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Event/종료된 이벤트

[이벤트종료] 진짜 사나이 특집, 킬존 ISA 부대원 긴급 모집 – 무슨 병과로 갈래?

그라운드 지기가 요즘 빠져있는 TV프로그램은 일곱 남자들의 리얼 군입대 프로젝트진짜 사나이입니다. 군대리아, 바나나라떼, 건플레이크 등 다양한 군대식 음식과 독특한 부대 문화 소개로 엄청난 인기 몰이 중이죠.

 

사진출처: MBC ‘일밤-진짜 사나이

 

그리고 또 하나의 재미는 바로 다양한 병과들의 특징과 문화! 포병부대에선 일곱 남자들을 멘붕으로 몰고 간 공포의 포병 숫자가 소개됐고, ()에서 유()를 창조하는 공병부대에선 특유의독도체조가 화제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FPS 명작 킬존 3’를 통해 게임 속 전투부대의 다양한 병과의 특징과 전투력을 알아볼까 합니다.

 

FPS 게임의 역사를 새롭게 썼다는 호평을 받았던 킬존 3’


8 PT 보다 무서운 헬가스트

 

킬존 3’는 먼 미래, 헬가 행성의 군대, 헬가스트와의 전투 중 고립된 *ISA 부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정글, 극지방을 비롯하여 파괴된 도시, 우주정거장 등 참혹한 전장에서 사투를 벌이는 킬존 3 세계의 군대는 어떤 병과로 구성되어 있을까요?

 

*Interplanetary Strategic Alliance의 약자로 지구 정부에 속해있는 식민 행성들이 외부로부터의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결성한 전략 동맹


#1 침투병

, 잠깐! 언제 어디서 나타난 거야?!

 

헬가스트 병사로 위장 가능한 침투병은 다양한 속임수를 이용해 적들의 눈으로부터 자신의 몸을 숨기고 적을 혼란 시키는 임무를 맡습니다. 다른 병과보다 빠르게 폭발물 설치 및 해제 능력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2 전술병

전술병이 제 역할을 하면 전투가 술술 풀립니다

 

총탄이 빗발치는 혼란스러운 전장에도 질서는 있어야 하는 법! 전술병은 플레이어가 전장에 투입되거나 부활되는 지역을 점령할 수 있습니다. 정찰을 통해 적의 위치를 파악할 수도 있죠.

 

 

#3 의무병

적군 수장의 목숨까지 생각하는 인류애 발휘

 

의무병의 역할은 단순히 부상당한 전우를 치료해주는 것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탄약 및 폭발물 보급은 기본이고 엄호사격을 해주는 의료 드로이드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병과보다 더 심각한 부상에서도 살아남는 체력은 보너스!

 

 

#4 공병

공병이 막노동만 하는 줄 알았지?!

 

First In, Last Out!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공병은 기관총 터렛을 배치할 수도, 적의 터렛을 해킹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탄약 상자부터 장갑차까지 수리 가능한 만능 일꾼입니다.

 


#5 저격병

I See You

 

저격병은 원거리 또는 어둠 속에서 들키지 않고 적을 처치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저격병 포함주변 15m 이내에 있는 아군을 적의 레이더망으로부터 탐지되지 않도록 하는 교란 능력은 보너스!

 

그럼 이쯤에서 킬존 ISA 부대원 긴급 모집이벤트를 공개하겠습니다!

 


[우주의 나치, ‘헬가스트와 맞서 싸울 진짜 사나이! ISA 요원 긴급 모집 이벤트]

 

새로운 수장을 맞이한 헬가스트 군은 우리 ISA 군에 대한 전면전을 선포했고, 이로 인해 행성에 주둔하고 있는 ISA 군의 알파부대는 심각한 위기에 몰린 상황입니다. 이에 헬가스트의 무자비한 공격으로부터 ISA의 명예와 승리를 지켜 낼 ISA 요원을 모집하고자 합니다.  

 



비밀댓글로 성함/ 연락처/ 경품 배송 받을 주소/ 지원 병과와 지원 동기를 함께 적어주세요.

세계 평화와 ISA의 명예, 그리고 경품은 용기 있는 당신의 것입니다!

이벤트 기간은 8 12일부터 23일 까지! 그럼 많은 참여 부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