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올 여름과 가을 사이에 나온 PS Vita 게임 중 가장 큰 기대를 받은 타이틀은 단연 ‘DJMAX’ 시리즈 신작인 ‘TECHNIKA TUNE’이 아닐까 싶습니다. 네오위즈게임즈의 펜타비전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이 게임은 PSP®로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한 리듬 게임 DJMAX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PS Vita로 나온 첫 번째 시리즈입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북미와 유럽, 일본에서도 많은 주목을 샀죠.

 

DJMAX 시리즈는 PSP® 국내에 안착하는데 가장 큰 공헌을 한 타이틀 중 하나였습니다. 휴대용 게임기의 특성을 제대로 살린, 그리고 귀와 눈을 즐겁게 해주는 많은 곡들의 등장은 이 시리즈를 롱런하는 대표 타이틀로 만들었고 리듬 게임이 휴대용 및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게 만드는 데에도 일조했습니다. 포터블 게임기용 게임의 국내를 벗어난 외국에서의 성공도 이 게임을 통해 보여줬습니다.

 

DJMAXTECHNIKA TUNE으로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그러나 보니 TECHNIKA TUNE 은 첫 정보 공개 이후 줄곧 언론 및 마니아들의 이목을 사로잡아왔습니다. 이미 아케이드 버전으로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 시리즈의 PS Vita 이식이라는 점과 PSP® 당시 리듬 게임 열풍을 주도한 타이틀의 신작이라는 점 등 여러 매력이 존재했기 때문이죠. 특히 완성도 높은 음악들은 물론 새로운 신곡까지 대거 등장하면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습니다.

 

아케이드 버전 TECHNIKA 시리즈는 터치 스크린을 활용한 리듬 게임으로 많은 주목을 샀습니다. 그 동안 DJMAX 시리즈는 기존 건반형 리듬 게임의 구조를 크게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이 점이 성공에 도움이 된 것은 사실이지만 개발사에게는 왠지 갇힌 틀처럼 느껴지지 않았나 싶네요. 그래서 나온 TECHNIKA 시리즈는 개발자들의 개성은 물론 음악이 보여줄 수 있는 멋진 매력을 고정화된 건반 형태가 아닌 춤추듯, 또는 연주를 지휘하듯 경험할 수 있게 했죠.

 

 

눈과 귀, 그리고 손이 즐거운 TECHNIKA TUNE

 

터치로 즐기는 조작의 재미는 매우 뛰어납니다.

 

PS Vita용으로 정식 출시된 TECHNIKA TUNE 은 이런 시리즈의 PS Vita 이식작이자 확장판이라고 보면 됩니다. 아케이드에서 큰 인기를 끈 음악들과 함께 새로운 음악, 애니메이션이 대거 추가됐기 때문이죠. 여기에 기존 시리즈가 보여줬던 성장의 재미 요소는 물론, 온라인 랭킹 기능 등이 더해져 음악 게임으로써의 완성도를 극대화 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조작 부분은 전, 후면 터치를 활용한 형태로 확장돼 즐기는 재미를 더욱 살렸습니다. 단순히 몇 개의 버튼만 누르는 기존 시리즈와 달리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면서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죠. 이 기능 덕분에 TECHNIKA TUNE 은 포터블 게임기용 음악 게임이면서도 가장 역동적인 조작을 체험할 수 있는 게임이 됐습니다.

 

새로운 신곡들과 함께 풍성한 볼륨을 자랑합니다.

 

운 좋게 노 미스를 기록! .. 페이스북에 자랑해보실까..

 

기본적인 형태는 아케이드에서, 그리고 기존 시리즈가 가진 특징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오히려 저는 무리한 변화를 주지 않고 익숙한 느낌을 그대로 살렸다는 점에서 점수를 더 주고 싶군요. 새로운 게이머들도 중요하지만 사실 이 게임은 마니아들을 위한 작품이라는 인상이 더 강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게임에 있는 익숙한 요소들은 매우 반갑고도 편리한 부분입니다.

