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페르소나 시리즈 좋아하시나요?

 

PlayStation®Vita로 이식된 '여신전생 페르소나 4 더 골든'에 푹 빠진 이후 한동안 페르소나 앓이를 했었는데요,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독특한 이야기 전개, 그리고 두근두근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요소 등이 이런 앓이에 영향을 준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 물론 중독적인 음악들도요! (에브리데이 영라이프 쥬~~~~)

 

그렇다면 이런 강력한 캐릭터성을 활용하는 좋은 방법에는 또 무엇이 있을까요? 제가 볼 땐 그 대답을 ATLUSArc System Works가 정확하게 알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격투 게임을 통해 각 캐릭터의 특성을 최대한 어필하는 타이틀을 만들어 냈는데요, 'GUILTY GEAR' 시리즈와 'BLAZBLUE' 시리즈로 2D 격투 게임 개발의 최고봉인 아크 시스템 웍스가 일을 냈습니다.

 

진정한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싸움이 시작됐습니다!

 

전작 '여신전생 페르소나 4 The ULTIMATE in MAYONAKA ARENA'는 페르소나 4의 세계관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새로운 전개와 엔딩을 제공,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RPG적 특성을 격투 게임에 반영,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줬죠. 이런 센스가 정말 부럽습니다.

 

이어서 출시된 '여신전생 페르소나 4 Ultimax Ultra Suplex Hold'(제목 참 기네요)에서는 게임 내 거의 모든 캐릭터를 노멀, 섀도우 모드 중 선택하여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데다, '이오리 준페이' '타케바 유카리' '미나즈키 쇼' 등 신규 캐릭터 3명 추가 및 각종 모드 추가 등으로 완전판에 가까운 완벽한 재미를 제공합니다.

 

왕년의 야구스타 '이오리 준페이'가 추가됐습니다. 아아..유키코 가드해라..

 

*재미 요소는 무엇?

가장 큰 재미요소는 한층 다듬어진 게임 밸런스에 있습니다. 전작에 있던 캐릭터들의 섀도우 모드 및 신규 캐릭터들이 대거 추가됐지만 게임의 밸런스는 더욱 완벽해졌기 때문이죠. 일종의 무한에 비슷한 공격은 거의 불가능해졌고, 역가드나 대처가 어려운 기술도 많이 변경됐습니다.

 

기술을 사용하기 쉽게 구현한 점이나 버튼의 연타와 조합만으로도 화려한 콤보가 나가도록 한 점도 초보, 고수 모두를 만족 시켜줄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덕분에 어느 정도 매뉴얼만 한 번 보면 스토리 모드 정도는 누구나 쉽게 깰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신규 캐릭터 다카베 유카리. P3 특별과외편의 주연 중 하나였죠.

 

새로운 게임 모드들 역시 매력적입니다. 이야기를 즐기면서 진행해 나가는 '스토리 모드'부터 아케이드 부분만을 그대로 즐기는 '아케이드 모드',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 시키면서 난해한 코스를 극복해 나가는 '골든 아레나 모드', 자신의 능력을 확인하는 '스코어' '버서스' 네트워크' 모드 등도 있습니다.

 

스토리 모드는 플레이 조건에 따라 다양한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페르소나 본편의 시뮬레이션적 요소를 재미있게 즐긴 분들에게 적합하며, 다양한 완료 조건을 가진 골든 아레나 모드는 도전적인 재미를 찾는 솔플러 분들에게 확실한 재미를 주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강력함 그자체! 미나즈키 쇼! 정말 폭군이 따로 없군요!

 

이 외에 대전 게임이 제공하는 모드들은 모두 기본적으로 갖춰져 있습니다. 의외로 온라인 환경은 꽤나 괜찮은 편이기 때문에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물론 자비 없는 고수들이 매우 많기 때문에 정신적 데미지를 입으실 수는 있습니다만뭐 그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책임져 드릴 수가 없네요. 앞서 소개드린 다양한 모드들로 충분히 수련 후 도전하실 것을 권합니다!

 

*이런 게이머에게 추천한다!

게임은 매우 다양한 난이도를 제공합니다. 격투 게임을 해보지 않는 분들도 스토리를 거의 패배 없이 깰 수 있는 쉬운 난이도가 있기 때문에 격투 게임이라서 이 게임은 무리라고 생각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전투 외에도 스토리 볼륨이 엄청나게 방대하기 때문에 꼭 한 번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이 상황의 결말은 직접 확인하셔야겠죠?

 

하지만 다른 격투 게임에 비해 일종의 속성 요소 등이 매우 다양하고 의외로 시스템이 복잡해서 중수, 고수를 노리시는 분들에게는 쉽지 않은 게임일 것 같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커맨드 입력 방식이 우리들에게 매우 익숙한 스타일로 조작자체는 상당히 쾌적한 편입니다.

 

이 게임의 진정한 재미를 얻기 위해서는 페르소나 시리즈의 팬이기도 해야 하지만 두꺼운 매뉴얼을 충실하게 읽는 여유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냥 공격하고 방어하는 것만으로는 이 게임의 진정한 맛을 느끼기에는 무리이기 때문이죠.

 

쿠마도 섀도우가 되면 무섭군요! 명치 펀치?!

 

액션감과 캐릭터성, 그리고 완성도 높은 스토리까지! 진정으로 대전 게임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ATLUS, 그리고 Arc System Works가 혼신을 기울여 제작한 여신전생 페르소나 4 Ultimax Ultra Suplex Hold’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모두 함께 섀도우가 돼 보아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