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SCEK 뉴스

'Bloodborne' 멀티플레이를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Bloodborne이 발매된 후 지금까지 너무나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멀티플레이와 관련하여 고민을 하거나, 궁금증이 있는 분들을 위해 약간의 팁과 안내를 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내용에는 스토리와 관련된 내용도 포함되어 있으니 스포일러에 민감한 분들은 이 점을 감안하여 내용을 확인할지 결정해 주세요.

 

 

온라인 멀티플레이

Bloodborne은 온라인을 통한 협력과 대전 멀티플레이 기능을 모두 지원합니다.

 

게임을 종료하지 않고 PS4를 대기 상태로 변경하는, 새로운 일시 중단/재개 기능을 사용하면 플레이어는 매치메이킹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멀티플레이를 위해 온라인과 매치메이킹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게임을 다시 시작하여 주십시오.

 

해당 문제는 이후 패치로 수정될 예정입니다.

 

 

협력 플레이

Bloodborne은 최대 3명까지 참여할 수 있는 협력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아래 내용에서 협력 세션을 시작하는 플레이어가 호스트이며, 그 세션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는 손님입니다.

 

협력 플레이 규칙

협력 플레이의 목적은 힘을 합치고 함께 적을 물리치는 것입니다.

 

협력 플레이 시작하기

1) 호스트가 사냥꾼의 종을 사용합니다.

2) 손님은 공명하는 작은 종을 사용합니다.

3) 호스트와 (최대 2명의) 손님이 연결되어, 호스트의 게임을 플레이합니다.

 

힌트

사냥꾼의 종은 하나 이상의 계몽을 소지하고 있는 경우, 사냥꾼의 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명하는 작은 종은 계몽이 최소 10개 이상 모였을 때, 사냥꾼의 꿈에서 확인할 수 있는 계몽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위치한 지역의 보스를 이미 제압한 경우, 사냥꾼의 종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공명하는 작은 종을 사용하고 다른 플레이어의 게임에 손님으로 참가하여 지원할 수는 있습니다.

이 게임은 레벨 차이가 너무 많이 나는 플레이어와 매치하지 않습니다.

 

 

협력 플레이 완료

플레이어들이 위치한 지역의 보스를 성공적으로 물리치면, 손님들은 보너스 보상을 획득하고 자신의 게임/세계로 귀환합니다.

 

협력 플레이 미완료

호스트 또는 손님()이 사망하거나, 손님이 공명을 깨는 공포탄 아이템을 사용하면 손님()은 자신의 게임/세계로 귀환하며 보너스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암호                               

협력 플레이 시 멀티플레이 매치메이킹은 자동이며, 무작위로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본인의 세션에 암호를 설정하면, 해당 암호를 입력하는 플레이어가 본인의 세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암호는 최대 8자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암호는 오직 협력 플레이를 위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대전 세션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게임은 레벨 차이가 너무 많이 나는 플레이어와 매치하지 않습니다.

 

 

PvP대전 플레이

PvP 대전에서는 플레이어들끼리 서로를 상대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침략을 당하는 플레이어는 호스트이며, 침략하는 플레이어는 손님입니다. 특정 지역의 경우, 호스트의 게임/세계에 최대 2명의 손님 (혹은 침략자)가 동시에 존재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십시오.

 

 

대전 플레이 규칙

호스트가 종을 울리는 여자와 같은 지역에 있다면 PvP 대전을 목적으로 하는 침략을 당할 수 있습니다.

종을 울리는 여자는 일반적으로 협력 플레이 중이거나 공명하는 불길한 종을 사용하면 나타나지만, 극히 드문 지역에서 본인의 의사로 등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의 게임을 침략한 플레이어의 목적은 바로 호스트를 물리치는 것입니다. 만약 침략자가 성공한다면, 그 플레이어는 본인의 게임/세계로 귀환합니다.

 

 

 

대전 플레이 시작하기 <무작위 침략>

1) 손님이 공명하는 불길한 종을 사용합니다.

2) 호스트가 협력 플레이를 시작하거나 공명하는 불길한 종을 사용하여 종을 울리는 여자를 소환합니다.

3) 손님이 호스트의 게임/세계로 이동합니다.

4) 호스트의 게임/세계에서 호스트와 손님이 플레이합니다.

 

 

힌트

호스트의 레벨이 낮은 경우에는 호스트가 협력 플레이를 시작하더라도 종을 울리는 여자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공명하는 불길한 종은 계몽이 최소 10개 이상 모였을 때, 사냥꾼의 꿈에서 확인할 수 있는 계몽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대전 플레이 완료

손님이 호스트를 성공적으로 물리치면 손님은 보상을 받고 본인의 게임/세계로 귀환합니다.

 

대전 플레이 미완료

손님이 죽거나, 호스트가 보스전 지역에 도착하거나, 손님이 공명을 깨는 공포탄을 사용하면 손님은 플레이 세션 완료 보상을 획득하지 못하며, 본인의 게임/세계로 귀환합니다.

 

 

성배 던전 내 멀티플레이

성배 던전 안에서도 멀티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모든 플레이어가 동일한 성배 던전을 PS4에 저장해 두어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의식의 제단에서 생성한 던전의 공유할 수도 있으며, “의식의 제단또는 간이 제단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생성한 던젼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성배 문자를 사용하면, 코드를 알려준 특정인에 제한하여 던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힌트

다른 플레이어가 생성한 성배 던전에 참여하기 위해서 요구되는 사항들이 있습니다.

일반 던전: 던전을 생성하기 위해 어떤 성배를 사용했다면, 검색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범성배 던전: 만약 이미 해당 의식 레벨 또는 지역의 범성배를 획득했다면, 검색하거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범성배 던전은 여기 PlayStation.Blog에서 이후 포스팅으로 다시 소개하겠습니다. 아래에 질문이나 코멘트를 얼마든지 남겨주세요. 팀이 계속 확인하겠습니다.

 

Japan Studio FromSoftware를 대표해서 Bloodborne을 응원하는 소중한 팬 여러분과 놀라운 커뮤니티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금까지 보여주신 성원에 큰 감동을 받았고, 야남에서 여러분과 함께 (또는 여러분을 상대로) 계속 싸울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