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Event/종료된 이벤트

[이벤트] 명작 다시 보기 - FINAL FANTASY® XIII

최고의 RPG(Role Playing Game)이자 PS3™ 전용 첫 ‘파이널 판타지’시리즈의 기념비적 작품 FINAL FANTASY® XIII 한글판 즐겨보셨나요?

FINAL FANTASY® XIII 는 비주얼, 스토리 그리고 사운드까지 명성에 걸맞은 작품이자 PS3™로 발매된 최초의 FINAL FANTASY® 시리즈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게다가 한글화된 작품으로 많은 팬들의 지지를 받은 작품이기도 합니다.


# FINAL FANTASY XIII 스토리

하늘에 떠 있는 낙원
‘코쿤’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자신들의 세계를 이상향이라고 믿고 있었다.
 
낙원 코쿤은 성부(聖府)의 통치 하에 평화와 번영을 누리고 있었고
인류의 수호자 ‘팔씨’들의 축복을 받아 평안한 날들이 영원히 이어질 것만 같았다.
 
금기의 마의 땅으로써 공포의 대상으로 여겨지던 하계 ‘펄스’로부터 도래한 팔씨가 잠에서 깨어났을 때, 코쿤의 평화는 종말을 맞이한다.
 
팔씨는 사람에게 저주를 걸어 마성의 첨병으로 바꾸었으니….
팔씨에게 선택된 자 ‘르씨’.
‘르씨’의 낙인이 찍힌 그들은, 완수해야만 하는 사명을 등에 업고
죽음보다 더욱 가혹한 숙명에 맞선다. 

여러 생각이 교착하는 13일간이 끝날 때, 그들의 싸움이 시작된다.

지상 낙원이라 믿었던 코쿤과 펄스의 팔씨로부터의 위협, 그 과정에서 르씨의 낙인이 찍힌 라이트닝과 동료들… 과연 그들과 코쿤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 FINAL FANTASY XIII 주요 키워드

코쿤

하늘에 지어진 안전한 세계. 인간의 지혜를 초월한 존재인 팔씨의 보호에 의해 안전한 생활을 보장받고 있다.


팔씨

강력한 마력을 다루는 초현실적인 존재. 코쿤을 창건한 팔씨는 인류의 보호자라 할 수 있으나, 코쿤을 적대시하는 펄스의 팔씨들도 존재한다. 코쿤은 팔씨의 보호를 받고 있지만 관리운영은 인간에 의한 성부가 맡고 있다.


펄스

코쿤 아래의 끝없는 마경. 실제로 펄스를 본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수백 년 전 펄스의 군대가 코쿤을 습격했던 사실이 있기에, 사람들은 ‘펄스는 지옥’이라고 믿고 있다.


르씨

팔씨에게 선택되어 사명이 주어진 자. 몸 어딘가에 낙인이 찍히고 마법을 다루는 능력을 얻게 되지만 ‘팔씨’로부터 받은 사명을 완수하지 않으면 르씨가 되고, 반대로 사명을 완수하지 않으면 크리스털이 되어버린다.


펄스의 이적

아주 먼 고대, 팔씨들은 펄스로부터 자재를 모아 코쿤을 창건했다. 그 때 주로 이용되었던 재료는 펄스의 건축물이었고 그 나머지가 코쿤 각지에 남아 ‘이적’이라고 불리고 있다.


# FINAL FANTASY XIII 등장인물

라이트닝

경비군 ‘보덤 지역 치안연대’ 소속이었던 군인 출신. 본명 불명

팔씨에게 붙잡힌 동생을 찾고 있다.


스노우

가족이 없는 천애고아로 성부의 시설에서 자랐다. 약혼녀 세라를 찾아 싸움에 뛰어든 청년.


삿즈

민간 비공정 조종사.

다른 코쿤 사람들처럼 르씨를 적대시하고 있으나 병사도 아닌 그가 전투에 뛰어든 것은 뭔가 숨겨진 다른 이유가 있는 듯 하다.


호프

전투에 참가한 어머니의 죽음을 눈 앞에서 지켜보게 된 호프. 어머니를 전투에 참가시킨 사람에 증오를 품고 그를 뒤좇게 된다.


바닐라

호프의 사연을 듣고 호프를 응원하기 위해 이적에 침입하며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 FINAL FANTASY XIII 배틀

ATB 시스템

<FINAL FANTASY XIII>은 지금까지의 액티브 타임 배틀 (ATB)를 더욱 스피디하게 진화시킨 차세대 ATB (Active Time Battle)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기존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고유의 전략성에 스피디한 액션성까지! 더욱 박진감 넘칩니다.


옵티마 시스템

공격 위주, 방어 위주, 회복 등의 능력을 지닌 6가지의 롤을 플레이어의 전략에 따라 조합할 수 있습니다.


소환 시스템

나의 편에 서서 적과 싸워주는 소환수들. 그들의 압도적인 힘은 ‘드라이빙 모드’에서 더욱 발휘됩니다. 소환수들을 소환하면 소환수들이 동료 대신 함께 싸워주며 배틀은 새로운 전개를 맞이합니다.


# 그리고 이어지는 새로운 판타지 <FINAL FANTASY XIII-2>로 이어진다-

무너져가던 코쿤을 지켜낸 그 직후, 다른 세계로의 문이 열리고 어둠에 사로잡힌 라이트닝은 사라져버립니다. 비틀어진 시공을 바로잡기 위해, 사라진 라이트닝을 찾기 위해 떠나는 여행! FINAL FANTASY XIII-2에서 아직 끝나지 않은 그들의 모험이 이어집니다!

 [이벤트] FINAL FANTASY® XIII와 PlayStation®3의 공통점을 찾아주세요!

‘시간이 지나도 명작은 영원하다’ PlayStation®3의 대표 RPG 게임의 FINAL FANTASY® XIII

댓글로 PlayStation®3와 FINAL FANTASY® XIII의 공통점을 한 단어로 남겨주세요~ 총 10분을 뽑아 'FINAL FANTASY® XIII ULTIMATE HITS'을 선물로 드립니다.


응모기간: 2012년 4월 3일(화) ~ 4월 10일(화)

응모방법: 댓글로 PlayStation®3와 FINAL FANTASY® XIII의 공통점을 한 단어로 남긴 후, 비밀 댓글로 성명, 연락처, 우편 받을 주소를 함께 남겨주세요.

당첨자 발표: 2012년 4월 12일(목)

경품: 'FINAL FANTASY® XIII ULTIMATE HITS'

※ 증정용 타이틀은 견본 비매품입니다. 제3자에게 대여, 양도 등의 사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