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게임 참견

[포토에세이] 가족, 연인과 함께! 연말연시 추천 PlayStation®4 게임




PlayStation®4 가 출시된 지 어언 1년, 다들 즐거운 게임 라이프 보내시고 있나요?


어느새 한 해가 저물어갑니다. 그리고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지요. 

이런 연말연시에는 모임도 참 많고, 여기저기에서 송년회도 열리고, 친구들이나 가족, 친척들, 혹은 연인을 집에 초청하여 함께 시간을 보낼 일이 참 많을 겁니다.


통상 함께 식사하고, 함께 TV나 영화를 보기도 하고, 술이나 커피,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하기도 할 텐데... 또 무엇을 하면서 보내면 더욱 즐거울까요? 


그렇습니다. 우리에겐 PS4™가 있습니다!!


서먹서먹하던 사이도 게임 하다 보면 금세 친해지고, 분위기도 달아오르기 마련! 

오늘은 연말연시에 게임을 잘 못하거나 모르는 손 윗분들이나 여자친구, 친척 꼬맹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PS4™ 게임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리틀빅플래닛 3 (최대 4인까지 멀티플레이 가능)

 얼마 전에 게임 참견 웹툰에서도 소개한 적 있는 리틀빅플래닛 3은 최대 4명까지 멀티플레이가 가능합니다. 2명이 있어야 하거나 4명이 있어야만 진행 가능한 곳도 있는 만큼 여럿이서 하면 더욱 재미있습니다. 


 

리틀빅플래닛 3는 조작도 간편하고 꾸미는 즐거움도 있으며 다양한 제스처를 지원, 캐릭터들 간의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있어 여성이나 아이들이 즐기기에 좋습니다. 표정을 바꿔보거나 춤을 춰보거나 하여 연인이나 아이들에게 웃음꽃을 피우게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리틀빅플래닛 3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참조 링크 : [웹툰] 드디어 PS4™ 등장! 리틀빅플래닛 3



2. 스포츠 프렌즈 2014 (2~4인 멀티플레이 전용 게임)


 

예전에 포토에세이로 소개한 '스포츠 프렌즈 2014'는 최고의 가족 게임입니다. 2~4인 멀티플레이 전용 게임이며 각기 다른 4개의 게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조작방법은 극히 심플하여 어린 아이나 어르신들도 즐기기 좋습니다.


1) 바라바리볼 (2~4인 멀티플레이 전용 게임)

스포츠 프렌즈의 첫번째 게임인 '바라바리볼'은 2~4인 대전 멀티플레이 게임입니다. 공을 빼앗아 상대 골에 넣는 단순한 시스템에 대전 격투 게임 요소를 넣어 재미있습니다. 


2) 요한 세바스찬 자우스트 (2~4인 멀티플레이 전용 게임)

스포츠 프렌즈의 2번째 게임인 'J.S. 자우스트'는 게임 화면은 볼 필요 없이 몸으로 하는 놀이입니다. 각자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나 PlayStation®Move를 든 상태로 원을 그리고 서있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제자리에 서서 자신의 컨트롤러는 흔들리지 않게 하면서 상대방의 몸이나 컨트롤러를 밀어 흔들리게 하는 게임! 컨트롤러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흔들리면 아웃이 됩니다. 


술래잡기나 숨바꼭질처럼 몸으로 직접 하는 놀이이면서도 제자리에 서서 하기 때문에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체력을 크게 소모도 하지 않기 때문에 어린 아이나 어르신들이 하기에도 좋습니다. 


3) 슈퍼 폴 라이더 (2~4인 멀티플레이 전용 게임)

 스포츠 프렌즈의 3번째 게임인 슈퍼 폴 라이더는 장대높이뛰기를 이용하여 상대방과 치고 박기도 하며 줄에 매달린 공을 상대 골에 넣는 2~4인 멀티플레이 게임입니다. 조작방법은 단순하지만 장대의 특성상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는데 상대방 역시 마찬가지! 기묘한 움직임 덕분에 다 함께 웃으면서 즐길 수 있습니다.


4) 호크라 (4인 멀티플레이 전용 게임)

스포츠 프렌즈의 4번째 게임 호크라는 4인 전용 멀티플레이 게임입니다. 사각형의 각 귀퉁이가 각 플레이어의 골대. 숫자가 표시된 네모난 플레이어를 조작하여 공을 상대의 골대에 넣으면 되는, 하키와 비슷한 게임입니다. 역시 조작방법이 아주 단순하여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프렌즈 2014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참조 링크 : [포토에세이] 가족과 친구들 모두 함께! 『스포츠 프렌즈 2014』 




3. 마인크래프트 PlayStation®4 에디션 (최대 4인까지 멀티플레이 가능)

 '인디 게임계의 레고'라는 별명을 가진 마인크래프트, 익히 그 명성은 들어서 아시겠지요? 모든 것이 네모난 블럭으로 된 마인크래프트의 세계에서는 무엇이든지 가능합니다. 마을을 만들 수도 있고, 모험을 떠날 수도 있습니다. 블럭을 쌓아 원하는 모양의 물건을 뭐든지 창조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한국어판이죠!



 

마인크래프트는 로컬로는 최대 4인까지 멀티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온라인으로는 최대 8인까지도 가능! 집에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가 4개만 있다면 친구들, 가족들이 모여 함께 '우리들만의 세계'를 창조할 수 있지요.


마인크래프트 PlayStation®4 에디션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참조 링크 : [웹툰] 블럭으로 된 세계, 마인크래프트



4. 플레이룸 (THE PLAYROOM) (최대 4인까지 멀티플레이 가능)

PlayStation®Camera 전용 컨텐츠인 플레이룸은 다양한 AR(Augmented Reality, 복합형 가상현실) 체험이 가능합니다. 가족들, 친구들과 신기한 AR 체험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AR 체험은 혼자 즐길 때보다 다 함께 즐기는 것이 더욱 즐거우니까요.


 플레이룸 컨텐츠 중 '닌자 봇'은 최대 4인까지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입니다.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의 모션 센서를 이용하여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플레이룸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참조 링크 :

[포토에세이] PS4™ 추천게임, 아이와 함께 있는 플레이룸!

[웹툰] PlayStation® 라이프 4화: 닌자봇



5. 레고 게임 (최대 2인까지 멀티플레이 가능)

레고 게임은 누구나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게임입니다. PS4™로도 벌써 3개의 게임이 나왔는데요, 가장 최근에 나온 '레고® 배트맨™ 3: 비욘드 고담', 최근에 마지막 3번째 작품이 개봉된 'LEGO® The Hobbit™', 어벤저스와 스파이더맨, 엑스맨 등 마블 슈퍼히어로가 총출동하는 'LEGO® Marvel™ Super Heroes'. 모두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를 귀여운 레고로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2인 동시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며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연인이나 친구,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습니다.



이렇게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가족들, 친구들, 연인과 함께 즐기기에 좋은 게임들을 소개해보았는데, 모두 다 제가 직접 가족들, 친구들과 함께 집에서 함께 즐겨본 적이 있는 게임들이기에 안심하고 추천해보았답니다. 그 밖에도 PS4™ 게임 중에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은 많으니 이 기회에 다양한 게임을 가족들, 친구들과 함께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혼자 할 때보다 둘이서, 여럿이서 하면 더욱 재미있는 게임이 많으니까요. 그리고 친구나 가족과 함께라면 꼭 게임플레이를 하지 않더라도, 옆에서 지켜보며 게임참견 하는 재미까지 누릴 수 있다는 것!

연말연시엔 다 같이 게임참견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즐거운 연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