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SCEK 뉴스

God of War III Remastered 7월 14일 발매

God of War 10주년을 축하합니다!

 

Santa Monica Studio가 크레토스를 세상에 소개한지 벌써 10년이 지났다는 사실을 (지금 이 순간에도) 믿을 수가 없습니다. 

 

 

 

오리지널 게임을 제작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창의성, 끈기, 용기, 실력이 모두 조화롭게 요구되며, 솔직하게 말하자면 완전 새로운 세상을 상상하고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적지 않은 광기도 필요하지요. 다시 말하면 성공적인 오리지널 게임을 제작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을 해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첫 God of War 게임을 감독할 때 David Jaffe는 바로 그런 일을 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첫 게임 개발의 후반부 때 작업에 참여하여, 지금의 크레토스를 제작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Dave가 반은 환상적이고 반은 정신 나간 잔혹한 신화의 세상을 상상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서서히 저희가 원하던, 플레이어를 상상의 깊은 곳까지 자연스럽게 안내하는,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에 이 상상이 녹아 들었죠. 이 모든 것은 제가 함께 일한 가장 우수한 팀 중 한 곳으로 흘러 들어갔습니다. 바로 Santa Monica Studio였습니다. 저희는 끝까지 함께 싸웠어요. 우리 모두가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게임을 제작한다는 목표를 향해 함께 (그리고 간혹 서로) 싸웠습니다. 그리고 다행이, 많은 분들이 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좋아해 주셔서 저희는 다양한 작품들을 시리즈에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저 또한 한 명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의 팬으로써, 진심으로 Dave Jaffe에게 멋진 머리로 만들어낸 세계에 영원히 감사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업계의 종사하는 사람으로, 지금 저의 현실에 대해서는 Dave JaffeShannon Studstill (현재 Santa Monica Studio 사장)이 제게 두 번째 게임을 감독할 수 있는 기회를 준 것에 감사해야겠네요.

 

제가 God of War II를 위해 쓴 이야기는 Dave와 제가 항상 상상하던 3부작의 서사적인 마무리를 위한 작업이었습니다. 바로 신들, 타이탄, 그리고 저희가 좋아하는 분노의 스파르타 전사 사이의 대 격돌이었죠. 세 번째 게임을 시작하며, 저는 PS3를 극한까지 몰아붙일 스크립트와 게임 레이아웃을 구상했습니다. 비록 제가 이 게임을 직접 감독하지는 않았지만, 이 시리즈의 능력 있는 아트 디렉터인 Stig Assmussen이 감독의 역할을 진행하며 결국 게임과 이야기를 창의적인 매력과 능력이 존재하는 정말 높은 단계까지 끌어올렸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의 놀라운 팀과 함께 시리즈 전체에서 가장 정신 없고, 화끈하고, 시각적으로 가장 뛰어난 게임 중 하나를 제작했습니다. 이건 진심입니다. 이 게임을 플레이할 때마다, Santa Monica 팀이 제작하는 모든 게임에 쏟는 특별한 천재성이 돋보입니다.

 

정말 이런 게임이 PS4에 등장한다고 한 번 상상해보세요.

 

SCEA (그러니까, Santa Monica Studio)의 좋은 사람들 덕분에 더 이상 이것을 상상만 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바로 God of War III Remastered가 이제 도착했기 때문이죠!

 

 

 

, 제가 지금 당장 손에 들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지금 이 자리에서 발표를 하고 있는 점에서 도착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정확히는 이번 7 14일에 발매됩니다.

 

이 액션으로 가득한 짜릿한 게임은 이미 플레이를 해본 분과 처음 해보는 분 모두에게 1080p 게임플레이, 비단결처럼 부드러운 전투, 땅을 뒤흔드는 무기, 보기 전에는 믿기 힘든 보스로 가득 채워진 화려한 재미를 선사할 것입니다. 또한, 친구들 또는 애인과 함께 미노타우르스의 얼굴을 찍어버리는 것처럼 가장 뜻 깊은 God of War 순간을 공유하기 위하여, 새롭게 사진 모드도 추가됩니다.

 

 

  

 

저는 정말 모두에게 이 게임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이 게임을 처음 플레이하는 분에게도, 그리고 이미 많이 플레이한 분에게도, God of War III Remastered는 정말 끝내주는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생일 축하해요, God of War.  생일 축하해요, 크레토스, 이 지저분하고 정신나간 대머리 친구여! 지난 10년을 위하여!

 

다음 10년을 위해 건배할까요? 다음 10년이 또 있기는 할까요?

 

 

Cory BarLOG

@SonySantaMoni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