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 오브 시리즈는 일본을 대표하는 RPG이자, 전투가 가진 독특한 재미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입니다. 국내에서도 많은 팬들이 있는 이 시리즈는 최근까지도 활발히 신작을 내면서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테일즈 오브 하츠R은 동명의 게임을 PS Vita용으로 이식한 일종의 리메이크 작품입니다. 특히 기존 작품보다 다양해진 이벤트와 신규 캐릭터, 그리고 더욱 진화한 에어리얼 체이스링크 리니어모션 배틀 시스템으로 재미가 한층 강화됐습니다. 플랫폼의 차이로 접하진 못했던 팬들에게는 멋진 선물입니다.




  깔끔한 애니메이션을 보는 재미가 좋은 테일즈 오브 하츠R’입니다.



이 게임은 감정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소년과 소녀의 모험을 통해 풀어냅니다. 소년 은 소녀 코하쿠의 감정의 근원 스피리아를 실수로 파괴하게 되고 이로 인해 코하쿠는 마음을 잃게 됩니다. 싱은 그녀의 감정의 파편을 찾아 기나긴 모험을 시작합니다.



소년과 소녀의 감정에 대한 성장기, 테일즈 오브 하츠R을 만나보시죠.



* 이 게임의 특징: 탄탄한 RPG! 믿고 즐긴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탄탄한 스토리와 다양한 서브 스토리, 그리고 멋진 캐릭터에 있습니다. 반다이남코게임즈의 테일즈 오브 시리즈가 가진 특징을 PS Vita용으로 완벽하게 녹여냈습니다. 기존 작품보다 한층 깨끗해진 그래픽은 입니다.





  감정의 근원 스피리아를 찾아 떠나는 모험에 동참해주세요!


스토리에 대한 스포일러는 당연히 이 리뷰에서는 나오지 않겠지만 RPG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해보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타 시리즈보다 감정선을 잘 녹여낸 점과 새롭게 등장한 신 캐릭터 가라드칼세드니를 활용한 색다른 전투 스타일은 충분한 재미를 줍니다.



메인 스토리는 풀보이스로 진행됩니다. 미려한 그래픽과 새로운 이벤트로 채워진 메인 시나리오는 테일즈 오브 시리즈다운 면모를 자랑합니다. 새로운 이벤트는 즐거운 요소가 가득하기 때문에 원작을 해본 게이머라고 해도 다시 한 번 해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내가 누구게! 바로 신 캐릭터 가라드’!


오프닝 테마를 담당한 ‘DEEN’의 테마송은 따로 소장하고 듣고 싶을 정도로 귀를 사로잡습니다. 영상과 어울리는 보컬의 향연은 테일즈 오브 시리즈를 대표하는 멋진 요소입니다. 이런 특징만으로도 테일즈 오브 하츠R은 구매할 가치가 충분합니다.


 

* 구매포인트: 적을 추적하는 체이스 링크시스템으로 빠른 전투 체험!



테일즈 오브 하츠R은 전투의 재미도 좋습니다. 특히 기존 시리즈에 없던 체이스 링크는 전투의 재미를 높여주는 요소로 게이머들에게 재미를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게이머는 이 기능을 활용해 공중에서 펼쳐지는 빠른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지상, 공중 가리지 않고 펼쳐지는 배틀을 경험해보세요!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전투가 이 기능으로 속도감이 대폭 상승됐고, 다양한 적들을 상대하면서 생길 수 있는 변수의 즐거움도 상당히 큽니다. 이 전투의 재미는 최근에 나온 시리즈 중에서도 단연 으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비오의 재미는 그대로 입니다!



비오의는 이 시리즈의 매력 중 하나죠. 더욱 화려해진 컷신을 보는 재미도 좋고 캐릭터마다 다양하게 펼쳐지는 비오의는 전투의 양상을 다르게 만듭니다. 그래서 게임 내내 이렇게 전투가 즐거운 RPG가 또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재미있습니다.





  발동! 이제 적들을 확실하게 날려버리자!



* 총평: 리메이크라고 무시하면 큰 코 다칠 듯, PS Vita용 명작 RPG 탄생!



총평입니다. 테일즈 오브 하츠RPS Vita의 특징을 아주 잘 살린 RPG 입니다. 시리즈의 재미는 물론, 원작을 능가하는 꼼꼼함으로 게이머들에게 만족스러운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고 있죠. 이런 게임을 놓친다는 건 꽤나 아까운 일이 될 겁니다.



한층 증가한 컷신을 보는 재미도 좋고, 멋진 성우들의 풀보이스도 즐겁습니다. 터치 스크린을 활용한 조작은 편리함을 가득 살려 막힘 없는 플레이를 유도합니다.




  시리즈 중 최고 배틀이라는 평가를 받는 테일즈 오브 하츠R!

 


이런 멋진 게임이 PS Vita로 계속 나온다는 건 게이머 입장에서 참으로 즐거운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테일즈 오브 시리즈를 좋아한다면, 아니면 얼마 남지 않은 일본식 RPG를 찾고 있는 게이머라면, 아니면 아직까지 테일즈 오브 시리즈를 경험하지 못했다면 이 게임을 추천합니다.



명작이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은 멋진 게임 일즈 오브 하츠R’이었습니다.





th_07

톡톡 튀는 개성의 캐릭터들까지! 보는 맛이 있구나!



ⓒ いのまたむつみ


2013 NAMCO BANDAI Games Inc.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PSVita 2013.04.29 21: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하고 싶어도 아예 일어를 못읽는 사람은 할 엄두조차 못내는 RPG게임이네요.
    데스티니2때가 좋았는데..

    레젠디아때까지도 좋았고.. 그 이후로 테일즈시리즈는 해보지 못했네요.
    내용 모르는거까지야 그렇다쳐도 게임플레이가 불가능할정도..(기술이 수십가지인데..
    뭘 고를줄도 모르고.. PSP용 테오데2 사고 뼈저리게 느낌.. 테일즈는 한글 아님 사면 안될게임이다.)

  2. 산은산물은물 2013.05.01 20: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일본어가 듣는것만 약간되니ㅜ
    유일한 단점은 언어의 장벽인데..
    일본어를 배워야하는거군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