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현장 속으로

연예계의 얼리어댑터 DJ Koo 구준엽씨를 만나다.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얼마 전 그라운드 지기는 연예계의 얼리어댑터 분을 만나고 왔습니다. 이 분은 최신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직접 분해하셔서 자신만의 색으로 튜닝도 하시고요, 게다가 블로그와 트위터도 열심히 하고 계시는 분이십니다. 이미 누구신지 눈치 채셨겠죠? 맞습니다. DJ KOO, 구준엽씨 입니다. ^^


KOOBAR 홈페이지 캡쳐

구준엽씨를 만나러 간 곳은 구준엽씨가 직접 운영하는 KOOBAR 였습니다. 현재 KOOBAR에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카드게임에 승리하신 분에게 free drink 쿠폰, DJ KOO 음악 CD 증정 등 여러 가지 선물이 증정된다고 합니다. 기회 되시면 꼭 한번 찾아가 보세요~


얼리어댑터 구준엽씨가 얼마 전 장만하셨다던 PlayStation®3 Classic White와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 입니다. 기념으로 찰칵~

PS3™ Classic White와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를 갖고 계신 구준엽씨. 블로그에 PlayStation®Move에 관한 동영상을 올려놓을 정도로 PlayStation®Move에 관심이 많으셨습니다. PlayStation®Move에 관한 여러 가지 사항을 물어보시기도 하셨어요. ^^ 한창 KOOBAR 업무로 바쁘신 구준엽씨와 잠시 시간을 내어 이야기를 나누어 봤습니다. ^^


안녕하세요. PLAY GROUND의 그라운드지기 입니다.
- 반갑습니다. DJ KOO, 구준엽 입니다.


이미 연예인 DJ로 명성이 자자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수 클론에서 'DJ KOO'로 변신하시게 된 계기가 있으시다면?
- 나중에 나이가 들어도 음악으로 계속 활동하고 싶은데 어떤 것을 해볼까라고 많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클럽의 DJ는 음악으로 감성이 풍부한 사람이고, 음악으로 사람들을 춤추게 하는데요, 나이가 들어 내가 춤을 추지 못 하더라도 다른 사람들을 신나게 하고 춤을 추게 할 수 있다면 즐겁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결국 DJ로서 무대에 서서 오랫동안 음악과 춤에 관련된 일을 하고 싶었기에 DJ KOO가 되었습니다.


춤에 대한 열정 또한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2008년 DJ KOO라는 이름으로 앨범을 내고 한국에 테크토닉을 선보이셨고, 얼마 전 강심장에 출연하셔서 크럼프를 배우기 위한 열정을 이야기 한 적도 있습니다.

- 저는 세계에서 춤을 가장 잘 추는 사람은 아닙니다. 하지만 춤에 관한 열정은 세계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새로운 춤을 배우는 것이나, 그리고 남들 앞에서 나의 춤을 추는 것은 저의 행복이자 즐거움 입니다.


블로그를 보니 패션부터 IT기기까지 여러가지를 총망라하여 소개하시던데요, 연예계의 얼리어댑터라는 별명이 괜히 생긴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

- 어렸을 때부터  새로운 것, 신기한 것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어떤 것이나 신기한 것을 찾아보고 남들에게 이야기 해주는 것을 좋아했죠. 인터넷에 제가 개인적으로 자주 가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문득 '이런 좋은 것을 혼자만 보지 말고 다른 분들에게 소개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죠. 그래서 다른 분들에게 소개하고자 블로그에 하나 하나 올리던게 지금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제가 블로그에 올리는 내용이 상품에 관련된 것이다보니 몇몇 분들께서 오해를 하시더라구요. 저는 정보를 드리고자 올리는 것인데 오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소개하시는 것이 버라이어티 하면서 이쁘고 아름다운 것들이 많이 눈에 띕니다.

- 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했습니다. 그렇다보니 미적 감각을 자극하는 것이라면 대부분 관심이 가죠. 또한 음악을 하고 있으니 음악에도 관심이 가고, 자전거 라이딩에도 관심이 있기에 자전거에 관한 것들도 포스팅합니다. 옷, 악세사리, 안경, 신발.. 등등 관심이 있는 것이라면 모두 찾아보고 마음에 드는 것은 블로그에서 소개를 하죠. 저는 다른 분들이 보셨을 때 재미있고, 또한 좋은 것이면 블로그에 소개를 합니다. 사람들에게 재미를 주고 싶은 건데요, 제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연예인'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

아이패드를 분해한 구준엽(출처 : 구준엽 블로그 - http://djkoo.co.kr)


직접 튜닝한 스마트폰들(출처 : 구준엽 블로그 - http://djkoo.co.kr)


블로그를 보면 스마트폰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튜닝하는 실력이 보통이 아니시던데요, 매우 정밀한 기기임에도 불구하고 튜닝에 성공한 것을 보면 정말 놀랍습니다.

- 저의 롤모델이 레오나르도 다빈치 입니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수첩을 보시면, 그는 그림을 비롯하여 과학, 수학, 하물며 의학 분야에도 그 천재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방면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그것을 응용하는 능력을 갖는다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인 것 같아요. 스마트폰 튜닝도 제가 갖고 있는 지식을 모두 응용하여 시도한 결과물입니다. 사실 약간의 손재주는 있다고 생각했지만 IT에 대한 전문지식은 전혀 없었기에 망설임도 있었습니다만 제 자신의 마음에 드는 스마트폰을 갖고 싶었던 욕구가 더 강했습니다. 

