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프리미어리그 개막! FIFA12로 미리 보는 박지성 소속 QPR 첫 경기 승자는 누구?

우리 국가대표 축구팀이 사상최초로 동메달을 손에 쥐어 더욱 뜻 깊었던 런던 올림픽이 그 막을 내렸습니다. 아쉬우시다구요? 실망하긴 이릅니다. 오는 8 18일부터 2012-13 프리미어리그가 시작된다는 사실!

 

이미지출처 : 프리미어리그 공식홈페이지

 

유럽축구 3대 리그에 손 꼽히는 프리미어리그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1부 리그로, 20개 팀이 홈앤 어웨이로 경합을 벌이는 풀리그로 진행됩니다. 그 중 1~4위를 차지한 팀이 챔피언스 리그에 출전하게 되죠.

 

8 18일 개막전 경기는 총 6개로 한국 시간 기준 밤 11시에 시작되며, 대진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스날 vs.

선덜랜드

풀럼 vs.

노리치

퀸즈파크레인저스 vs.

스완지 시티

레딩 vs.

스토크 시티

웨스트 브롬 vs.

리버풀

웨스트햄 vs.

아스톤 빌라

 

오늘은 프리미어리그 맛보기 용으로 피파12를 플레이해보았습니다.

 


최근 맨유에서 퀸즈파크레인저스(QPR)로 이적해 화제를 모았던 박지성 선수를 응원하는 뜻에서, QPR과 스완지 시티의 대결을 구성해보았는데요. 마치 실제 경기 중계를 보는 듯 생생한 피파12의 그래픽과 함께 즐겨보시죠~

 


QPR 3부 리그까지 떨어졌다가 지난 시즌부터 다시 프리미어리그로 돌아온 팀으로, 복귀 시즌인 11-12년에는 17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때문에 시즌 1~2위를 다투는 맨유를 떠나 QPR 입단을 선택한 박지성 선수의 이적 뉴스는 세간의 관심을 집중시키기도 했지요.

 


스완지 시티는 지난 시즌 승점 47점으로 11위를 차지한 팀이군요.

과연 이 경기의 승자는 누가 될까요?

 


이런, 전반 시작 22분만에 대니 그라함 선수한테 선제골을 먹었습니다.

 


손 쓸 틈도 없이 전반전이 끝나버렸습니다만, 리얼 승부는 후반부터입니다!

 


숨 돌릴 틈도 없도록 계속 밀어 붙여,

 


스완지 시티의 골키퍼 미하엘 포름을 몇 번이나 식겁하게 만드는 미드필더 아델 타랍입니다.

 


그리고 경기 시작 62분만에, 드디어! 만회골이 터집니다.

 


지난 시즌 내내 64개나 쐈는데 골은 하나도 성공시키지 못 했던 불운의 미드필더 션 라이트 필립스

회한의 슛을 성공시키고야 마는군요!

 


이 기세를 그대로 몰아붙여 경기 종료 직전, QPR의 포워드 제이 보스로이드 선수,

 


얼쑤~ 신나는 역전골을 밀어넣는데 성공합니다!

 


경기 종료. QPR 선수들의 시즌 첫 우승 순간입니다!
박지성 선수의 절친 리오 퍼디낸드 선수의 친동생, 안톤 퍼디낸드의 뒷모습도 보이는군요.

 


경기 종료 후에는 매치 팩트 메뉴를 통해서 득점 수, 유효슈팅 수, 경기 점유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PR의 경기 점유율은 53%, 슛 정확도 70%, 패스 정확도 79%로 수준 높은 경기를 보여주었네요.

 

 

이미지출처 : QPR 공식홈페이지

 

피파12와 함께하는 신나는 프리미어리그! 올 시즌 QPR의 핵심! 산소탱크 박지성 선수의 맹활약을 기대하며, 한 마음으로 즐겨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