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SCEK 뉴스

TOYOTA FT-1 Vision Gran Turismo 공개

 

그란 투리스모 6 , Vision GT

 

 

현지시각 8 13일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몬터레이 공항에서 개최된 McCall's Motorworks Revival에서 TOYOTA TOYOTA FT-1 Vision Gran Turismo를 공개하였습니다. 이 차량은 2014 9월에 예정된 PlayStation®3 전용 소프트웨어 《그란 투리스모 6》의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수록될 예정입니다.

 

 

베이스 모델이 된 TOYOTA의 스포츠 디자인 컨셉트카 TOYOTA FT-1 2014 1월 디트로이트쇼에서 첫 선을 보였습니다. TOYOTA의 북미 디자인 거점인 Calty Design에서 개발한 것으로, 미래의 토요타 스포츠카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모델로서 큰 주목을 모으는 동시에 《그란 투리스모 6》 상에서도 배포되어 전세계의 유저가 가상에서 이 머신으로 스포티한 주행을 체감하였습니다.

 

TOYOYA FT-1을 더욱 발전시켜 Calty Design이 만들어낸 레이싱카가 바로 이번에 발표된 TOYOTA FT-1 Vision Gran Turismo입니다. 비전 그란 투리스모란 그란 투리스모의 15주년 기념 기획의 일환으로 전세계의 리딩 브랜드가 그란 투리스모와 팬들을 위해 컨셉트카를 개발하는 프로젝트입니다.

 

 

TOYOYA FT-1이 자동차 팬을 위해 디자인한 것이라면 TOYOTA FT-1 Vision Gran Turismo는 그란 투리스모의 팬을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게임의 다양한 서킷에서 스포티한 주행을 만끽할 수 있는 디자인을 목표로 개발되었습니다.

 

거대한 펜더에는 더욱 와이드한 타이어를 장착하여 서킷에서 더욱 훌륭한 그립을 발휘합니다. 에어 인테이크가 확대되어 냉각 기능도 향상. 리어윙도 더욱 강력한 다운포스를 발생시키기 위해 커졌습니다. 프론트에는 다운포스의 증대를 위해 카나드를 추가하였고, 리어 디퓨저도 더 크게, 수직 핀을 다수 배치하여 더욱 뒤쪽으로 붙여 배치하였습니다. 그 결과 공기의 흐름이 최적화되어 적절한 다운포스를 획득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디자인의 박력을 그대로 서킷에서의 퍼포먼스로 연결시키는 데 성공한 TOYOTA FT-1 Vision Gran Turismo. 한 번 몰아보면 진짜배기 레이싱의 감각과 스릴을 체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기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