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 무한도전에서 한창 유행시킨 노래 중에 ‘죽지 않아 송’이 있었죠. 그 당시에 이 노래가 얼마나 인기가 있었는지 가는 곳마다 이 노래가 들려와 개인적으로는 조금 놀라기까지 했습니다. 심지어는 장례식장에서 휴대전화 벨소리로 이 노래가 들려와서 황당했던 경험도 있네요 -_-;
이번에 소개할 ‘네버데드’는 이 ‘죽지 않아 송’과 잘 어울리는 게임입니다. 코나미와 리벨리온이 합작으로 개발한 이 액션 게임은 사지가 나뉘어도 죽지 않는 주인공이 등장하니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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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라이스가 앞에 있지만 뒤에 있는 아카디아에 눈길이 가는 나는야 사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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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세만 봐도 스타일리시한 게임이라는 걸 알 수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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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적으로 제법 고생을 했던 스테이지였습니다.
이 작품의 주인공인 ‘브라이스’는 500년 전, 악마의 왕과의 싸움에서 패배한 뒤 아내를 잃는 것은 물론 죽지 않는 저주에 걸리게 된 비운의 인물입니다. 이후 그는 악마를 사냥하며 500년의 세월을 지내던 중, ‘NADA'라는 조직에 가입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그는 자신에게 이러한 고통을 안겨준 악마의 왕에게 복수를 노린다는 것이 이 작품의 근간이 되는 스토리입니다.
악마를 상대로 스타일리시한 액션을 펼친다는 컨셉은 PlayStation®2와 PlayStation®3로 큰 성공을 거둔 데빌메이크라이 시리즈 혹은 베요네타와 흡사한 면이 있네요. 이 작품은 여기에 게임의 주요 컨셉인 ‘불사’ 요소를 적절히 사용해 이들 게임과는 사뭇 다른 재미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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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릭터 디자인은 잘 됐습니다. 멋있고 예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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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머리가 잘려도 죽지 않습니까. 왜냐하면 불사신이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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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리가 잘려도 전투를 멈추지 않습니까. 불사신이니까요
주인공이 죽지 않으면 막무가내로 공격버튼만 눌러도 되는 거 아니냐는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이 게임에는 체력게이지도 없어서 이런 생각이 더욱 강하게 드는 것도 사실이고요. 하지만 엄연히 이 작품에서도 게임오버 상황은 얼마든지 직면하게 됩니다.
주인공은 적에게 공격을 받아 타격을 입게 되면 머리와 양팔, 양다리 등 총 5개의 부위가 분리되는 상황에 처합니다. 만약 다리가 분리되면 바닥을 기어 다니며 전투를 하게 되고, 한 쪽 팔이 분리되면 나머지 팔로 적을 상대하는 처절한 장면이 연출됩니다. 그럼에도 게임오버는 되지 않으니 가끔은 주인공이 적 몬스터보다 처절하다고 느껴질 때도 있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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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 신체절단 액션을 추구하는 게임답게, 네버데드의 주인공은 신체절단을 이용해 각종 난관을 돌파합니다. 지나갈 수 없는 좁은 길을 팔을 임의로 절단시키고 지나가거나, 전기 공급을 위해 자신의 신체 일부를 전도체로 활용하는 발상은 상당히 신선한 재미를 줍니다.
컨셉도 눈에 띄지만 전투 연출도 눈을 즐겁게 해줘 네버데드의 매력포인트라 할 수 있는데, 게이머는 버터플라이 블레이드(칼)를 휘두르거나 권총 혹은 머신건을 활용해 적을 제압할 수 있습니다. 칼을 휘두르는 방식도 재미있습니다. L1 버튼을 눌러 칼을 휘두를 준비를 하고, 듀얼쇼크3의 우측 아날로그 스틱을 움직이면 칼을 휘두를 수 있습니다. 칼을 휘두르다가도 방어를 해야 할 때는 R1을 눌러서 적의 공격을 막아낼 수도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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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류탄 투척 말고 오른팔 투척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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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버데드에서는 눈에 띄는 모든 오브젝트를 파괴할 수 있으며, 건물의 기둥을 무너트려 적들을 깔리게 만드는 공격도 펼칠 수 있습니다. 파괴된 오브젝트가 전달하는 대미지도 꽤나 강렬해서 게임을 수월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오브젝트 파괴에도 크게 신경을 쓰시는 게 좋습니다.
아! 또 한 가지 명심하셔야 될 게 있군요. 무너지는 건물 파편에 주인공이 맞게 되면 주인공의 팔과 다리가 분리될 수도 있으니 이 점은 주의해서 오브젝트를 파괴하시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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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첩혈쌍웅을 연상케 하는 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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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여자 주인공은 얼짱각도가 진리입니다.
게임 진행 방식은 한 지역의 적을 전멸시키면 다음 구역으로 넘어가서 전투를 진행하는 방식의 전형적인 3D 액션게임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물론 마무리는 거대보스와의 1:1 전투가 기다리고 있고요. 적을 쓰러트리며 XP 게이지를 모으고 이를 스킬을 배우는 데 활용하는 것도 익숙한 게임진행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XP 게이지는 주인공의 각종 무기를 업그레이드 하는 데 쓰이거나, 경험치를 더욱 많이 얻게 해주거나, 총기 재장전 시간을 줄여주는 패시브 스킬을 습득하는 데 이용됩니다. 스킬을 습득한다기 보다는 패시브 스킬을 더욱 강화시킨다는 면이 강하다고 하는 게 정확하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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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에서 얼마 등장하지 않는 훈훈한 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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