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발렌타인데이는 어떻게 보내셨나요? 사랑하는 사람, 또는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셨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이렇게 로맨틱한 날, 당신의 하루가 악몽으로 끝나게 된다면 어떨까요?

아시는 것처럼 Until Dawn 에서는 여덟 명의 친구가 매년 계속해 온 산장 여행을 떠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보내는 악몽 같은 밤이 이어지게 되지요. 그러나 사건이 발생하기 전, 이 모임을 구성하는 등장 인물 사이의 복잡한 관계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원해서든, 아니면 상황에 따라서든 산장 안의 여러 커플이 맺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과정을 통해 인물들이 자연스럽게 소개되고 생존을 위한 싸움으로 이어집니다. 이미 공개된 예고편이나 체험물을 접해 보셨다면, 밀고 당기기를 계속하는 애슐리와 크리스에 우정에 대해 익숙할 것입니다. 이들 사이가 재미있는 이유는 바로 게임 초반부터 한 쪽으로 정해진 관계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둘 사이의 관심이 밤이 끝나기 전에 메말라 버리거나, 아름다운 싹을 틔울 수 있을지 유저의 손으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둘이 그때까지 살아남을 수 있다면 말이지요.

Until Dawn의 세계에서 선택은 가장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누가 살고 죽느냐를 결정하는 것뿐만 아니라, 인물 사이의 애정 및 우정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도 직접적으로 결정합니다. 또한 인물이 서로에게 어떻게 반응 하는지에도 영향을 주므로, 누구에겐가 쌀쌀맞게 대하면 나중에 그의 도움을 기대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게임의 이야기는 유저의 선택을 바탕으로 계속 이어져 나갑니다. 당신의 플레이 과정은 다른 사람이 경험한 이야기와 크게 다를 수 있다는 말입니다.

이 게임 안의 다른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큐피드가 될지, 아니면 사랑파괴자가 될지는 당신의 의지에 달려 있습니다.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2015.02.17 22: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