 

메인 모드인 아케이드 모드는 난이도에 맞춰 곡을 연주, 총 합계 점수를 내는 방식입니다. 짧은 시간 즐기기에 좋고 난이도에 따라 3단계로 구분돼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 가볍거나 강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사실 손이 느려서 전 클럽은 무리더군요. 그래도 하다 보면 조금씩 익숙해지면서 다양한 재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기본 난이도입니다. 부담 없이 즐겁게 플레이!

 

신의 영역에 근접한 분들을 위한 곳이죠.. 하하하.

 

난이도에 따라 다른 점은 판정부터 게이지 하락, 그리고 나오는 음계 등이 바뀌게 됩니다. 곡마다 3개의 난이도에 따른 음계가 전부 다르기 때문에 같은 곡이라도 완전히 다른 느낌을 줍니다. 특히 이미 TECHNIKA 시리즈에서 나온 곡들은 PS Vita로 접하는 TECHNIKA TUNE 에서는 더욱 부드럽게 밸런스가 잡힌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게임 속 음계들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해당 시간 동안 여러 번 연타를 하거나 방향을 따라 쫓아가기, 후면 터치를 눌러 더 큰 점수를 내는 등 말입니다. 그리고 DJMAX 팬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피버도 그대로 있어서 순식간에 고득점을 기록할 수도 있죠.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헷갈릴 수도 있기 때문에 매뉴얼을 잘 보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듀얼 터치가 기본이기 때문에 방심하면 미스가..

 

, 후면 터치를 모두 사용합니다. 그래서 긴장감도 두 배!

 

물론 전, 후면 터치가 모두에게 유리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처음 시리즈를 접한 분들에게는 어려울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서 개발사에서는 난이도와 터치 조작 방식을 변경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난이도는 앞에서 언급한 난이도와 다른 형태로 전체적으로 미스 판정으로 인한 데미지를 줄여주고 조금은 여유 있게 판정을 잡아줍니다.

 

터치 조작 방식 변경은 전, 후면으로 나눠진 조작을 전면 터치로 옮기는 것을 말합니다. 후면 터치 기능이 그리 복잡하지 않지만 손의 크기나 PS Vita를 잡는 방식에 따라 매우 불편해지기도 합니다. 개발사에서는 이 같은 단점을 없애기 위해 후면 터치를 전면에 옮겨주는 옵션을 넣어놨죠. 처음에 다소 어렵다면 이 기능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악에 빠지다 보면 화면이 보이지 않아요~

 

DJMAX 시절 전설의 음악입니다. 이 노래만 몇 백 번 플레이 한 것 같아요.

 

음악들이 주는 즐거움은 여전히 좋습니다. TECHNIKA 시리즈의 주옥 같은 명곡들부터 PS Vita 버전에 맞춰 나온 신곡, 그리고 DJMAX 시리즈의 명곡으로 불리는 여러 곡은 리마스터를 거쳐 귀에서 느끼는 즐거움을 배가 시켜줍니다. 그냥 앨범 모드를 선택해서 음악을 틀어놓기만 해도 좋을 정도로 곡들이 착착 감깁니다.

 

이중에는 50레벨까지 레벨에 맞춰 해금되는 노래가 있기 때문에 그 곡들을 찾기 위한 꾸준한 플레이는 필수입니다. 저도 아직 모든 곡을 찾지는 못했지만 레벨이 오르면서 차곡차곡 나오는 곡들에 만족감을 느끼는 중입니다. 참고로 50레벨까지 숨겨진 곡은 16곡이나 됩니다. 여기에는 기존 곡부터 신곡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니 팬이라면 꼭 노려보시길 바랍니다.

 

해금 되는 소식은 콜렉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종 이미지도 다양하게 있으니..천천히 놀다 가세요~

 

숨겨진 요소는 더 있습니다. 5개의 숨겨진 영상부터 다양한 이미지, 그리고 보너스나 다양한 효과를 넣을 수 있는 디스크나 아이콘, 노트 등도 굉장히 많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레벨 외에 플레이 카운터라는 요소인데요. 이건 플레이 한 횟수에 따라 보상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레벨과는 상관 없이 순순하게 플레이에만 적용되는 부분이죠.

