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PlayStation®Move로 즐기는 모험 가득 판타지 ‘데드먼드의 이상한 모험’

 

 

 

여러분은 PlayStation®3 주변기기 무엇이 가장 인상적이신가요? 저는 PlayStation®Move 가장 먼저 떠오르네요.

지난 2010 9 15일에 정식 출시된 PlayStation®Move 동안 출시됐던 동작 인식 컨트롤러 가장 좋은 동작 추적 기술을 바탕으로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해왔지요.

특히 기존의 제품들이 범위 내에서의 동작만을 확인했다면 PlayStation®Move 동작의 위치부터 회전, 동작 감지, 음성 인식까지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있었고 출시됐던 게임들 역시 이런 특징을 활용할 있었습니다.


PlayStation®Move의 모습입니다.



오늘 소개할데드먼드의 이상한 모험의 패키지 사진입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 소개할데드먼드의 이상한 모험은 기기의 특징과 게임의 재미가 한데 합쳐진 타이틀로 PlayStation®Move를 가지고 있는 게이머라면 꼭 한번은 즐겨봐야 할 타이틀이라고 생각해 다시 한 번 꺼내 소개해 볼까 합니다.

‘데드먼드의 이상한 모험’ (원제 ‘Medieval Moves: Deadmund's Quest')는 지난 20111115일에 정식 출시된 PlayStation®Move 전용 타이틀로, 이 게임의 개발사는 PlayStation®Move 게이머라면 한번씩은 즐겨봤을스포츠 챔피언을 개발한 SCE 샌디에고 스튜디오와 Zindagi Games의 콤비입니다.

‘스포츠 챔피언은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를 PlayStation®Move의 정교한 동작 인식을 바탕으로 사실적으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게임으로 많은 인기를 누린바 있는데요. 이 게임에서의 사실적인 동작 체험은데드먼드의 이상한 모험으로도 이어져 게이머들에게 높은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튜토리얼에서는 직접 몸을 움직이며 게임의 진행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스포츠 챔피언의 조작 방식과 가장 흡사한 궁술의 조작 요령입니다.

이 게임은 중세의 한 왕국을 배경으로 한 환타지 게임으로, 모험을 사랑하는 왕가의 후계자에드먼드가 왕가의 보물인 게이트 스톤을 노리는 스켈레톤 마법사인 모그림의 공격에 보물을 빼앗기고 자신도 스켈레톤으로 변하게 되면서 겪게 되는 모험을 다루고 있습니다.

주인공 에드먼드는 스켈레톤으로 변한 자신의 모습을 보고 이름을데드먼드로 바꿀 정도로 매사를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도전하는 성격의 캐릭터로, 유령의 모습으로 게임 진행에 도움을 주는 선조에드먼드 1의 지도를 받아 다양한 미션을 진행하게 됩니다.



주인공 에드먼드와 그를 도와주는 조상님 에드먼드 1세입니다.



사람들을 스켈레톤으로 바꾸는 저주를 거는 모그림



동화책을 보듯 스토리를 익힐 수 있습니다.

스토리 진행 파트에서는 동화책의 삽화와 같은 그림들과 함께 게임의 내용을 익히게 되며, 게임에 들어가면 3D로 그려진 그래픽을 통해 입체감 넘치는 스켈레톤들을 물리치며 왕국 곳곳을 돌아다니게 됩니다.

게임의 진행은 오락실의 건슈팅 게임과 비슷하게 이벤트 장소까지 자동 이동한 뒤 그 곳에서 몰려드는 적을 물리치고 다시 이동하는 방식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물론 단순히 적을 물리치는 행동만을 반복하지는 않고요. 중간중간 직접 팔을 돌려 기어식 손잡이를 돌리는 동작이나 여러 가지 형태의 미니게임을 통해 다양한 행동을 유도합니다.

각 장의 마지막에 등장하는 보스들은 저마다의 공격 패턴을 바탕으로 독특한 방식으로 공격해 오는데요. 이들의 공격은 강력하기에 멍하니 있다가는 당하기 십상인 만큼 공격 패턴을 익혀 잘 막은 뒤 반격을 통해 꾸준히 공격하면서 물리치고 다음 장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몰려드는 적을 물리치고 다음 지역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강력한 보스와의 대결은 끝날 때까지 조심해야 해요

적을 공격하는 방식으로는 크게 검을 휘두르는 근접 공격과 활 또는 수리검을 사용하는 원거리 공격 방식이 준비돼 있는데, 위에서 언급했던스포츠 챔피언의 조작 방식과 매우 흡사합니다.

근접 전투의 경우스포츠 챔피언검투사의 결투 1인칭으로 즐기는 기분으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궁술은 동일한 명칭인궁술’, 수리검은디스크 골프와 비슷한 방식으로 조작할 수 있어스포츠 챔피언을 미리 즐겨봤던 게이머라면 조금은 쉽게 조작 방식을 익힐 수 있습니다.

여기에 모션 컨트롤러를 들어 입 쪽으로 가져가면 체력 회복을 위해 우유를 마시게 된다거나, 밑으로 내렸다가 특정 위치를 겨누면 높은 곳으로 올라갈 수 있는 갈고리를 사용하는 등 독특한 조작들도 사용돼 몸을 움직이는 재미를 한층 높여줍니다.



기본적으로 방패로 적의 공격을 막고 검으로 공격하게 됩니다.



잘 익혀두면 편리한 수리검



돌려라~돌려~

만일 PlayStation®Move의 모션 컨트롤러를 2개 가지고 있는 게이머라면 두 개를 모두 사용해 조작할 수도 있습니다. 두 개의 컨트롤러를 이용할 경우에는 조작에 있어 보다 실제에 가까운 움직임으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조작 방법은 설명서 또는 게임 초반 튜토리얼을 통해 익힐 수 있는 만큼 한 번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듯싶습니다.

또한 위에서 소개한 스토리 모드 외에도데드먼드의 이상한 모험에는 다양한 게임 모드들이 준비돼 있습니다. ‘전투 모드라는 모드의 이 게임 모드에서는 사방에서 몰려오는 적을 물리치는침공’, 적들로부터 조각상을 지키는왕성 방어’, 쓰러진 적들을 던져 도가니를 채우는혼돈의 도가니등을 즐길 수 있는데요. 스토리모드에서 모은 무기들 및 특전으로 얻은 캐릭터들을 이용해 자신 취향에 맞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순위표를 통해 전 세계의 게이머들과 점수를 겨룰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한글 자막이 지원돼 설정에서 자막을 켜주기만 하면 언어의 어려움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3D 입체 영상 기능을 지원해 3D 입체 영상을 볼 수 있는 TV나 디스플레이 장치에서 이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모션 컨트롤러로 이런 모습을 취하면 우유를 마시고 체력을 회복합니다




원거리 공격과 근거리 공격을 적절히 사용하며 위기를 벗어나야 합니다




왕자는 과연 왕국과 자신의 몸을 원래대로 돌려놓을 수 있을까요?

 

이번에 소개한데드먼드의 이상한 모험는 귀여운 캐릭터와 PlayStation®Move를 이용한 사실적인 게임 플레이, 동화책을 읽는 듯 한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 진행 등 다양한 재미 요소를 갖춘 게임입니다.

PlayStation®Move를 가지고 있는 게이머 중 아직 이 게임을 즐겨보시지 않은 분들이 있다면 꼭 한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어느 누가 즐겨도 후회하지 않을 다양한 재미가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