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라운드지기입니다. PLAYSTATION®3 국내 발매 2주년을 기념하여 마련 발자취 시리즈 4번째!! 오늘은 지난 멀티미디어 기능 소개에 이어서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커뮤니티 및 네트워크 기능에 대해서 말씀 드릴께요. ┏(^-^)┛))


PLAYSTATION®3는 등장부터 네트워크를 통한 커뮤니티를 염두에 둔 홈 엔터테인먼트에 적합한 제품으로 탄생했어요. 이에 따라 온라인 상에 친구를 등록하여 같이 게임을 즐기는 협동 플레이 방식이 가능한 게임도 상당히 많이 발매되었고, 혼자 즐기는 모드 이외에 여러 명이 함께 즐기는 모드가 들어있는 게임도 이제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전에는 게임을 사면 혼자서 열심히 즐기다가 일주일 정도만 지나도 모두 클리어하고 그냥 봉인해 두기 일쑤였던 게임들이 이제는 온라인 멀티 플레이를 통해 새로운 재미를 무한대로 찾을 수 있게 되어서 게임의 라이프 사이클 자체에 많은 변화가 생기게 된 거죠. 

PlayStation®에서 처음 온라인을 선보였던 위닝일레븐

온라인에서 친구들과 함께 하다보면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는 게임입니다

온라인으로 게임을 즐길 때 제일 필요한 건 뭘까요? 함께 게임을 즐기고 있는 친구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아닐까요? 이렇게 친구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방법도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점점 발전하고 있습니다. 처음엔 친구를 초대해서 게임을 같이 즐기는 정도에 불과했던 기능이 곧 헤드셋과 화상 카메라를 통해 서로 얼굴을 바라보면서 음성으로 대화할 수 있을 정도까지 발전하게 된 거죠. 이 기능을 이용해서 해외의 친척과 무료로 마음껏 화상 대화를 나누는 분들도 생겨났고, 회사에서는 멀리 떨어진 지점과 화상 회의를 한다고도 하시더라고요.


PLAYSTATION®3로 화상 채팅을 하고 계시는군요

특히 「소콤: 컨프론테이션」과 같이 팀플레이로 클랜끼리 대전하는 게임의 경우는 음성 대화 기능덕분에 진정한 게임의 재미를 제대로 전할 수 있었다고 밖에는 평가할 수가 없을 정도가 되었지요. 시스텝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진정한 힘이 발휘되게 된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음성 채팅 없으면 팥 없는 찐빵같은 「소콤: 컨프론테이션

총쏘랴 싸우랴 바쁘지만 게임하면서 친구랑 대화하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죠

2009년 4월 2일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대화방을 통한 친구와의 대화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게임을 즐기는 도중에도 끝내지 않고 대화방에 참여할 수 있어 친구들과의 커뮤니티가 더욱 강화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죠^^.



이런 PLAYSTATION®3 커뮤니티의 발전은 2008년 12월 11일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한 PlayStation®Home으로 정점을 이루게 됩니다. 자신만의 3D 아바타 캐릭터를 꾸미면서 즐길 수 있는 가상 현실 세계를 구현한 PlayStation®Home은 6개월 만에 전세계 사용자가 700만 명이 넘을 정도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서비스랍니다.


PlayStation®Home에 놀러 오세요^^!!

자신만의 퍼스널 스페이스부터 영화관, 쇼핑몰, 아케이드 센터 등 캐릭터가 돌아다니면서 즐길만한 요소가 많이 갖추고 있는 데다가 각각 특화된 라운지가 속속 생기고 있어서 PlayStation®Home은 무궁무진한 확장성을 지닌 공간이 되고 있어요. 「인퍼머스」, 「레지스탕스」, 「모두의 골프」,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등 게임 별로 라운지가 개설되어 그 안에서 퀴즈도 즐기고 게임 개발자와 대화를 나누는 이벤트가 개최되는 등 쌍방향 온라인 커뮤니티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답니다.


PlayStation®Home을 홍보하는 동영상입니다

이렇게 PLAYSTATION®3가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진화할 수 있었던 데는 네트워크의 대중화된 보급도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이제는 우리 삶의 한 부분을 차지하는 필수 요소가 되어버린 네트워크를 위해 PLAYSTATION®3도 유/무선 인터넷을 모두 지원함으로써 이러한 네트워크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진정한 커뮤니티형 홈엔터테인먼트 기기로 계속 거듭날 수 있었던 거죠.