 

이중 아이콘과 노트를 잘 사용하면 체력이나 미스 확률을 줄어주고, 경험치를 더 많이 받는 등의 부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모든 요소를 찾아 완성도 있는 그리고 높은 점수를 연주를 완성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 외에 있는 요소들은 직접 즐기면서 찾아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듀얼 터치로 맛보는 신선한 음악 충격 TECHNIKA TUNE!

 

각종 옵션으로 편리하게 즐거운 리듬 라이프를 경험하시길..

 

정리를 좀 해볼까요? DJMAX TECHNIKA TUNE 은 순수한 국내 기술로 만들어진 인기 리듬 게임 시리즈의 후속작답게 기대했던 볼륨과 재미로 무장해서 등장했습니다. 한층 수준 높아진 영상과 완벽한 터치감에서 나오는 조작, 그리고 다양한 부가 요소 등은 재미는 물론 소장가치까지 충분히 느끼게 해줍니다.

 

몇 번의 플레이만으로 이 게임의 가치를 논할 수는 없습니다. 꾸준히 즐기면 즐길수록 이 게임은 재미는 물론 성취감까지 제대로 느낄 수 있게 해주니 기회가 된다면 꼭 만나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인기 리듬 게임의 첫 PS Vita 버전 DJMAX TECHNIKA TUNE 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유&미와 함께..

 

퍼스트 키스가 참 좋더군요. 보컬이 너무 좋아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안쳤어. 2012.10.17 19: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이번 디제이맥스 테크니카튠 원래가 터치게임인건 알지만 너무 터치로만 조작하니 어렵고..
    게다가 한줄터치면 되는데 좁은 화면에 2줄터치라서 너무 어렵더군요.
    다른 시스템이나 음악성은 좋은데 누구나 쉽게 하기로는 무리가 있다봅니다.

    조작버튼가능한 패치는 나오면 잘팔리겠지만 무리일테고
    때론 아까운돈 5만2천원 소비한거 같은...오리지날

    psvita 디제이맥스포터블4 기대해봅니다.

    조작법만 빼고는 게임성 음악성 그래픽성 만점입니다.

    네오위즈모발일인지 게임콘인지 진짜 기술적으로 가능하다면 테크니카튠 팔려고 하는사람위해

    조작버튼 패치 개발해주면 좋겠네요...

    • Favicon of https://psblog.tistory.com BlogIcon 그라운드지기 2012.10.18 09: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러시군요. 저희 내부적으로는 쉽고 재미있다는 평이었습니다만..ㅠㅠ 보다 다양한 고품질의 타이틀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PSvita 2012.10.21 22: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데모만 해봤는데..솔직히..
    비타가 크기에 비해 가볍긴 해도 그래도 쫌 길이도 길고 무거운편인데..
    한손으로 들고 터치하기엔.. 좀 무리지 않았나 싶네요..;;
    (즐기시는 분들 꼭 스트랩! 착용하시고 게임하세요)

    차라리 버튼식이 나았을거같네요.
    그리고 터치로 하니까 안그래도 못하던 게임인데 더 어렵더라구요
    전 좀 별로였음;;

    하시는 분들 무릎위에 얹고 하거나 책상위나 바닥에 두고 플레이하는게 더 편할거같네요.
    들고 하실때엔 꼭 스트랩하세요

  3. 독탱군 2012.10.23 14: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디제이맥스 테크니카 튠... 오락실에서 하던 것이 있어서 금방 익숙해지고, 익숙해지니 금방 쉽게 클리어할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오락실 테크니카보다 쉬웠습니다.

    오른손 엄지로 전면 터치를 하고 왼손 중지로 후면 터치를 하는데... 엄지를 빠르게 움직여서 전면 2개 동시 터치를 해결하는 꼼수(?)가 있어서 특히 쉬웠습니다.

    패키지가 아깝지 않은 게임이었습니다.

  4. BlogIcon g행인 2014.09.07 13: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