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영화 vs. 게임] 틴틴 : 유니콘호의 비밀 vs. 언챠티드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

벨기에 작가 에르제의 만화 ‘땡땡의 대모험’을 아시나요? 우리나라에서는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유럽에서는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작품입니다. 제작자 피터 잭슨도 어렸을 때부터 ‘틴틴’의 팬이였는데 이 작품에 함께한다는 사실에 흥분된다고 전했습니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또한 틴틴 시리즈의 영감을 얻어 영화 레이더스를 제작했다고 하네요^^

애니메이션 틴틴 : 유니콘호의 비밀은 이렇게 탄생하게 되었답니다. 그렇다면 3D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한 틴틴의 내용은 어떨까요? 이야기는 특종기자 틴틴이 우연히 유니콘이 박힌 모형배를 손에 넣으면서 시작됩니다.

'틴틴 : 유니콘호의 비밀' 영화 화면

배에서 떨어진 비밀지도를 발견한 틴틴은 정체 모를 괴한들의 습격을 받아 납치됩니다. 납치된 배 안에서 하독 선장을 만나 함께 탈출을 감행하고 폭풍우가 몰아치는 바다와 모래바람이 거센 사막을 표류하며 간신히 탈출에 성공합니다. 그들은 숨겨진 보물지도를 찾는 사카린의 추격을 받으며 악당들 보다 한발 앞서기 위해 고군분투 합니다.

'틴틴 : 유니콘호의 비밀' 영화 화면

비밀지도를 발견하고 괴한의 습격을 받고 바다와 사막을 표류하며 악당들보다 한발 앞서 보물지도를 찾는다? 어디서 많은 본 설정이지 않나요?

‘언챠티드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 게임 화면

그렇습니다! 바로 자연스럽게 언챠티드 시리즈를 떠올리게 하는데요, 영화 ‘틴틴 : 유니콘호의 비밀’ ‘언챠티드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를 3가지 포인트로 비교해봤습니다. 두 작품의 매력은 과연 무엇일까요?



#1 주인공을 살펴보자

언챠티드 시리즈의 주인공 네이션 드레이크는 트레져 헌터입니다. 고대의 숨겨진 유물을 찾아 전 세계를 여행하며 유물 때문에 갖은 고초를 겪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보물이 나타날 정확한 사격 능력과 뛰어난 운동 신경으로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멋진 액션을 선보이며 게임 속을 누비고 다니죠. 물론 모험의 목적은 ‘돈’입니다^^

틴틴은 특종을 노리는 기자입니다. 우연히 유니콘이 박힌 모형배를 손에 넣고 위험에 휩싸이게 되는데요, 보물을 노리고 모험에 뛰어든 ‘네이트’와는 달리 뜻하지 않은 계기로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는 점에서 두 주인공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주인공의 친구들

'틴틴 : 유니콘호의 비밀' 영화 화면
 

납치된 배 안에서 만난 주정뱅이 ‘하독 선장’과 함께 탈출하게 되는 틴틴. 틴틴과 함께 보물을 찾아 떠나는 ‘하독 선장’은 우연한 만남으로 거대한 비밀을 만나게 되는데요, 비록 만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폭풍우가 몰아치는 바다와 모래바람이 거센 사막을 표류하면서 둘 사이가 더욱 돈독해지지 않았을까 생각되네요^^

 ‘언챠티드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 게임 화면

그에 반해 언챠티드 시리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설리번’은 주인공 네이트와 15년을 같이 고생해 온 가장 든든한 조력자입니다. 사람을 너무 잘 믿어 매번 낭패를 보는 주인공 곁을 든든히 지켜주는 친구이자 형님 같은 존재입니다.


#3 그들이 찾는 것은?
누군가 침입한 흔적과 함께 사라진 배에서 떨어진 비밀 지도를 발견한 틴틴은 그 지도가 17세기경 보물을 싣고 난파한 해적의 왕 ‘레드 라캄’의 배 ‘유니콘호’의 위치를 가리키는 지도임을 알게 됩니다.

'틴틴 : 유니콘호의 비밀' 영화 화면 

‘언챠티드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에서 주인공 네이트는 반지에 숨겨진 단서를 토대로 전설적인 '사막의 아틀란티스'를 찾아 세계 최대의 모래 사막인 '룹알할리(Rub' al Khali)'로 향하게 됩니다.

 ‘언챠티드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 게임 화면

 
시대는 조금 다르지만 바다, 사막 등을 탐험하며 보물을 찾아 나선다는 점은 두 작품 모두 같습니다. 전 세계를 누비는 엄청난 스케일도 두 작품 모두 해당하는 특징입니다.

'틴틴 : 유니콘호의 비밀' 영화 화면 

특히 ‘틴틴 : 유니콘호의 비밀’의 장면 중에 사막을 탐험하는 점, 도시에서 펼치는 액션 활극 등은 언챠티드 시리즈를 연상케 합니다. 언챠티드 시리즈를 재미있게 즐긴 게이머라면 ‘틴틴 : 유니콘호의 비밀’도 매력적인 영화가 될 것 같네요~


스티븐 스필버그와 피터 잭슨이 참여한 올 겨울 최고의 어드벤쳐 영화 ‘틴틴 : 유니콘호의 비밀’은 12월 7일부터 만나실 수 있습니다. ‘언챠티드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 그리고 ‘틴틴 : 유니콘호의 비밀’과 함께 모험 가득한 2011년 마지막을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