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SCEK 뉴스

PlayStation®Vita - 유례 없는 쌍방향 네트워크 엔터테인먼트 실현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한국 시각으로 7일 오전 9시에 있었던 E3 Press Conference에서 차세대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기기의 자세한 내용이 공개되었습니다. PlayStation® 공식 블로그 'PLAY GROUND'는 보도자료를 통해 PlayStation®Vita의 자세한 내용을 공개합니다.


2011년 6월 7일 도쿄,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이하 SCE)는 오늘 PlayStation®Vita (PS Vita) (PCH-1000 series)를 차세대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기기(코드네임: NGP)의 공식 명칭으로 발표했다. PS Vita의 와이파이 모델은 일본에서 세금 포함 24,980엔에, 미국에서는 미화 249달러, 유럽에서는 249유로로, 3G/와이파이 겸용 모댈은 일본에서 세금 포함 29,980엔, 미국에서는 미화 299달러, 유럽에서는 299유로로 각각 가격이 책정되었으며, 2011년 말부터 순차적으로 세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Vita”는 라틴어로 “삶”을 의미하는 단어로써 풍부한 게이밍과 사회적인 연결성을 하나의 맥락에서 실현하게 하는 혁명적인 결합을 가능하게 하는 차세대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기기에 가장 적합한 이름으로 선정되었다. SCE는 이용자들의 일상의 모든 면들을 하나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으로 전환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PS Vita는 아름다운 5인치 멀티 터치 유기 발광 다이오드(OLED)를 전면 디스플레이로 하며 후면에는 독특한 멀티 터치 패드를 채택했다. 전면 터치 스크린과 후면 터치 패드와 함께 PS Vita는 이전 어떠한 기기에서도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하며, 유저들로 하여금 “치고, 잡고, 끌고, 밀고 당기는” 손가락 움직임들을 통해 게임들을 3차원과 같은 움직임으로 직접적으로 상호작용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또한, PS Vita는 두 개의 아날로그 스틱을 포함해 슈팅, 액션, 격투 게임과 같은 보다 광범위한 게임 장르를 휴대용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흥미롭고 매력적인 새로운 타이틀*1이 SCE 월드와이드스튜디오들에서 출시될 예정으로, “GRAVITY DAZE”, "Uncharted Golden Abyss", "Little Deviants", "Hot Shots Golf", "Reality Fighter", "Hustle Kings", "ModNation Racers", "Wipeout 2048" 그리고 "Super Stardust Delta 등의 게임들과 폭 넓은 3rd 파티 개발사와 퍼블리셔들의 게임들 역시 오직 PS Vita에서만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와이파이와 3G 네트워트와의 연결성을 보유함으로써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과 함께 PS Vita는 유저들로 하여금 그들이 어디에 있을 지라도 친구들과 함께 “만나고, 연결하고, 발견하고, 나누고” 또 “플레이”하는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2011년 1월 27일 SCE에서는 PS Vita의 어플리케이션 가운데 처음으로 “near”를 발표했으며, 이는 사전에 기기에 설치될 예정이다. 이 기능은 유저들로 하여금 근접 거리에 있는 PS Vita 유저들이 무슨 게임을 하고 있는 지, 최근에 무슨 게임을 플레이 했는지 알려주고, 그들의 게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near”는 또한 “gifting”과 같은 지역 기반의 게임 특징들을 가능하게 해주는 데 지리적인 위치 체크를 통해 한 유저가 다른 유저들이 공유하고 있는 가상의 게임 관련 아이템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며 또한 다른 유저들 역시 해당 유저의 아이템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가상의 아이템들에는 게임 상에서의 개방형 컨텐츠를 포함하는데, 예를 들면 캐릭터 의상, 무기 그리고 보물 등이 이에 해당한다. 이러한 아이템들을 이용자들간 공유하는 것은 PS Vita에 독특한 차원의 휴대용 게임 경험을 더하는 것으로, PS Vita 커뮤니티에서의 상호 연결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보인다.

또한, PS Vita에는 “ Party”라 불리는 새로이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이 안에 설치될 예정이다. “Party”는 유저들이 온라인 게임뿐 아니라, 인터넷 브라우저와 같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다양한 게임들을 즐길 때 음성/화상 대화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기기를 위한 혁신적인 어플리케이션이다. 새로운 형태의 소셜 네트워킹과 언제 어디에 있어도 다른 유저들과 게임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near”를 제공하는 “party”를 통해 유저들은 상호 커뮤니케이션의 영역이 극적으로 확장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Welcome Party”라는 튜토리얼 어플리케이션은 PS Vita의 전면 터치 디스플레이와 후면 멀티 터치 패드와 같은 새로운 방식의 유저 인터페이스에 안내를 해주기 위해 특별히 개발된 것으로, 이 역시 사전에 설치될 예정이다.
“Welcome Pary”를 플레이 함으로써 유저들은 PS Vita에서 쓰이는 3차원의 핑거 모션에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CE는 차세대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PS Vita의 출시를 위해 적극 힘써나갈 것이며, 휴대용 게임 시장의 확장을 위해서도 노력할 것이다.

* 일부 타이틀 제목은 미정. 타이틀 출시 여부는 지역/국가에 따라 다름


  

PlayStation®Vita Product Outline

Platform Name

PlayStation®Vita

Model number

PCH-1000 series

CPU

ARM® Cortex™-A9 core (4 core)

GPU

SGX543MP4+

External Dimensions

Approx. 182.0 x 18.6 x 83.5mm (width x height x depth) (tentative, excludes largest projection)

Screen

(Touch screen)

5 inches (16:9), 960 x 544, Approx. 16 million colors, OLED

Multi touch screen (capacitive type)

Rear touch pad

Multi touch pad (capacitive type)

Cameras

Front camera, Rear camera

Frame rate : 120fps@320x240(QVGA), 60fps@640x480(VGA)

Resolution : Up to 640x480(VGA)

Sound

Built-in stereo speakers

Built-in microphone

Sensors

Six-axis motion sensing system (three-axis gyroscope, three-axis accelerometer), Three-axis electronic compass

Location

Built-in GPS (3G/Wi-Fi model only)

Wi-Fi location service support

Keys / Switches

PS button

Power button

Directional buttons (Up/Down/Right/Left)

Action buttons (Triangle, Circle, Cross, Square)

Shoulder buttons (Right/Left)

Right stick, Left stick

START button, SELECT button

Volume buttons (+/-)

Wireless communications

Mobile network connectivity  (3G/Wi-Fi model only)

IEEE 802.11b/g/n (n = 1x1)(Wi-Fi) (Infrastructure mode/Ad-hoc mode)

Bluetooth® 2.1+EDR A2DP/AVRCP/HSP

Slots/Ports

PlayStation®Vita card slot

Memory card slot

SIM card slot (3G/Wi-Fi model only)

Multi-use port (for USB data communication, DC IN, Audio [Stereo Out / Mono In], Serial data communication),

Headset jack (Stereo mini jack) (for Audio [Stereo Out / Mono In])

Accessory port

Power

Built-In Lithium-ion Battery,

AC adaptor

Supported

AV content

format

Music

MP3 MPEG-1/2 Audio Layer 3MP4 (MPEG-4 AAC)WAVE (Linear PCM)

Videos

MPEG-4 Simple Profile (AAC)H.264/MPEG-4 AVC Hi/Main/Baseline Profile (AAC)

Photos

JPEG (Exif 2.2.1), TIFF, BMP, GIF, 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