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PS Vita에서 만나는 또 다른 세상, AR(증강현실) 플레이

안녕하세요 그라운드지기입니다. 오늘 좋은 꿈 꾸셨나요? 가끔 정말 실감나는 꿈을 꾸면 어떤 게 진짠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저는 분명 블로그 포스팅을 다 완료해서 여러분 댓글에 답변도 달았는데 아 이런, ! 정신차리고 보니 포스팅은 무슨, 쓰지도 않았을 때가 있었더랬죠

 

이게 무슨 호접지몽 같은 소리냐고요? 바로, 여러분께 현실 속의 현실! PlayStation®Vita로 즐길 수 있는 AR(증강현실) 플레이를 소개해드리기 위함이지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이란 현실에 3차원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상대방의 전투력을 보여주는 드래곤볼의 스카우터를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쉬우실 겁니다.


 

AR 플레이는 현실 세계와 게임 세계를 결합함으로써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합니다. PS Vita의 후면카메라로 AR 플레이 카드를 인식시키면 증강현실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6장의 AR 플레이 카드, 크기는 제 기준으로 여자 손바닥만 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지금 바로 PS Vita AR 플레이를 만나 보시죠~ PlayStation®Store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AR게임 중 하나인 ‘Cliff Diving’을 플레이 해봤습니다.


게임 타이틀이 요구하는 번호의 카드를 PS Vita카메라로 비추면 슬슬 반응을 보입니다.

 

워메 깜짝이야! 제 책상을 부수고 봉우리 하나가 솟아올랐습니다!

 

순식간에 게임 맵 생성! 이제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책상이 실제로 부서지진 않았군요 ^^;; 자꾸만 책상을 봤다가 스크린을 봤다가, 정말 신기합니다.

 

게임의 배경이 현실이 되니 정말 색다르군요, 배경을 잘 활용하면 더욱 재미있는 플레이가 가능하겠죠?

 

현재 AR 플레이 타이틀 가운데 3종의 게임 ‘Table Football’, ’Cliff Diving’, ‘Fireworks’ PlayStation®Store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평평한 지면과 AR 플레이 카드만 있다면 어디서든지 나만의 경기장을 세울 수 있는 5:5축구 게임 Table Football


현실을 배경으로 폭죽을 터뜨려 나만의 불꽃쇼를 펼칠 수 있는 Fireworks

 

그리고, 한글 자막화가 된 PulzAR 2,500원이라는 착한 가격으로 출시가 되어 있습니다. AR 플레이 카드와 후면 카메라를 사용해 여러분에게 날아오는 치명적인 유성을 향해 미사일을 발사하고, 여러분의 로켓을 파워업해 지구를 위기에서 구해보세요.



 

 

또한, 기존에 출시된 게임들 가운데에도 ‘Reality Fighters’, ‘Smart As…’ 등의 타이틀은 AR 플레이 카드를 사용해 향상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증강현실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필요한 AR 플레이 카드는 11 7()부터 국내 PS Vita 취급 매장에서 PS Vita 본체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수량 한정으로 증정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PS Vita를 이미 구입한 분들은 공식사이트(http://www.PlayStation.co.kr)

에서 ‘AR 플레이 카드데이터를 컴퓨터로 다운 받아 출력하시면 카드와 똑같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PS Vita AR 플레이로 현실과 게임이 결합된 새로운 세상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