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Event/종료된 이벤트

PlayStation®Store에서 만나는 추억의 스포츠게임 (베이스볼 스타즈,리그볼링,득점왕)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지난 12월부터 ‘NEOGEO Station’의 PlayStation®3 및 PSP® (PlayStation®Portable)용 추억의 게임 타이틀을 PlayStation®Store에서 다운로드 해 즐기실 수 있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 3가지 스포츠게임인 '베이스볼 스타즈'(Baseball Stars Professional), '리그 볼링' (League Bowling), '득점왕'(Super SideKicks)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려고 합니다.

먼저 '베이스볼 스타즈'(Baseball Stars Professional)는 추억의 향수가 물씬 풍기는 아기자기한 야구 게임입니다. 조작이 간편하면서도  안타를 쳤을 때 의외의 타격감(?)이 느껴지는 재밌는 게임이죠.^^ 요즘 야구 게임에 유행하는 배트에 맞추는 커서 같은 것은 없으며, 복잡한 조작을 익힐 필요없이 직감적으로 공을 던지고 받아치는 스타일의 게임입니다. 상대 팀과 한 시합을 겨루는 모드와, 승리하면 게임을 계속 플레이 할 수 있는 리그전 모드가 탑재되어 있어요. (등장하는 팀은 전부 가상의 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그 볼링' (League Bowling)은 네오지오의 첫 볼링 게임이자 유일한 볼링 게임입니다. 주인공을 이동시킨 뒤에 구종을 선택한 다음 파워 게이지에 맞춰 공을 던지는데 게임 룰은 실제 볼링과 동일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 모드는 총 3가지로, 컨트롤러를 번갈아가면서 플레이해야 하긴 하지만, 최대 4인 동시 플레이까지 지원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게임은 공을 던진 뒤에 공의 진행 정도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플레이어 캐릭터의 표정이 정말 일품인데요.^^ Miss Shot이 났을 때 주인공 캐릭터가 괴성을 지르며 어딘지 모를 구렁텅이에 떨어지기도 합니다. 또한 스트라이크를 따냈을 때는 화면 오른쪽에 보이는 붉은 드레스의 미녀가 등장하는데요. 이 분이 상당히 아름답기 때문에 불러내는 성취감(?)이 쏠쏠합니다.

득점왕은 1992년, 일본에서 J리그가 개막하여 일본 열도가 공전절후의 축구 붐에 빠졌을 때, 그 붐에 편승하여 등장한 축구 게임입니다. 세계 각국의 축구 클럽에 소속되는 12팀이 참가하는 정통파 축구 게임이죠. 토너먼트 모드를 돌파하여, 세계의 정점에 서는 것을 목표로 하는 멋진 게임이지만 뒤에서 거는 슬라이딩 및 숄더 태클로 상대를 날려버리는 행위가 허용되는 등 난투극을 즐길 수 있게 만든 전형적인 아케이드 스타일의 축구게임입니다.^^ 요즘이야 코나미의 위닝일레븐 시리즈와 같이 실사와 같은 리얼한 축구게임이 인기가 있지만 당시엔 박진감과 빠른 전개등을 더 중시한 아케이드 스타일의 축구게임이 잘 먹히던 시절이었거든요.'득점왕'(Super SideKicks)은 당시  대표급 격투게임들이 오락실을 장악하고 있던 시절, 나름 마니아 층을 형성하며 오락실의 한 축을 담당했던 작품이었습니다. 지금까지 PlayStation®Store에서 다운로드 해 즐기실 수 있는 추억의 네오지오 스포츠게임 3가지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봤는데요.

PLAY GROUND에서 깜짝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오늘은 스포츠게임을 사랑하시는 유저님들을 위해 그라운드 지기가 깜짝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맞춰주신 분께 ‘NEOGEO Station’의 PlayStation®3 및 PSP® (PlayStation®Portable)용 게임 타이틀을 PlayStation®Store에서 다운로드를 해 즐기실 수 있는 Voucher Code (바우처 코드)를 보내 드리려고 해요.

지난 포스팅에 소개됐던 ‘NEOGEO Station’의 PlayStation®3 및 PSP® (PlayStation®Portable)용 게임 타이틀 중 당첨 타이틀은 랜덤으로 지급됨)에 대해 각 PlayStation®3 유저 한 분, PSP® (PlayStation®Portable) 유저 한 분, 이렇게 총 10분을 당첨자로 선발하여 ‘NEOGEO Station’의 추억의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Voucher Code (바우처 코드)를 보내 드리겠습니다.
(참여하실 때 어떤 기종으로 받고 싶으신지 꼭 남겨주시고요.^^ PlayStation®3 및 PSP® (PlayStation®Portable) 중 원하시는 기종) 이벤트 기간은 1월 5일(수) ~ 1월 9일(토) 까지 4일간만 모집하구요. 당첨자 발표는 1월 10일(월) 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퀴즈 정답과 함께 당첨 Voucher Code (바우처 코드) 받으실 분의 성함과 연락처를 비밀댓글로 하나 더 남겨주셔야 해요.^^ 자 그럼~ 퀴즈 나가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3가지 스포츠게임 중에서 축구를 소재로 한 게임 타이틀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힌트 : 포스팅 안에 정답이 있습니다.) 이벤트는 바로 밑에 댓글로 참여하시면 되고요. PlayStation®과 스포츠게임을 사랑하시는 유저님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