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SCEK 뉴스

Bloodborne 1.03 패치에 대한 추가 정보

Bloodborne에 대한 많은 커뮤니티의 높은 평가에 놀라고, 정말 큰 감사를 드립니다. 이 프로젝트를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Bloodborne의 다음 패치에 대한 정보를 조금 더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이전에 공개한 것과 같이, 1.03 패치는 퍼포먼스 최적화 외에도, 특정 로딩 시간 단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패치는 장시간 플레이 이후 발생하던 비정상적인 게임 작동에 대한 문제도 해결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버그 수정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개발팀은 현재 이번 달 말 전까지 1.03 패치를 전 세계적으로 배포하는 것을 목표로 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더 정확한 일정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현재 아래 댓글들을 포함하여, 지속적으로 인기 커뮤니티와 포럼을 확인하며 피드백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만약 다른 문제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꼭 공유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안내 사항: 서버상 업데이트를 적용하기 위하여 온라인 플레이가 잠시 중단될 예정입니다. 이번을 포함한 차후 서버의 일시적인 중단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태평양 시각 기준으로 금요일을 제외한 평일 새벽 1시에 작업을 시작하는 것이 가장 적은 플레이어 분들께 불편을 끼치리라 판단했습니다. 저희는 앞으로 서버 점검 시간은 이 시간을 목표로 시작할 예정이며, 각 점검은 몇 시간 내에 완료할 것입니다.

 

Bloodborne 개발팀을 대표하여 여러분들께서 보여주신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에 감사 드립니다.

 

 

 

특정 유저를 위한 네트워크 문제 관련

만약 온라인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시는 경우라면, NAT 타입과, 네트워크상에 정확한 포트가 열려있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NAT 타입 확인하기]

PS4에서 다음 순서를 따라 NAT 타입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PS4 홈 메뉴 -> 설정 -> 네트워크 -> 접속상태 보기 -> NAT 타입

현재 설정이 타입 1, 타입 2 or 타입 3중 어떤 것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NAT 타입 3을 사용 중이신 경우에는 온라인 기능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포트 열기 / 포트 포워딩]

PSN Bloodborne의 온라인 서버와 연결하기 위해 필요한 포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연결에 문제가 발생하면 네트워크 허브에 아래 포트가 열려있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PSN에 연결하기 위해 필요한 포트 번호:

·         TCP: 80, 443, 3478, 3479, 3480, 5223, 8080

·         UDP: 3478, 3479, 3658

 

Bloodborne의 온라인 서버에 연결하기 위해 필요한 포트 번호:

·         TCP: 18671, 20443

·         UDP9305, 9306

 

자세한 내용은 네트워크 허브를 확인하시거나, 인터넷 제공자에게 연락하여 주십시오.

 

l  네트워크 환경이 불확실한 경우 네트워크 허브 매뉴얼을 참조하시거나,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에의 문의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