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SCEK 뉴스

PlayStation®4 시스템 업데이트 2.50의 자세한 기능 소개

※ 본 게시물은 3월 25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PlayStation®4 의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2.50 "Yukimura" 에는 여러분이 기대하고 요청해주신, 깜짝 놀랄 기능들이 가득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PS4™의 게임 경험은 더욱 간편하고 즐겁게 진화할 것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을 중단했던 부분부터 바로 시작할 수 있고, 친구들과 더욱 빨리 이어질 수 있으며, 여러분의 게임 경험을 더 쉽게 편집하여 여러분의 기념적인 순간들을 더욱 의미 있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PlayStation®4 v2.50 업데이트

PS4™의 이번 업데이트 "Yukimura"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l  일시 중단/재개 기능1 – PS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여러분은 거의 모든 PS4™게임에서 게임을 바로 중단하고 쉽게 재개할 수 있습니다. 대기 모드에서 즉시 전원 온 모드로 전환되기 때문에 멈춰둔 부분에서 빠르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l  하드디스크에서 USB로 백업과 복원 기능- 여러분의 PS4™ 계정 상 저장된 게임 설정, 세이브 데이터, 스크린샷, 비디오 클립, 그리고 패치 및 다운로드 등, 다양한 데이터를 하드 디스크에서 외장 USB로 혹은 그 반대로 옮길 수 있습니다.

l  친구 찾기 기능- "Yukimura" 는 여러분이 PS4™에서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강력한 소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Ø  페이스북 친구 찾기 연결된 계정을 이용해 페이스북 친구를 찾고 소통하며 네트워크를 넓힐 수 있습니다.

Ø  개선된 친구신청 – PS4™에서 친구 추가 시, 친구 신청과 실명 요청을 한번에 보낼 수 있습니다.

Ø  간단해진 파티 만들기 파티를 만드는 데 필요한 과정을 간소화하여 파티를 만들기가 더 수월해졌습니다.

Ø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친구 찾기-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친구에서 누가 어떤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친구가 현재 온라인으로 플레이하고 있는 경우 이를 강조해서 알려 주며, 특히 본인도 소지한 게임일 경우 바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Ø  ‘What’s New’에서 친구와 함께 게임에 참여하기- ‘What’s New’에서 당신의 친구들이 현재 무엇을 플레이하고 있는지 보여주고, 본인도 소지한 게임일 경우 바로 참여가 가능하도록 해 줍니다.

 

l  획득한 트로피 공유, 트로피 리스트 최적화 많은 유저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트로피 기능을 더욱 자랑하기 쉽도록 개선했습니다.

 

Ø  자동 트로피 스크린샷- 트로피를 획득하면 자동으로 스크린샷을 저장하여 친구들과 공유하기 쉽도록 도와줍니다.

Ø  트로피 공유 - SHARE 버튼을 누름으로써 페이스북, 트위터나 혹은 메시지로 쉽게 트로피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Ø  부가 트로피 정렬 옵션 - 획득 날짜, 획득 여부와 등급으로 트로피를 분류할 수 있습니다.

Ø  0% 트로피 삭제 트로피 리스트에서 달성률이 0%인 게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l  개선되고 확장된 접근성 옵션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음과 같은 접근성 옵션 이 제공됩니다:

 

Ø  DUALSHOCK®4 무선 콘트롤러의 버튼 할당 직접 설정 가능

Ø  모든 시스템 기능 및 어플리케이션과 게임 화면에서 이미지 줌 및 화면 색 반전 가능

Ø  모든 시스템 어플리케이션의 굵은 문자 및 하이 콘트라스트 기능 (게임 및 서드 파티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l  리모트 플레이&셰어플레이 - 유저들은 60 fps를 지원하는 모든 게임에서 자동적으로 60 fps의 리모트 플레이와 셰어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2.

l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자동 설치 향후 업데이트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l  서브계정 업그레이드 서브 계정을 가진 유저가 만 18세 이상이 되는 경우 PS4™에서 바로 마스터 계정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계정이 되면 채팅 제한이 사라지며 지갑 충전 및 콘텐츠 구매가 가능해집니다.

l  인증 계정 게임 개발자, 프로듀서, 디자이너, 그리고 커뮤니티 매니저는 배지로 구분됩니다.

l  Dailymotion - SHARE 버튼을 이용하여 비디오클립을 직접 Dailymotion 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PlayStation®Vita 및 태블릿, 스마트폰용 PlayStation App에서도 PS4™와 마찬가지로 여러 기능들이 더해진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오늘 밤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PS Vita 업데이트 3.50PlayStation App업데이트 2.50 에서는 큰 문자, 하이 콘트라스트 등 새로운 접근성 옵션을 더했습니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PS Vita에서도 60 fps로 리모트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2.

 

이 새로운 기능과 경험들을 여러분께서 직접 즐겨 보시기를 기대합니다! 유저 여러분은 저희가 이룬 성공의 큰 일부입니다. 저희는 유저분들의 게임 경험을 더욱 개선하고자 여러분의 요청을 주의 깊게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Yukimura"로 그 중 여러 부분에 답해드릴 수 있게 된 것을 정말로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PS4™가 최고의 게임 콘솔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의견 부탁 드립니다.

 

 

 

1. 일시중단/재개 기능은 일부 소프트웨어 타이틀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2. 인터넷 연결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