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격투게임의 양대 산맥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여러분의 유년시절 추억의 장소는 어디인가요? 저는 어린 시절, 학교가 끝나면 우선 만화방으로 갔습니다. 코 묻은 돈 천원으로 3권 정도를 다 보고 난 뒤에는 100원이 남았죠. 그래서 저는 오락실에 갔습니다. 동네 오빠들은 스트리트파이터에 푹 빠져 있었습니다. 운동장, 놀이터에서 아도~, 아따따뚜루겐~을 얼마나 외쳤던지

 

 

SFXTK_01

켄의 하체가 왼쪽, 오른쪽으로 설렁설렁 움직이는 게 보이는 사람은 저뿐인가요?!

 

이 정도면 내가 이길 수 있겠다싶은 대상을 찾아내어 슬그머니 주머니 속 100원을 게임기 한 구석에 올려 놓곤 했던 그 때 그 시절을 추억할 겸,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PlayStation®Vita 버전 발매도 기념할 겸, 오늘은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을 소개합니다!

 

SFXTK_02

2D 3D 격투게임의 만남으로 큰 화제를 일으켰던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SFXTK_03

섬세한 펜 터치가 느껴졌던 스트리트파이터

 

SFXTK_04

컴퓨터 그래픽 디자이너의 손길이 느껴졌던 철권

 

같은 대전형식의 격투게임이지만 2D 3D라는 다른 차원 게임 간의 결합이었기 때문에 더더욱 전 세계 격투게임 팬들의 이목을 끌었던 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스트리트파이터시리즈를 바탕으로 철권의 캐릭터들을 녹여내 탄생한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은 깨알 같은 재미가 넘치는 게임입니다. 게스트 캐릭터로 타 게임의 주인공들이 등장하기도 하고 신규 등장 캐릭터들이 속속 추가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은 10 23일에 발매된 PlayStation® Vita 버전과 함께 등장한 12명의 뉴 챌린저들의 합세로 더욱 버라이어티한 구성을 갖췄습니다.

 

SFXTK_05

이번 패키지도 메인 모델은 류와 카즈야군요!

 

 

SFXTK_06

사장님 나빠요~” 블랑카가 빠지면 섭섭했겠죠? 이로써 총 55명의 캐릭터 라인업이 잡혔습니다.

 

다른 게임 주인공들의 특별 게스트 출연 중에서는 개인적으로 인퍼머스 콜의 합류가 가장 반가웠습니다.

 

SFXTK_07

류가 꽤나 놀랐나 봅니다. “,,,아니! 네가 여기에 어떻게?!?!”

 

SFXTK_08

이런류 수난시대군요, 이번엔 자연친화 소녀 줄리아가 뿔났습니다.

 

타이틀 패키지의 표지모델인 류가 이런 굴욕을 당하다니…. 새로운 캐릭터들에게 굴욕적인 모습을 보인 류의 명예회복을 위해 그라운드지기가 철권 시리즈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카즈야에게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지금부터 스트리트 파이터 X 철권을 본격적으로 플레이 해보겠습니다.

 

SFXTK_09

강적 카즈야를 꺾으면 어깨 피고 고개도 들 수 있겠죠?

 

&켄 형제와 상자를 얻기 위해 전략적 동맹을 맺은 카즈야와 니나 팀의 대결입니다.

 

SFXTK_10

흐압!! 당당히 고개를 들기 위해 잠시만 숙인다! 

 

SFXTK_11

K.O. 승리를 거두어야 굴욕을 만회 할 수 있을 것 같아 한 판 더 해봅니다. 

 

SFXTK_12

, 이런 카즈야만 있던 게 아니죠, 니나의 미인계에 켄이 위험해졌습니다!!

 

SFXTK_13

대부분 첫째보다 둘째가 말썽이죠 (저는 둘째입니다.) 

 

SFXTK_14

역시 믿을 건 형뿐, 류 형님이 날리는 회심의 어퍼컷!

 

SFXTK_15

K.O. 를 해야 이번 포스팅을 끝낼 수 있다!

 

SFXTK_16

드디어, K.O.가 나왔습니다. K.O.로 아까의 굴욕은 퉁 치는 걸로~

 

 

이번 포스팅의 스크롤이 필요 이상으로 길어질 뻔 했네요^-^;;;

 

격투액션게임의 레전드들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23일 발매된 PS Vita 버전은 PS3™와 다운로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크로스 굿즈(Cross goods), 커스텀 데이터의 공유, 그리고 플랫폼 간 대전격투를 가능하게 하는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기능이 제공된다고 하니 더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모두 다 함께 외쳐보며 끝낼까요? SAY 아도~! ^0^

 

<사진출처: Street Fighter X Tekken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