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한 리뷰] 온 가족이 다 함께, 「레고 더 호빗」

분류: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작성일: 2014.05.27 10:00 Editor: 그라운드지기

가정의 달이라는 타이틀이 달린 5월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가정의 달이라고 하면 많은 분이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고민하실 텐데요. 막히는 도로와 사람들로 넘쳐나는 야외나들이가 질릴 때쯤 집안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템! 바로 PS4로 즐길 수 있는 타이틀 「레고 더 호빗」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레고 호빗1

위풍당당한 모습의 간달프와 소린, 그리고 이 시리즈의 주인공인호빗빌보 배긴스.

 

* 아이들을 위한 게임? 모두를 위한 게임!

 

 얼마 전 「레고 마블 슈퍼 히어로즈」로도 소개해드렸던 레고 시리즈는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는 커뮤니티나 블로그 등에서어린애들 게임인 줄 알고 아이들에게 사줬다가 내가 빠져들었다.’ ‘우연히 접한 이후 모든 시리즈를 섭렵하고 있다는 글들을 심심찮게 접할 수 있을 만큼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정말 즐겁게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2인 플레이가 필수적이라 (물론 혼자서도 충분히 즐길 수는 있습니다만) 평소에 함께 할 일이 별로 없었던 사이라도 협동심을 발휘하며 그 어느 때보다도 가까워질 기회를 제공하는 게임이기도 하지요.

특히 이번 「레고 더 호빗」은 레고 시리즈의 전작들보다 더욱 협력플레이가 강조되어 가족들이 함께하기 위한 최적의 타이틀로 꼽을 수 있습니다.

 

 

*레고로 만들어 낸 영화 속 세상

 

호빗’ 3부작 중 아직 개봉하지 않은 3부를 제외한 1부와 2부의 내용을 담고 있는 「레고 더 호빗」은 이미레고 반지의 제왕에서 보여준 바와 같이 영화의 음성을 그대로 가져와 쓸 정도로 영화 속 주요 장면들을 고스란히 재현해 내어 영화 팬들에게는 더 큰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레고 호빗2

레고 호빗3

레고만으로 재현된 영화 속 장면. 의상, 헤어스타일 등 디테일이 살아있습니다.

 

 

게임 진행은 이전의 레고 시리즈, 특히 「레고 반지의 제왕」을 접해본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재등장하는 캐릭터도 많을뿐더러 배경, 종족별 특성이나 기본 퍼즐들을 많이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죠. 레고 시리즈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의외의 난이도에 약간 놀라실 수도 있겠지만 중간중간 뜨는 도움말들을 잘 체크하며 진행하다 보면 금방 익숙해질 것입니다.

다양한 캐릭터들이 고유의 능력 그대로 레고로 만들어진 영화 속 배경을 돌아다니며 블록을 부수고 다시 새롭게 조립하며 미션을 완성해나가는 기본 컨셉은 같지만, 이번에는 게임 진행 중 다양한 재료를 수집하고 그 재료를 조합하여 게임진행에 필요한 아이템을 만드는 등 여러 면에서 유저의 참여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스토리 모드를 모두 진행한 후에 오픈 월드를 돌아다니면서 각종 아이템을 수집하는 부분 또한 전보다 더욱 정교하고 다양해진 즐길 거리를 제공합니다.

 

 

레고 호빗4

직접 레고블록을 선택하여 게임 진행에 필요한 아이템을 제작하기도 합니다.

 

레고 호빗5

스토리모드를 모두 끝낸 후에는 오픈 월드를 돌아다니며 이렇게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특정 캐릭터로의 능력이 꼭 필요한 부분이 있어 몇몇 캐릭터를 미리 잠금 해제한 후 스토리모드를 다시 플레이해야 100%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몰입을 위해서 영화감상은 필수

 

호빗시리즈는 독특한 판타지적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작품이니만큼 소설이나 영화를 먼저 접해보지 않은 상태에서는 캐릭터나 배경이 낯설어 스토리에 대한 몰입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아직 영화를 보지 않은 분이라면 게임을 플레이하기 전에 꼭 영화를 먼저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매번 영화를 보고 뒤늦게 게임을 접했던 기존시리즈들과 달리 이번에는 게임으로 만들어진 걸 알고 영화를 보다 보니 영화를 보는 중간중간 이 장면들이 어떻게 레고로 만들어질까?’ 궁금하고 설레어 하는 마음이 생기더군요. 게임을 하기 전에 영화를 보시면서 인상 깊은 장면들이 레고로 만들어진 모습을 상상해보고 실제로 어떻게 구현되었는지 게임을 하면서 비교해보시는 것도 좋은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영화를 보고 그 감동을 게임으로 다시 한 번! 게다가 아기자기한 내용으로 아이들은 물론 콘솔게임이 익숙지 않은 여성들에게도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레고 더 호빗」,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얼마 남지 않은 5, 가족과 함께 또는 친구와 함께할 수 있는 최고의 타이틀 「레고 더 호빗」으로 더욱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