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SCEK 뉴스

inFamous Second Son 패치 발매

작성자 // Brian Fleming

 

여러분들을 위한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몇 주 전에 약속 드렸던 세컨드 선의 패치가 거의 완성되었습니다. 여러분이 이 글을 읽고 있는 동안에도 저희는 패치를 최종 확인 중이며, 발매일은 4 18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약속 드렸던 구체적인 패치 내용에 대해 언급하고, 그 다음에는 아무도 보지 않을 때 가볍게 던져 넣은 재미있는 기능을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일단지금까지 유저분들이 가장 많이 요청하신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HUD를 숨길 수 있고, 게임을 완료한 후에는 시간대를 원하는 시간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약속 드렸던 것처럼, 원하는 분들은 초당 프레임을 최대 30프레임으로 제한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정확하게 알려드리자면 이번에 추가되는 기능은 프레임 제한기능으로 프레임 고정과는 다릅니다. 아주 가끔씩 나타나는 프레임 감소 현상을 완전히 제거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여기까지는 이미 다들 예상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좀 더 재미있는 기능에 대해 얘기해 보죠.

 

·         다양한 로컬라이제이션 관련 수정과 간혹 게임이 멈추는 버그 수정. (발견한 버그를 보고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만약 게임을 플레이하는 도중 컨트롤러의 전원이 꺼지면 게임은 자동으로 일시 정지 상태가 됩니다. 저희 아트 디렉터가 보스전 도중에 예비 컨트롤러를 급하게 찾다가 인대가 늘어났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고쳐야 했습니다.

·         이제 전문가 난이도를 선택하면 그 즉시 제지 불가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사진 모드

 

잠깐, 마지막 저건 뭐죠? 그러니까, 여러분이 공유하는 스크린 샷을 보니 정말 놀라운 정도의 퀄리티였습니다. 정말 놀라웠어요. 그래서 여러분을 좀 도와드리기로 했습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 여러분은 옵션에서 사진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사진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L3 버튼을 클릭하면 게임이 일시 정지하며, 그 상태에서는 다양한 게임 내 도구(스크린 샷의 심도 조절 기능 등)를 사용하여 더욱 멋진 장면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내일 패치가 공개되기 전에 사진 모드에 대한 간단한 튜토리얼 영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본 영상은 영어로 제작되었습니다.)

 


 


최종 공개 사항과 기타 세부 사항초당 프레임 제한 기능을 포함한 옵션 설정은 게임 재시작 시 다시 기본 설정으로 바뀝니다. 소개한 추가 기능을 최대한 빨리 여러분께 제공해 드리기 위해서 게임의 저장 데이터는 건드리지 않기로 했습니다. 추가적으로, 사진 모드는 유저가 카메라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상황에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컷신과 같은 경우에도 물론 스크린 샷은 찍을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모드 도구를 사용할 수는 없지요.

 

여러분이 새로운 도구와 사진 모드를 모두 잘 활용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이 어떤 작품을 공개할지 기대됩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조만간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