사실 그 당시 한국에선 스마트폰 튜닝을 해주는 곳이 없었습니다. 제가 원하는 색으로 튜닝 하고 싶었는데, 해주는 곳이 없었죠. 이에 제가 하기로 마음을 먹은 겁니다. 하고 싶은 것은 꼭 해야하는 제 성격이 한 몫을 한 것 같습니다. ^^

DJ KOO가 직접 커스터마이즈한 신발(출처 : 구준엽 블로그 - http://djkoo.co.kr)


스마트폰 튜닝 이외에도 하얀 신발을 직접 커스터마이즈 한 것이나, 그래피티 같은 것에도 매우 실력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원래 부터 뭔가를 만들고 창조, 혹은 재창조하는 것을 좋아하셨나요?

- 네. 어렸을 때부터 무언가 만드는 것을 좋아해서 프라모델 만드는 것도 좋아했습니다. 아, 그러고보니 학생 때는 갖고 싶었던 옷을 직접 만든 적도 있었습니다. 어느 날 미국 뮤직비디오를 보는데 어떤 가수가 입고 나온 옷이 너무 이뻐 보였습니다. 그래서 한국에도 같은 옷이 있나 여기 저기 찾아봤습니다만 없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동대문에 가서 직접 재료를 사서 색도 입히고 바느질도 해서 비슷한 옷을 만들었습니다. 제가 그 옷을 입고 나가자 사람들이 어디서 샀냐고 묻더라고요. ^^ 앞서 이야기 했지만, 저는 어렸을 때부터 제가 갖고자 하는 것이 없으면 직접 만들어서라도 가져야 하는 성격이었습니다. 


PS3™ Classic White와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를 가지고 계신대요, 게임을 원래 좋아하시나요?

- 네. 예전에는 엄청나게 했습니다. PlayStation®과 PlayStation®2를 열심히 플레이 했었거든요.^^ PlayStation®2 까진 열심히 하다가 가수활동을 비롯한 여러 활동으로 인해 점점 게임과 멀어졌습니다.


한창 게임을 즐기실 때는 어떤 게임을 좋아하셨나요?

- 그때는 별로 가리지 않고 여러 가지 게임을 많이 했습니다. 지금 기억에 남는 건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와 크래쉬 밴디쿳이란 게임이네요. 그때 정말 재미있게 했었습니다.

출처 : 구준엽 블로그 - http://djkoo.co.kr


블로그를 보니 그라운드지기에게 너무나 반가운 동영상이 있더라구요. PlayStation®Move를 소개하는 동영상을 직접 올려놓으셨어요. ^^

- 좋은 제품이 나온 것 같아서 블로그 방문자 분들께 소개하고 싶었습니다. 예전부터 모션을 통해 게임을 즐길수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조금씩 관심이 생겼거든요. 그러던 어느 날 PlayStation®Move의 동영상을 보았습니다. 너무나 인상적이었어요. 그래서 블로그 방문자들에게 소개하고자 동영상을 올렸습니다.


PlayStation®Move를 통해 해보고 싶은 게임이 있으셨다면?

- 복싱과 같이 운동과 관련된 게임을 하고 싶었습니다. 다른 스포츠 게임도 괜찮겠네요. 제가 운동을 좋아하다보니 게임도 직접 몸을 움직이면서 하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을 해왔습니다. 아~ 그러고보니 양궁도 하고, 배구도 하는 게임을 동영상을 통해 본 적이 있는데요,(그라운드지기 : 스포츠 챔피언이요?) 맞습니다. 그것도 해보고 싶네요. ^^


마지막으로 SCEK 블로그를 찾아주신 분들과 팬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 SCEK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DJ KOO 구준엽 입니다. 이렇게 인터뷰로 만나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계속 좋은 활동 할테니 지켜봐 주세요. SCEK, PlayStation® 많이 사랑해주시고요, PS3™ Classic White와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도 열심히 사용해 보고 냉정한 리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지켜봐주세요~

지금까지 그라운드지기와 함께 DJ KOO, 구준엽씨를 만나봤습니다. 그와 이야기를 해보니 왜 연예계의 얼리어댑터라고 칭해지는지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 PlayStation®, PlayStation®2 이후 게임의 열정이 잠시 사라진 구준엽씨가, 자신의 블로그에도 동영상을 링크한 PlayStation®Move를 통해 다시 한번 게임에 대한 열정이 불타오르시기를 그라운드지기는 남몰래 기도 해봅니다. ^^



PlayStation®Move 깜짝 이벤트


PlayStation®Move Basic Pack에 구준엽씨가 직접 싸인해 주시는 모습입니다. 세상에 하나 뿐인 제품이니 소장하게 된다면 큰 의미가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그라운드지기가 방문객 분들을 위해 깜짝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나 싸이월드, 카페 등에  PlayStation®Move를 통해 직접 플레이하고 싶은 Sports Game의 모션을 취해서 사진을 찍어 올려주세요.(어떤 스포츠 종목이든 상관 없구요.^^) 가장 기발하고 재미있는 사진을 올려주신 1분을 선발하여 구준엽씨가 직접 싸인해 주신 PlayStation®Move Basic Pack (스포츠 챔피언)을 보내드립니다.
 
사진 올리신 포스팅 URL 주소를 바로 이 포스팅 밑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참여 완료!!
이벤트 기간은 12월 2일(목) ~ 12월 5일(일)까지 4일 간 진행되구요. 당첨자 발표는 12월 6일(월) 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이벤트 참여 댓글 외에 당첨 경품을 받으실 수 있는 연락처(핸드폰 번호)와 상품배송주소를 비밀댓글로 꼭 남겨주셔야 해요.^^ PlayStation®Move를 사랑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