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Event/종료된 이벤트

세계인을 매혹시킨 랑랑의 피아노 연주. 아름다운 선율 속으로 빠져보다.(그란 투리스모 5 OST 연주자 랑랑)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청중의 넋을 빼놓는 현란한 테크닉과 과장되어 보이는 표정, 금방이라도 비상할 듯한 몸짓. 중국이 낳은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의 연주를 본 사람들은 모두들 한마리의 새가 건반 위에서 춤을 추고 있다고 표현합니다. 피아노계의 젊은 거성으로 우뚝 솟아 오르며 많은 이들의 귀를 즐겁게 해주고 있는 피아니스트 랑랑이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얼마 전 Playstation®3 의 레이싱 게임 그란 투리스모 5 의 O.S.T 제작에 참여하기도 하여 Playstation® 유저님들에게도 잘 알려진 피아니스트이지요.^^ (관련 포스팅 : 그란 투리스모 5 OST를 작업한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랑랑을 만나다) 클래식 뿐만 아니라 게임 O.S.T, 아이패드를 활용한 연주, 그리고 팝 사이의 경계를 오가며 대중에게 잘 알려진 랑랑, 과연 어떤 피아니스트이기에 이토록 전세계인을 열광케 하는 것일까요?

▲ 미국의 한 저널에서는 "랑랑이 연주를 하면 넋을 빼앗길정도로 아름다워 음 하나라도 놓칠까봐 청중들이 숨쉬기를 두려워한다" 라고 말해 랑랑의 인기와 천재성을 입증하기도 하였습니다.

29세의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랑랑은 '세상에서 가장 많은 팬을 거느리고, 세상에서 몸값이 가장 비싼' 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피아니스트입니다. 클래식의 틀을 뛰어 넘어 마치 팝스타와 같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 천문학적인 몸값의 젊은 피아니스트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중 한 사람으로 선정되어 베이징 올림픽 개막식, 노벨 평화상 시상식 기념 공연, 뮌헨 월드컵 기념 공연, 광저우 아시안 게임 개막식 등 초대형 이벤트에 결코 빠지지 않는 이름이 되어버렸습니다.

또 얼마 전 우리나라에서 리사이틀을 앞두고 국립현대미술관에서 '메이드 인 팝랜드' 전시회 명예홍보대사를 맡으며 피아노 연주를 하기도 했는데요. 그때 미술관에 마련된 무대에 베니스 비엔날레 일본관 대표작가였던 야나기 미와의 거대한 사진 작품들이 전시되어 '20억짜리 병풍' 에서 연주하는 연주자 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슈퍼스타 랑랑과 잘 어울리는 무대였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 '20억짜리 병풍' 사이에서 피아노 치는 랑랑의 모습입니다. 이 날 프로코피에프 소나타 7번 3악장과 쇼팽 연습곡 Op 27, No. 1을 연주했는데요. 자신감 넘치는 제스쳐와 퍼포먼스, 그리고 타고난 음악적 테크닉은 어려운 곡을 편하게 들리게 하는 마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과연 어떠한 마력을 지니고 있기에 전세계가 이토록 열광하는지 그가 연주했던 곡을 하나 살펴보도록 할께요. 


▲ 리스트의 헝가리언 랩소디2번으로 앞부분은 조용한 선율을 유지하다가 후반부에 굉장한 폭발력(?)을 자랑하는 곡입니다.^^

▲ 피아노 신동 '랑랑'의 험난했던 인생과 음악 역정에 대한 진솔한 고백을 담은 자서전 <피아노로 세상을 춤추게 하는 랑랑>표지예요. 이 책은 어린 시절, 어려웠던 가정 형편에서부터 꿈에 대한 도전과 역경을 딛고 세계 최고의 피아니스트로 입지를 굳히기까지 음악 신동 랑랑의 드라마틱했던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랑랑의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정신, 독특한 개성, 음악에 대한 끊임없는 열정은 클래식 애호가들 뿐만 아니라 이 책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진한 감동의 선율을 선사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그라운드 지기가 또 한번 깜짝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퀴즈의 정답을 맞추신 두 분을 선정하여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랑랑이 직접 사인한 책과 Lang Lang- Live in Vienna 사인CD를 각각 1개씩 선물로 보내드리려고 해요. (작년 랑랑님이 내한했을 때 그라운드 지기가 직접 받은 매우 소중한 것들이랍니다. 세계에 하나 밖에 없는 것일 수도(?) 있으니 상당히 큰 의미가 있는 선물이 될 것 같은데요.^^)

자 퀴즈 나갑니다. 클래식 음악 최고의 스타, 랑랑이 그의 어려웠던 현실과 꿈에 대한 도전을 감동적으로 그려낸 자서전이 있습니다. 이 책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힌트 : 포스팅 속에 정답이 있습니다. 정답과 함께 해당 상품을 받고 싶은 이유를 남겨주시면 점수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벤트 기간은  2월 10일(목)~ 2월 13일(일) 까지구요. 당첨자 발표일은 2월 15일(화) 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정답 댓글과 함께 당첨선물 배송 받으실 성함과 연락처, 배송지 주소를 비밀댓글로 하나 더 남겨주셔야 해요. 랑랑과 그의 음악을 사랑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