네트워크를 통해서 컨텐츠를 구입할 수 있는 쇼핑몰인 PlayStation®Store도 PLAYSTATION®3와 함께 점점 활성화되고 있어요. 게임 홍보 영상이나 무료 체험판 게임은 PlayStation®Store에서 언제나 인기리에 배포되고 있고, 다운로드 형식으로 판매되는 PlayStation®Store 전용 타이틀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디스크로 발매된 신작 타이틀의 모자란 부분을 보강해주는 DLC(Download Contents)도 게이머 여러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리틀빅플래닛(LittleBigPlanet)」이나 「소울칼리버 IV」처럼 지속적인 DLC를 공급하여 게임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지속되는 경우들을 보면서 앞으로 전개될 PlayStation®Network의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감을 갖게 해주었습니다.


PlayStation®Store에 접속하기 직전 화면입니다

접속만 하면 이렇게 체험판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구요

게임 동영상 감상에...

게임을 비롯한 여러 가지 아이템을 구매하실 수도 있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컨텐츠를 배포할 PlayStation®Store로 인해 PLAYSTATION®3은 더욱 풍성한 홈 엔터테인먼트 기기로 쭈욱~ 뻗어갈 것입니다.




PLAYSTATION®3의 Network 기능은 사회 공헌 면에서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어요. PlayStation®Network의 일부인 Folding@home은 스탠포드 대학에서 단백질의 변형을 조사하여 알츠하이머, 파킨슨씨 병과 같은 불치병의 치료법을 개발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Network와 연결된 PLAYSTATION®3를 통한 분산 컴퓨팅에 활용하고 있죠.

Life with PlayStation®의 모습입니다

2008년 9월 18일에 이루어진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는 이와 같이 PlayStation®Network를 통해 이루어지는 사회 활동을 모아 "Life with PlayStation®"이라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물론 Folding@home도 이 안에 포함되어 있답니다^^. Life with PlayStation®에 접속하면 지구의 모습이 등장하면서 우리나라 지도와 함께 시간, 날씨 같은 정보를 볼 수 있어요. 지구를 이리 저리 돌려 보면 전 세계의 다른 주요 도시들도 살펴 볼 수 있고 날씨를 비롯한 세계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는 주요 뉴스(Google News™ 제공)가 제공되는 유용한 서비스랍니다.

PLAYSTATION®3는 지난 2년간 지속된 시스템 소프트 업데이트를 통해 친구와 마음을 나누는 도구로 매일 매일 거듭나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네트워크의 발전과 더불어 성장하고 있는 PLAYSTATION®3!! 앞으로도 더욱 여러분의 곁에서 진화하는 PLAYSTATION®3 모습 기대해 주세요!! (/^^)/ 

© 2008 Konami Digital Entertainment

©2008 Sony Computer Entertainment America Inc. "PlayStation", "PLAYSTATION", and the "PS" Family logo are registered trademarks of 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 The Sony Computer Entertainment logo is a registered trademark of Sony Corporation. Developed by Zipper Interactive, Inc. Dolby, Pro Logic and the double-D symbol are trademarks of Dolby Laboratories. Developed by Slant Six Games Inc. Online play requires internet connection, Network Adaptor (for PlayStation 2) or PlayStation 2 with internal network connector, and Memory Card (8MB) (for PlayStation 2) (each sold separately). Wireless internet connection and Memory StickDuo™ may be required for certain functionality. Player is responsible for Wi-Fi fees. The U.S. Navy provided technical support, but does not officially endorse this product.

© 2009 Sony Computer Entertainment America Inc. Developed by Sucker Punch Productions LLC. Published by 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
Resistance 2 is a trademark of Sony Computer Entertainment America Inc. Developed by Insomniac Games. ⓒ 2008 Sony Computer Entertainment America Inc. Published by 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

(c) 2007 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 All Rights Reserved.

ⓒ 2008 NIPPONICHI SOFTWARE. Licensed to and published by GAMEMOONHWA. CO.,LTD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