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현장 속으로

[현장취재] 도쿄게임쇼 2013에서 만나는 PlayStation®! 다양한 신작 게임 시연 부스까지~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오늘은 비디오 게임의 본고장 일본 도쿄에서 9 19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된 도쿄게임쇼 2013’에 다녀온 후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쌀쌀해진 날씨, 후끈후끈한 신작정보와 뜨거운 현장사진 보시면서 다시 게임에 대한 열정을(!) 불태워보시길 :-)


            image001

시작부터 너무 뜨거운가요..? ^^;;


놀라지 마세요. 이번 도쿄게임쇼 2013을 찾은 입장객은 무려 27 197(!). 도쿄게임쇼 역사상 가장 많은 관람객들이 찾았다고 하는데요. 27 197명 속에 바로 그라운드 지기가 있었답니다.

관람객 수뿐만 아니라 올해는 33개 국가의 352개의 기업과 단체들이 참여해 월드컵 본선 참가국 보다도 큰 규모를 자랑한 도쿄게임쇼 2013! 다들 아시겠지만 이번 도쿄게임쇼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았던 이슈는 PlayStation®4 입니다! 무려 4!!!



              image003

에헴 이 몸이 바로 PS4이니라~


SCEJA(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재팬 아시아)는 이번 도쿄게임쇼에서 PS4 아시아 지역 출시 시점을 12월 중순으로 발표했습니다. 출시 일정에 맞춰 SCE WWS에서 개발한 20개의 타이틀 라인업을(!) 발표하여 게이머들의 마음이 바운스 바운스 했죠!!



  

              image006

하악하악 널 갖겠어..


PS4 주변기기들도 함께 출시 예정인데요. 잠깐 살펴보면 2가지 색상(웨이브 블루, 마그마 레드)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와 충전기, PlayStation®Eye 카메라, PlayStation®4 수직 스탠드 등 지름신 강림하실 아이템들이 쏟아지니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셔야겠습니다.

 

 

             image007

명불허전.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렸던 PlayStation® 부스



PlayStation® 부스부터 둘러봐야겠죠? SCEJA는 이번 도쿄게임쇼에서 일본 최초로 PS4 일반 전시 시연을 펼쳐 더욱 주목을 받았는데요. PS Vita, PS3까지 합쳐서 거의 50종류 이상의 게임을 전시해 정말 몸이 열 개라도 모자를 지경이었습니다.



            image009

가운데 하얀 아이가 보이시나요?



내년 1월 아시아 지역 발매 예정인 PlayStation®Vita TV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집에 있는 텔레비전으로 PlayStation®의 다양한 콘텐츠에 접속할 수 있게 된다는군요!

도쿄게임쇼 2013의 볼 거리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image011

, , 여기서 끝이 아니라구요~



            image013

게이머들의 천국..*_*


게임쇼의 가장 큰 매력은 역시, 미발매 게임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죠~ 수많은 게임 개발사들의 부스 구경에 나서봅니다.



             image015

출시 예정작 중 하나인 콜 오브 듀티: 고스트



    

              image017

역시 출시 예정작 중 하나인 ‘FIFA 14’


              image019

리얼 배틀필드를 옮겨놓은 것 같은 배틀필드 4 시연장도 게이머들로 가득 찼습니다.



              image021

용과 같이: 유신!’ 동상 하나 서 있을 뿐인데도 취재진들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이 외에도 킬존 쉐도우 폴’, ‘어쌔신크리드4’, ‘KNACK’ 등의 발매 예정작들은 정말 대작이라고 밖에는 표현할 수밖에 없는 타이틀들이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SONY EXPERIA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 줄여서 H!M!D!



               image023

Sony XPERIA와 함께~ 뭔가 사이보그스러운 느낌!


문자 그대로 눈 앞에서펼쳐지는 게임의 세계, 그리고 주인공과 하나되는 느낌은 모든 게이머들이 바라는 게임 플레이 환경일 텐데요. 그라운드 지기도 개미처럼 일해서 베짱이처럼 HMD로 플레이 할 수 있는 그 날이 오길 손꼽아 기다리는 중입니다 ^^


볼 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했던 이번 도쿄게임쇼 2013, 어떠셨나요? 이번 크리스마스는 PlayStation®4와 함께 보낼 수 있을 거라 기대하면서.. (근데 눈에 왜.. 습기가..T_T) 그라운드 지기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