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이것이 정말 PS Vita용 격투 게임인가요? 원작을 능가하는 게임 ‘데드 오어 얼라이브5 플러스’




작년 PS3로 출시되어 많은 남성 팬들을 설레게 만든 격투 게임 데드 오어 얼라이브5’가 한층 강화돼 PS Vita 버전으로 출시됐습니다. 작년 이 소식이 처음 공개됐을 때만 해도 이식에 대해 많은 우려가 있었지만 이 같은 기우는 말 그대로 기우였던 것 같습니다.



데드 오어 얼라이브5 플러스는 이식작임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추가 기능과 완벽에 가까운 프레임 및 연출 효과, 그리고 PS3와의 크로스 플레이 지원 등을 통해 콘솔 게임이 가져야 할 미래가 무엇인지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ft_01


티나(라고 쓰고 태연으로 읽는다?) 1편 복장을 지원하는군요!




특히 고정된 프레임에서 나타나는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 지원은 그야말로 놀라움 그 자체입니다. 휴대용 게임기에서 콘솔의 재미를 그대로 구현했다는 것, 어떻게 보면 더욱 진화 시켜 보여준다는 점에서 정말 놀랐습니다.



바라만 봐도 흐뭇한 그녀들의 화끈한 격투 액션! 데드 오어 얼라이브5 플러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 게임의 특징: PS Vita로 구현된 가장 완벽한 격투 게임!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PS3로 등장한 게임의 PS Vita로의 확장 이식이라는 점입니다. 사실 그래픽을 상당히 다운시키고, 게임에 대해 어느 정도의 변화만 주는 과정이라면 이 부분이 쉽게 납득이 되지만, 데드 오어 얼라이브5 플러스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ft_02


실제 플레이를 해보면 정말 PS3 버전과 차이가 없습니다.




원작이 가진 특유의 느낌을 PS Vita에서 완벽하게 재현하고 있으며, 진동이 없음에도 느껴지는 손맛과 편리한 조작, 그리고 새로운 모드 등의 이식으로 한층 맛깔 나는 재미를 게이머에게 안겨줍니다. 특히 터치 액션 모드는 PS Vita로 대전 게임을 즐기는 또 하나의 방식이 됐습니다.



PS3버전에 있는 모드 중 태그 모드를 제외하면 모든 요소가 다 들어 있습니다. 오히려 게임 모드는 좀 더 추가가 된 것이죠. 위에서 언급한 터치 액션 모드나 더욱 강화된 트레이닝 모드 등은 초보자도 쉽게 이 게임을 배울 수 있도록 해줍니다.



ft_03


콤보 연습 모드는 실전에도 큰 도움이 되는 좋은 모드입니다.




특히 플러스된 트레이닝 모드는 게임의 기초부터 각 캐릭터 난이도별 콤보 등 여러 상황을 지원해 누구나 어느 정도 이상 수준으로 실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트레이닝 모드만 즐겨도 부족함이 전혀 없지 않을까 할 정도입니다.


 

* 구매포인트: PS3 버전과 크로스 플레이, 그리고 멀티플레이



이 게임의 가장 큰 구매 포인트는 언제 어디서나 시간만 허락한다면 전 세계 격투 게이머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게 거실이든, 아니면 지하철이든 상관 없이 말입니다. 이 게임은 플랫폼간 경계선도 없기 때문에 격투가 하고 싶을 때 바로 즐기면 됩니다.



ft_04


  기본적인 모든 요소는 PS3와 동일합니다. 음악도 꽤나 좋죠.



크로스 플랫폼 기능은 단순히 세이브 파일 호환을 넘어 타 플랫폼과 연계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물론 태그모드가 PS Vita에는 없기 때문에 이 모드로 대전은 불가능하지만 그 외 모드는 할 수 있죠. 실제로 해보면 꽤나 쾌적한 플레이에 놀랄지도 모릅니다.



로비가 없지만 멀티플레이는 여전히 쾌적합니다. PlayStation®Network(PSN) 친구들과 대전을 즐기는 과정은 꽤나 간단한 편이며, PS3 버전에서 즐기던 대부분의 멀티플레이를 거의 완벽하게 PS Vita에서 경험하게 해줍니다. 대전 게임 마니아라면 이 부분 하나만으로도 이 게임을 구매할 가치가 충분할 겁니다.



ft_05


  복장이 더러워지는 요소 역시 그대로 재현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 PS3에서 이 게임을 오랜 시간 즐겼다면 해당 데이터는 고스란히 PS Vita로 옮겨오기 때문에 세이브 파일이나 복장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특히 열심히 구입한 DLC는 모두 호환이 되기 때문에 자신만의 복장이나 모습으로 게임을 즐기는데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 총평: 갈수록 놀라운 PS Vita의 성능.. 데드 오어 얼라이브5 플러스로 체험하라!



총평입니다. 말이 필요 없습니다. 이 완벽한 게임은 PS Vita를 구입할 가치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신세계를 느끼게 해줍니다. 격투 게임의 초월이식 그 하나만으로도 데드 오어 얼라이브5 플러스는 충분히 구입할 이유가 있는 것이죠.



ft_06


터치 조작은 실제로 저렇게 입력하면 기술이 나가는 방식입니다.



십자키나 조작에 대한 우려도 있지만 실제로 했을 때는 오히려 콘솔 버전보다 좀 더 쉽게 즐겼습니다. PS Vita의 십자키는 의외로 조작이 정교하고 부드럽기 때문이죠. 물론 콘솔 버전을 즐길 때 조이스틱으로 하던 버릇이 있어 처음에는 조금 애를 먹었지만 금방 적응됐습니다.



터치 플레이도 해볼만합니다. , 승리포즈에서 터치가 되는 것은 정말 당황스러운 장면이었습니다. 요즘 게임들은 터치를 꼭 요런 것(?)에만 사용하는군요. 시리즈의 특징이기도 하기 때문에 그냥 보너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ft_07

 

스토리 영상도 함께 있으니 느긋하게 시청해줍시다.




본 게임보다 DLC 구입에 더 열을 올리게 되는 PS Vita용 아주 대단한 격투 게임 데드 오어 얼라이브5 플러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