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딱한 리뷰] PS4™의 주변기기, 얼마나 아시나요?

분류: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작성일: 2014.09.30 11:31 Editor: 그라운드지기

안녕하세요~그라운드 지기입니다 J

PlayStation®4의 주변기기, 얼마나 알고 계신지요?

 

영화에서 감칠맛 나는 조연이 있어야 주연배우가 더 빛이 나듯이, PlayStation®4 주변에도 PlayStation®4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주변기기들이 존재한답니다!

 

특히 PlayStation®4하면 연관검색어처럼 따라오는 것이 바로 DUALSHOCK®4!

부르르~떨리는 찰진 손맛을 위해 없어서는 안될 주변기기죠?

이 외에도 많은 주변기기들이 PlayStation®4를 든든하게 보조하고 있기에, 우리가 더욱 즐거운 게임 라이프를 보낼 수 있지 않나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DUALSHOCK®4PlayStation®Camera를 비롯하여 지금까지 나온 PS4™의 주변기기를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잠깐! 아직 전편을 못보셨다면?

 

PlayStation®4 A to Z 시리즈 바로가기

(1)[딱딱한 리뷰] PlayStation4 입문하기

(2)[딱딱한 리뷰] 알고싶어요. PlayStation®Store 모든

(3)[딱딱한 리뷰] PS4™의 SHARE 기능을 더욱 막강하게! –SHAREfactory

(4)[딱딱한 리뷰] PS4™과 최고의 궁합! PS Vita와 PS Vita TV 개봉!

 

 

1.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

 

 

 

먼저 PlayStation®4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이것!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입니다. ++

(크고 아름답다…)

DUALSHOCK®는 외관과 기능이 1부터 3까진 유사했으나 4부터 디자인적으로나 기능적으로 완전히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생김새는 물론 터치패드, 라이트바, SHARE 버튼 등 기존 DUALSHOCK®에는 존재하지 않던 새로운 개념이 도입되었지요.

 

 

 

 

역대 DUALSHOCK®의 모습들. 이렇게 비교하여 나열해보니 감회가 새롭지 않나요?

아날로그 패드와 진동기능을 내장한 혁신적인 초대 DUALSHOCK®, 여기에 감도 조절까지 추가된 DUALSHOCK®2, 무선으로 진화한데다 진동 기능에 6축 센서까지 갖춘 DUALSHOCK®3까지!

 디자인적으로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실지 모르지만, 기능면에서는 정말 엄청난 진화를 거듭했답니다 +_+ DUALSHOCK®의 디자인은 PlayStation® 시리즈의 인기와 함께 게임 컨트롤러를 대표하는 디자인으로 대중들에게

각인되어 왔지요~. ^^

 

 

그리고 PlayStation®4와 함께 새롭게 일신된 DUALSHOCK®4.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_+

 

DUALSHOCK®4는 일단 외관 디자인이 기존 DUALSHOCK® 시리즈와는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더욱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디자인으로 인해 뛰어난 그립감과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해줍니다.

손 힘이 유독 약한 그라운드 지기도, 3시간 이상 잡고 있어도 손목의 피로감이 거의 없었답니다~

또한, 아날로그 스틱과 6축 모션 센서나 진동 기능 역시 건재!

 

1) SHARE 버튼

 

 

 

DUALSHOCK®4의 왼쪽 상단에는 SHARE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 하나만 누르면 현재 플레이 중인 게임의 스크린 샷을 찍거나, 동영상을 만들 수도 있고, 게임 방송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생성한 스크린 샷과 동영상은 바로 Facebook이나 Twitter 같은 SNS에 올릴 수도 있지요.

그라운드 지기도 게임 방송을 하고 싶으나, 발 컨트롤(…)로 인해 보시는 시청자 분들이 답답해 하실 수 있어 지금은 잠시 자제 중입니다.T^T

 

 

또한, SHARE 버튼을 이용하여 만든 영상을 PlayStaion®4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제작앱  SHAREfactory™로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SHAREfactory™만 있으면 나도 게임 UCC 제작 전문가!! 여러분도 한 번 SHAREfactory™로 플레이 영상을 멋지게 꾸며 공유해 보세요!

 

SHARE 기능 및 SHAREfactory™에 대한 설명은 이전에 자세히 한 적 있으니 참조해주세요. ^^

 

참고링크 : [딱딱한 리뷰] PS4™의 SHARE 기능을 더욱 막강하게!

 

2) 터치패드

 

 

DUALSHOCK®4 컨트롤러의 상단 중앙에는 터치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터치패드 위에 손가락을 대고 상하좌우로 슬라이드하여 조작하거나, 누른다든지 하는 다양한 동작을 통해 기존 컨트롤러와는 전혀 다르면서도 사용자 친화적인 조작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그라운드 지기는 개인적으로 이 터치패드의 부드러운 터치 감을 매우 좋아한답니다! _

 

3) 라이트 바

 

 

DUALSHOCK®4의 전방에는 다양한 색깔로 변화하는 라이트 바가 있는데, 이 부분은 게임의 상황에 따라 색상이 바뀌어 색다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PlayStation®Camera와 함께 연동하여 PlayStation®Move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DUALSHOCK®4는 그 자체로 카메라를 통해 실제의 공간을 인식하는 컨트롤러로써 사용 가능하답니다.

