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Plus와 PS Vita의 만남, 2.01 업그레이드 체험기

분류: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작성일: 2012.12.07 11:00 Editor: 그라운드지기

 

안녕하세요 그라운드지기입니다. 다들 PS Vita 2.01 업그레이드는 하셨는지요, 12 4일부터 지원되는 2.01 버전은 지난 1120일에 있었던 2.00 업그레이드의 PlayStation®Plus 저장 데이터 기능 및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동작 안정성이 개선된 버전입니다. 안정성이 강화된 점 이외에는 2.00과 동일하답니다:-) (PS Vita 2.00업그레이드 소개 영상 보러 가기)

 

더욱 다이나믹하고 편리한 게임라이프와 휴대용 게임기기의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린 이번 업그레이드의 하이라이트들을 지금부터 그라운드지기와 함께 살펴보시죠 *_*

 

우선 가장 눈에 띄는 것은 PlayStation®Network에서 제공되는 정액제 서비스 패키지인 PlayStation®Plus PS Vita에서도 마음껏 즐기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PlayStation®Plus 이용권(30or365) PlayStation®Store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PlayStation®Plus 회원이 되시면 해당 기간 동안 다양한 게임타이틀을 맘껏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특정 게임들을 특가로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및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도 자동으로 척척~된답니다. 본전은 확실히 뽑을 수 있다는 말씀!

 

(PlayStation®3에서 PlayStation®Plus에 가입한 계정을 보유하고 있고 해당 계정을 PS Vita에서도 이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PS Vita에서도 PlayStation®Plus에 가입됩니다.)


부페에 입장하는 기분으로 30일 이용권을 질러보겠습니다.


어떤 메뉴..아니, 게임들을 즐길 수 있나 확인해보겠습니다.


오 마이 갓! “이 게임들은 이제 제 겁니다.”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마음껏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들 이외에도 다양한 신작 타이틀을 특별 할인 가격에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너무 신나는 마음에 듀얼 아날로그 스틱을 100% 활용하는 PS Vita 전용 슈팅게임 유닛 13’을 다운받아 바로 플레이 해봤습니다.


왠지 오늘 안으로 6300원 본전을 뽑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S VitaPlayStation®Plus 대응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장점은 게임플레이 후에도 계속됩니다.


PC, PlayStation®3와의 데이터 이동 이외에 새로운 루트가 개척되었습니다.


PS Vita에서 즐기던 게임의 저장 데이터를 PlayStaion®Network의 서버에 저장할 수 있다는 점~

 

이외에도 PlayStation®Plus에서는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을 시 자동으로 파일을 다운로드 하거나 트로피 정보를 PlayStation®Network의 서버와 자동으로 동기화할 수 있죠. 또한 지정한 타이틀의 저장 데이터가 갱신되었을 때 PlayStaion®Network의 서버에 자동으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자동~자동~자동~ 편리한 PS Vita!” 자동 업데이트는 설정앱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PlayStation®Plus 대응 이외에도 데이터 및 컨텐츠 관리 측면에서 사용자의 편리성 증대를 위해 여러 기능들이 추가 및 개선되었습니다.

 


기기등록을 통해 같은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PC와 한 번 안면을 트면


부채꼴 모양의 와이파이 아이콘이 보이시나요? 케이블이 없이도 데이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연결방식뿐만 아니라 전송방식 또한 개선되었는데요, PlayStation®3 PC에서 폴더로 관리하고 있는 사진이나 비디오를 폴더째로 PS Vita에 복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게임 타이틀 및 플레이 부분 외에도, 이메일 애플리케이션이 추가되고 웹서핑이 편리해지는 등 기기의 변경 없이 소프트웨어 개선만으로도 한층 발전된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다는 점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화면을 터치해 포인터를 사용하시면 보다 간편히 링크를 여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추가, 증강현실 지원 등 출시 이후 점점 발전된 모습을 보이고 있는 PS Vita는 이제 휴대용 게임기기의 한계를 뛰어 넘어 생활밀착형 스마트기기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PlayStation® Vita의 무한도전은 여러분이 함께하는 한 계속 될 겁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릴게요!

 

2.00 2.01 시스템 업데이트에 대한 모든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더욱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playstation.co.kr/psvita/update/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플스비타 꼭 한글화 타이틀로 나오면 하는것 2012.12.07 13: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일본에서 플스비타 신작게임 데드오어얼라이브5+, 원피스 해적무쌍2 비타용으로 내년에 출시를 해서 많은 기대중인데

    위 2개 게임은 국내에도 반드시 한글화로 나오면 좋겠네요.

    데드오어얼라이브5+ 원피스 해적무쌍2

    간만에 비타용 기대게임인데 한글화로 나오면 비타에 다시 할만한 게임이 생길듯.

    • Favicon of https://psblog.tistory.com BlogIcon 그라운드지기 2012.12.07 14: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직 협의중입니다. 저희가 직접 유통하는 타이틀이 아닌 만큼 답변에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양질의 타이틀을 보다 많이 소개해드릴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 Favicon of http://me2day.net/megsan BlogIcon 맥산 2012.12.07 14: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좋은 변화 입니다. 근데 비타가 없네요 ㅠ,ㅠ

  3. 비타세 2012.12.07 22: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페소이후 한글대작비타겜이없는듯한~~
    신작이나구작이나 대작 한글기대해봅니다~~

  4. PSvita 2012.12.07 22: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PSN PLUS 그냥 365일 지르시지.. ㅋㅋ;;(전 나오자 마자 바로 365일 지름..)

    포인터 기능.. 너무 좋긴한데... 저 기능때문에.. 글복사기능이 추가가 안될거같네요;
    개인적으로..비타도 스마트폰들처럼 글복사가 가능했음 하는데..(텍스트 복사)
    아무튼 더 좋은 업데이트를 기다려요~(지금도 원하는만큼 충분히 좋지만요)

  5. 지하철형 2012.12.09 23: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그나저나 한국어가 안되면 영어버전이라도 psn에 나왔으면 좋겠네요 ㄷㄷ. 아무래도 일본어보다는 영어가 그나마 대부분 배우는 언어이고 번역같은것도 쉬워서..

  6. Favicon of https://backboys.tistory.com BlogIcon BackBoys 2012.12.13 21: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아...
    PLUS 회원인데 아직 VITA가 없어서... ㅠ.ㅠ
    VITA를 빨리 사야하는데 자금사정이 만만치가 않네요;;
    근데 국내 PS3 스토어는 언제 쯤 오픈되나요 ㅠ.ㅠ

  7. pirz 2012.12.21 20: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