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더욱 강력해진 듀오, ‘라쳇 앤 클랭크 큐 포스’

안녕하세요 그라운드지기입니다. 여러분에게도 단짝이 있나요? 혼자 보단 둘, 둘보다는 셋? 여기 셋보다 나은 둘이 있으니 바로 10년 지기 라쳇 앤 클랭크입니다.

 

2002 PlayStation®2용으로 발매된 이후 게이머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라쳇 앤 클랭크 시리즈의 13번째 타이틀 라쳇 앤 클랭크 큐 포스가 드디어 12 20일 발매되었습니다! PlayStation®2가 이끌었던 비디오게임 전성기 시절 누구나 한 번쯤은 플레이 해봤을 텐데요, 벌써 그게 10년 전이라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큐 포스의 재결합으로 위기에 빠진 은하를 구하라! (심은하를 구하라?!)

 

라쳇 앤 클랭크 큐 포스의 북미 타이틀 제목은 Ratchet & Clank: Full Frontal Assault입니다. 번역하면 ‘완전 정면 공격’쯤 될까요? 개인적으로는 'Q-Force'가 더 직관적이고 어감도 좋은 것 같습니다.

 


클랭크, 나 재입대 하는 꿈을 꿨지 뭐야~ 하하

캡틴, 그거 꿈 아니야… ^_T”

 

'라쳇 앤 클랭크 큐 포스'는 은하대통령 캡틴 쿼크가 퇴임한 이후 새롭게 출현한 미스터리 악당에 맞서 다시 모인 엘리트팀 'Q-Force' 영웅들이 라쳇과 클랭크의 도움을 받아 거대한 외계 침략에 맞서 싸우는 여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적들이 너무 많아서 조준하지 않아도 유효 타를 입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잠깐만 기다려 친구 불러올게

 

라쳇 앤 클랭크 큐 포스는 자칫하면 평범할 수 있는 3인칭 슈팅게임의 프레임 안에 디펜스 게임의 매력을 담아 내어 보다 즐거운 게임플레이 경험을 선사합니다.

 

또한 라쳇 앤 클랭크 시리즈의 인기 비결이라고도 할 수 있는 고유의 화려한 색감과 배경을 한 층 더 발전시켜 우리의 상상 속에만 존재하는 외계세상을 더욱 생생하게 표현해내고 있습니다.


디펜스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만드는 요소는 끊임 없이 달려드는 졸병들과


가끔씩 긴장 타게 만들어주는 블록버스터 급 제거대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Q-Force' 진영의 숨통을 조여오는 상대는 3개의 서로 다른 행성에서 온 6개 레벨에 걸친 외계 군단입니다. 군단이 한 두 개도 아니고…! 그만큼 상대해야 할 머리수도 엄청나겠죠?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 디펜스! 디펜스!



내 친구들만 있으면 넌 아주 그냥그러니까

 

하지만 엄청난 머리 수를 자랑하는 적들을 상대하기 버겁다고 겁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3인칭 협력 액션 플레이로 친구와 함께 라쳇, 클랭크, 캡틴 쿼크가 되어 플레이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덩치가 필요하시다면 자이언트 클랭크와 함께 철벽 수비를!

 

게임 내에 준비된 다섯 전장을 모두 클리어 하면 그 동안 잠겨 있던 추가 콘텐츠와 캐릭터 스킨을 이용할 수 있는 ‘로드 오브 업그레이드’ 콘텐츠가 공개되기도 합니다.

 

자칫 지루해 질 수 있는 디펜스 게임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게임 곳곳에 다양성을 추구한 점이 눈에 띄는군요.

 

라쳇 앤 클랭크 큐 포스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PlayStation®의 크나큰 장점인 크로스 바이' 기능이 적용되어 PlayStation®3 타이틀을 구매할 경우 한 달 뒤인 1월 중 발매 예정인 PS Vita용 다운로드 버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PS Vita용 버전을 다운로드 할 경우, PlayStation®3 PS Vita간 크로스 플레이(cross-play)로 플랫폼을 넘나들며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크로스 세이브(cross-save) 기능에 따라 PlayStation®3에서 즐기던 게임을 PS Vita로 이어서 플레이 할 수도 있죠.

 

각종 하이-테크 공구 무기를 다루는 재미가 있는 라쳇 앤 클랭크자체의 매력을 더욱 배가 시키는 요소가 풍부한 라쳇 앤 클랭크 큐포스를 즐길 준비 되셨나요?



그렇다면 여러분만의 다이나믹 듀오를 결성해 캡틴 쿼크의 제대를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