 

 

알록달록 예쁘게 빛나는 라이트바! +_+

게임의 상황에 따라 변하는 라이트 바의 색상, 예쁘죠?분홍색이나 주황색으로도 변하기도 합니다.

킬존 쉐도우폴의 경우 주인공이 안전할 때엔 초록색, 위험할 때엔 빨간색으로, 인퍼머스 세컨드 선의 경우 주인공이 선일 때엔 파란색, 주인공이 악일 때엔 빨간색으로, 플레이룸의 닌자봇의 경우 멀티플레이 시 캐릭터 칼라에 맞춰 각 컨트롤러의 색상이 달라지는 등 게임마다 라이트 바의 활용은 무궁무진합니다.

 

4) 모노 스피커 &헤드셋 잭

 

 

DUALSHOCK®4에는 스피커가 있어 게임의 사운드를 컨트롤러를 통해 들을 수 있답니다! 게임에 따라 특정 사운드만 DUALSHOCK®의 스피커를 통해 듣거나, 또는 이어폰을 연결하여 전체 사운드를 들을 수도 있구요~ 게임 사운드를 외에도 헤드셋을 연결하여 멀티플레이 시 친구들과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5) 칼라 바리에이션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는 다양한 색상이 나와 취향대로 고를 수 있습니다. 가장 처음 발매된 제트 블랙 색상을 비롯하여, 마그마 레드나 웨이브 블루, 어번 카무플라주 등등..! 특히나 요번에 새로 발매된 순백색의 글레이셔 화이트 DUALSHOCK®4 PlayStation®4 와 깔맞춤해두면 너무 깨끗하고 예쁜거 같아요! (화이트! +_+)

 

 

 

2. PlayStation®Camera

 

 

PlayStation®CameraPlayStation®4의 사용자를 인식하는 중요한 주변기기입니다. PlayStation®4의 경우 무려 카메라를 통한 안면 인식 로그인도 지원하구요! 게임 방송에도 쓸 수 있고, THE PLAYROOM처럼 PlayStation®Camera에 대응하는 게임을 즐기는 데에도 두루두루 사용된답니다~

 

 

PlayStation®Camera를 이용하여 즐기는 THE PLAYROOM. 가족 및 연인과 함께 즐기기에 좋은 컨텐츠가 가득합니다!

언젠가 그라운드 지기도 연인과 함께 플레이를 할 수 있겠죠? T^T….. (아 가을이여…)

 

3. DUALSHOCK®4 충전 거치대

 

 

 

 

DUALSHOCK®4 충전 거치대엔 DUALSHOCK®4 2대를 거치함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DUALSHOCK®4를 바닥에 그냥 내려놓기보다는, 역시 거치대에 올려놓는 편이 안전하겠지요?

 

4. PlayStation®4 수직 받침대

 

 

 

PlayStation®4 수직 받침대는 PlayStation®4를 세워서 거치시킬 때 안정적으로 바닥을 받쳐줍니다. 받침대가 없어도 세로로 세울 수는 있습니다만, 혹시라도 건드려서 나의 소중한 PlayStation®4가 넘어지면 안되니까요 >_<

 

 

 

 

수직받침대 역시 PlayStation®4의 새로운 색상에 맞춰 글레이셔 화이트 칼라가 새롭게 발매되었습니다. , 이거 자꾸 보니까 더 사고 싶어지네요! (화이트_♡)

 

새로 나온 PlayStation®4의 색상에 맞출 수도 있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오리지널 색상을 선택할 수도 있으니, 멋진 컬러 조합으로 자신만의 PlayStation®4 및 주변기기를 매치해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PlayStation®4 라이프를 더욱 즐겁게 해줄 수 있는 다양한 주변기기들. 재밌게 보셨나요?

관심이 있는 물품이 있으면 이 기회에 한번 알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라운드 지기는 새로 출시된 PS4 글레이셔 화이트에 이미 꽂혀버렸네요…._

 

그라운드 지기는 다음에도 풍성한 정보와 게임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안녕히 계세요~J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곽주현 2014.11.21 02: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듀얼쇼크 시리즈는 모두 튼튼했는데! 4는 어떤지 궁금하네요!!

  2. Greg 2014.12.05 09: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초기모델을 행사에서 그중에 샀던 한사람인데요
    ds4 용도로 우선 쓰는게 충전 거치대 2개를 쓰고 있고
    4개 컨트롤러를 쓰고 있는데요(제트블랙(동봉), 마그마레드, 웨이블루, 글레이셔 화이트)
    저만 그런다고 생각했겠지하고 그냥 넘겼는데 다른 친분있는 유저분들도 그런이야기가 나왔는데요 배터리 수명이 짧다는 말이 좀 있더라구요.
    그렇다고 바꿔달라고는 할수 없고 묵묵히 쓰고 있지만
    질이 좋게 개선이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