로스 기능으로 세이브 파일을 호환하고 대전을 함께 즐길 수도 있죠. 그야말로 PS Vita를 만나 완벽해지는 게임이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TOP5_5

▶ 브라이언의 승리 포즈도 재현될까요? 그거 있잖아요.. 막 파운딩.

 

이 게임도 여름 경 출시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콘솔 버전에서 더욱 발전하고 늘어난 캐릭터, 완벽해진 게임성을 하루 빨리 만나보고 싶군요. 세상을 놀라게 만든 드림 카니발 스트리트 파이터 X 철권이었습니다. 아시죠? 이 게임은 자막 한글화가 확정돼 있습니다.

 

이걸 사면 1년은 거뜬하게, 자막 한글화되는 인기 RPG ‘여신전생 페르소나4 더 골든

이어서 국내 팬들의 기대감을 폭증시킨 바로 그 작품! 국내 자막 출시가 확정된 여신전생 페르소나4 더 골든입니다. 말을 많이 하면 입이 아픈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PS Vita로 이식되면서 그 동안 숨겨져 있던 새로운 스토리를 보여주는 이 작품은 일본 내에서 PS Vita 판매량을 급상승 시키며 아키하바라를 잠식해버렸습니다. 탄탄한 구성과 방대한 스토리가 그야말로 압권이죠.

  

PlayStation®2로 출시됐던 동명의 게임을 골든이라는 이름처럼 PS Vita에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일본 내에서 3 RPG로 손꼽히는 여신전생 시리즈 중 페르소나 편의 4번째 작품인 이 게임은 TV 안 공간에서 벌어지는 독특한 이야기를 뛰어난 일러스트와 그래픽으로 표현해냈습니다.

특히 소년, 소녀들의 성장에 대한 이야기를 TV와 페르소나, 그리고 우정-사랑 등으로 풀어내 심각함과 따뜻함이 공존하는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도 PlayStation®2로 나왔을 때 즐겼는데 완벽하게 마스터하지는 못해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완전판으로 나오니 감사!

  

PS Vita 버전은 터치 스크린 및 PS Vita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UI 개선, 로딩 및 그래픽 수준 향상, 그리고 12월 이후에 대한 색다른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스포일러 할 경우 곰에게 죽임을 당할 수도 있으니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기대작 여신전생 페르소나4 더 골든이었습니다.

 


 

등가교환 법칙, 드디어 게임에 등장? 잔혹공포 액션 소울 새크리파이스

, 그리고 이 게임은 반드시 등장할 거라고 대부분 예상하셨겠죠?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소울 새크리파이스입니다. 무언가를 얻기 위해 무언가를 내놔야 한다는 일명 등가교환’(강철의 연금술사에 등장해 화제가 된 말이죠)을 몸소 실천하는 게임 되겠습니다. 어떤 액션을 위해 무언가를 희생해야 한다는 점 때문에 처음 공개되고 나서 공포 게임이 아니냐는 의견이 나왔을 정도죠. 정확하게는 희생-보상라는 설정을 토대로 만들어진 액션 게임입니다. 다크소울이나 데몬즈 소울 등 악마적인 난이도를 자랑하는 게임들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보스와의 대결에서 얻게 되는 쾌감을 주요 소재로 살렸습니다.

 


TOP5_9

▶ 몸을 희생하는 주인공도 주인공이지만, 저런 보스는.. 으으으

 

전투에서 승리하고 보상을 얻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이 방식은 일반적인 영웅들의 놀이인 판타지 분위기를 떠나 그 동안 볼 수 없던 색다른 느낌의 잔혹 판타지를 만들어냈습니다. 이 게임을 이끈 인물은 캡콤의 간판 게임을 제작했던 이나후네 케이지 디렉터였습니다.

PS Vita 다운 뛰어난 그래픽과 밝음과 어둠이 공존하는 독특한 배경 느낌, 심도 있고 박진감 넘치는 액션은 콘솔 게임 못지않은 높은 수준의 게임성을 기대하게 만듭니다. 특히 희생과 보상을 활용한 몸을 무기로 만드는 기능은 소름 끼치는 설정이면서도 왠지 모를 흥미를 자극하는 부분입니다.

 


TOP5_10

▶ 협력을 살린 게임성만으로도 두근두근 거리네요!

 

예를 들어 척추 뼈를 이용한 검부터 손가락 뼈를 활용한 채찍, 눈알을 활용한 마법까지 그야말로 엽기, 잔혹 그 자체입니다. 이렇게 전투에서 승리하면 보상과 자신의 신체 등 여러 가지를 돌려받을 수 있죠. 물론 지면 그대로 아웃!’입니다. 그래도 멋지지 않습니까? 잔혹 판타지 RPG 소울 새크리파이스는 올해 하반기 출시됩니다. 기대해 봅시다!

 

PS Vita의 영역에는 한계가 없다.. 이를 증명한 게임 어쌔신 크리드3: 리버레이션

PlayStation®3로 만날 수 있는 암살자 연대기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일종의 스핀오프 작품인 어쌔신 크리드3: 리버레이션이 당연히 기대작 리스트에서 빠질 수는 없죠. 아마 누구나 이 게임에 대한 기대감은 숨길 수 없을 것입니다. 엄청난 발전을 이룩한 어쌔신 크리드가 PS Vita로 오다니요!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는 선조들의 이야기를 쫓아가면서 현 세대의 문제를 극복해낸다는 독특한 스토리를 자랑하는 오픈 월드 게임입니다. 수많은 캐릭터가 존재하는 마을 내에서 화려한 암살 기술을 뽐내는 암살집단과 전 세계를 지배하려는 템플 기사단의 대립을 멋진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 그리고 사실과 허구를 혼합한 세계관으로 완성해냈습니다.

 


TOP5_11

▶ 이게 PS Vita 게임입니까? 대단한 그래픽 구현에 눈이 번쩍!

 

리버레이션은 어쌔신크리드3의 스핀오프 작품입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시리즈 최초로 여성 암살자가 등장한다는 점입니다. 총과 도끼, 그리고 새로운 암살 도구를 사용하는 매력적인 여성이죠.

 


TOP5_12

▶ 다수의 적을 한 번에 상대할 수 있는 기술이 인상적인 흑누님!

 

어쌔신 크리드3 리버레이션은 오픈월드 게임이라는 점과 PS Vita의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조작성으로 시리즈가 보여주고 싶던 새로운 액션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물론 PS Vita의 성능으로 표현되는 멋진 배경도 기대가 됩니다. 이 게임은 어쌔신 크리드3와 함께 출시를 예정하고 있기 때문에 올해 10월경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TOP5_13

▶ 어쌔신 크리드3 리버레이션의 새로운 재미를 기대해봅니다.

 

*참고. 아쉽게도 게임 화면이나 내용을 공개하지 않는 기대작은 빠졌습니다. 리틀 빅 플래닛이나 콜 오브 듀티 등 여러 게임들이 있었지만 이 게임들은 좀 더 시간이 흐른 후 나올 정보를 기대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부분 양해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