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 있었던 E3에서 여러분은 어떤 소식이 가장 반가우셨나요? 많은 기대작들이 있었지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게임 하나는 The Last of Us™」 PS4™ 버전인 The Last of Us Remastered였을 것입니다.

 

 

 

The Last of Us™」는 발표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던 너티독의 최근작으로 작년 6월 발매되어 엄청난 화제가 되었습니다. 언제나 너티독의 강점이었던 그래픽은 말할 것 없고 그동안 약점으로 지적받았던 스토리까지 탄탄해져 평가단과 게이머 모두에게서 호평을 받은 명작이지요. 작년은 유난히 대작이 많이 발표되어 경쟁이 치열했지만 각종 게임상을 휩쓸며 당당히 2013년 최고의 게임으로 꼽혔습니다.

 

PS3™로도 충분히 멋진 게임이었지만 차세대 기기가 발매된 시점에 더욱 발전된 성능으로 게임을 즐겨보고싶은 마음은 모두 마찬가지겠죠? 오래전부터 많은 게이머들이 이 멋진 게임을 PS4™에서도 즐길 수 있기를 고대했고 드디어 지난 4 PS4™버전 출시의 공식발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E3에서는 공식 트레일러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PS3에서 언제나 기대이상의 게임을 보여준 너티독이기 때문에 PS4™에서는 그들이 또 어떤 발전을 보여줄지 정말 궁금합니다.

 

그렇다면 리마스터 버전에서는 어떤 점을 주목해야 할까요? 일단 PS3™에서는 해상도가 720p였지만 이번 리마스터 버전은 1080p의 고해상도로 완성되어 그래픽에 점점 까다로워지는 게이머들을 만족시켜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해상도 만큼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은 초당 프레임 수입니다. 프레임 수는 게이머들이 다른 무엇보다 많은 관심을 가지는 부분인데요 프레임 수가 높아질수록 화면은 더욱 자연스러워지고 방해받는 느낌 없이 몰입해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PS3™에서는 초당 30프레임으로 구현되어 있지만 PS4™버전에서는 프레임 수가 보다 높아져 더욱 멋진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The Last of Us Remastered에는 지난 2 DLC로 발매된 외전격인 Left Behind를 비롯해 멀티플레이용 맵팩, 황무지 난이도 등 모든 DLC를 포함하여 더욱 풍부한 볼륨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게임 내 영상에 대한 게임 디렉터와 출연 성우의 코멘터리도 수록되어 있다고 하니 게임제작에 관한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께는 정말 반가운 소식일 것입니다.

 

7 29일로 발매를 코앞에 둔 지금, 지난 11일부터 시작한 예약판매에서 제공된 오리지널 디자인 티셔츠의 경우, 예약판매 개시 후 얼마 안 되어 모든 물량이 소진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아직 PS4™를 구입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한 스페셜 번들팩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8 5일부터 판매될 이 번들팩에는 오리지널 디자인 스킨과 PS PLUS 3개월 이용권이 포함되어 있으니 이번 기회에 더 많은 분들이 PS4™의 세계로 오셔서 이 아름다운 게임을 함께 즐기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예약구매를 비롯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http://www.playstation.co.kr/news/40144)

 

이번 E3에서는 너티독의 대표작 ‘언차티드‘의 새로운 시리즈에 대한 소식도 있었습니다. ‘언차티드’는 지금의 너티독을 있게 한 대표작이면서 PS3™의 대표적인 시리즈이기도 합니다. 2007년 발표되어 놀라운 그래픽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던 1언차티드 : 엘도라도의 보물에 이어 2년 후 발표된 2언차티드 : 황금도와 사라진 함대는 그래픽 뿐 아니라 향상된 게임성까지 겸비해 그 해 최다 고티를 받고 PS3™ 게이머들의 ‘필수 타이틀’로 자리잡은 명작입니다. 3편은 2편만큼의 호평을 받지는 못했지만 PS3™의 성능을 한계까지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을 만큼 우수한 그래픽을 보여주었습니다. The Last of Us™」가 높은 완성도를 가진 게임일 수 있었던 것도 이렇게 ‘언차티드’를 통해 많은 기술과 노하우와 쌓였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번 4편은 아주 짧은 트레일러만 공개되었을 뿐 다른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트레일러에서 보여진 주인공 네이트의 모습은 전작보다 훨씬 어둡고 진지해져 있어 이번에는 또 어떤 곳에서 어떤 고생을 하게 되는건지 너무나 궁금한데요, 곧 언차티드 1, 2, 3편을 모두 담은 트릴로지 합본팩이 발매될 예정이니 아직 경험해보지 못하신 분들은 4편이 나오기 전에 꼭 구매하여 미리 플레이 해 보시기를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분들께 가장 멋진 경험이 될 것이 분명한 The Last of Us Remastered언차티드 4, 꼭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E3에서 만난 또다른 화제작 ‘인퍼머스’ 시리즈의 새로운 게임에 대한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언차티드 4 E3 공개영상 보러가기

「The Last of Us™ Remastered E3 공개영상 보러가기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