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딱딱한 리뷰] 시스템 업데이트! 더욱 강력해진 PS4™의 신기능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그라운드지기입니다. ></

 

PlayStation®4에서 2.00 시스템 업데이트 이후 더욱 기능이 막강해졌다는 것을 아시나요? 이번 시간에는 새롭게 추가되거나 강화된 PS4™의 신기능을 똑 부러지게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1. 소셜 기능

 

-  셰어플레이

파티 참가 중에 셰어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셰어플레이를 하면 같은 파티에 참가 중인 2명의 플레이어가 게임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데, 호스트(셰어플레이를 시작한 유저)와 비지터(셰어플레이에 참가한 유저)가 같은 화면을 보면서 함께 게임을 하거나 비지터가 호스트를 대신하여 호스트의 게임 화면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

 

셰어플레이를 시작하시려면 파티 화면에서 셰어플레이를 선택하면 되는데, 컨트롤러를 넘겨 주시려면 호스트 유저가 PlayStation®Plus에 가입되어 있으셔야 하고, 2인 플레이를 하시려면 비지터도 PlayStation®Plus에 가입되어 있으셔야 한다는 것~ ^^

셰어플레이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지난 그라운드 리뷰에서 다뤘으니 해당 리뷰를 참조해주세요!

 

[말랑한 리뷰] 새로운 여신탄생, PlayStation®4 펌웨어 2.0 꿀기능! '셰어플레이'


-  공유

[Live from PlayStation]에도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답니다. [과거 방송]을 볼 수 있게 되었고, “옵션 메뉴”에서 [언어]를 선택하여 방송을 볼 수 있어요. 마음에 드는 채널이나 배포자를 팔로우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추천]도 생겼는데요. [게임 리스트]가 생겨 게임별로 방송을 볼 수 있게 되었으며 Twitch™에서 코멘트의 아이콘을 표시할 수 있게 됐습니다. 더 편하게 방송을 즐길 수 있게 되었네요. ^^

 

그리고 방송에 새로운 상세 설정도 추가되었답니다. 공유 메뉴에서 “옵션 메뉴” 버튼을 눌러 [공유 설정] > [방송 설정] > [상세 설정]을 선택하면 되는데, PlayStation®Camera의 영상 크기 및 배경, 효과 등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고, 파티의 음성 대화를 방송에 포함할 수 있어요. ('파티의 음성을 방송에 포함하기'를 활성화해 둔 플레이어의 음성만이 포함됩니다.) [관람자용 메시지]도 표시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


그리고 공유 메뉴에서 [스크린샷 업로드하기]를 선택했을 때, 메시지를 작성한 후 스크린 샷을 첨부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또한, 캡처 갤러리에서 비디오 클립을 자를 수 있게 되었는데요. ></

사용법은 “옵션 메뉴” 버튼을 누른 뒤 '자르기'를 선택하면 끝! 참 쉽죠?

 

 

-  친구리스트

친구 리스트 및 What's New 등에 내가 알 수도 있는 플레이어들이 표시되게 되었습니다.  

설정 > [PSN] > [프라이버시 설정] > [친구들과 연결하기] > [내가 알 수도 있는 플레이어들]에서 자신의 실명과 프로필 사진을, 내가 알 수도 있는 플레이어로 다른 플레이어에게 표시할 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는데, 친구 찾기도 더 쉬워졌고, 친구 만들기도 더욱 쉬워졌네요. ++.

게다가 친구메뉴에서 실명을 입력하여 플레이어를 검색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  프라이버시

그래도 내 프라이버시는 침해 당하고 싶지 않아! 하시는 분들 있으시죠?

그런 분들은 설정 > [PSN] > [프라이버시 설정] > [친구들과 연결하기] > [검색]에서, 자신의 실명 및 프로필 사진을 다른 플레이어의 검색 결과에 표시할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답니다.

내 정보는 소중하니까요~ ^^

 

 

-  음성메시지

메시지를 주고 받는 화면에서 세모 버튼을 누르면 음성 메시지를 녹음도 가능한데요.

기존에 글로 전달하기 어려웠던 부분들을 이젠 음성 메시지로 따뜻하게 전해보세요~

파티의 화면 레이아웃도 개선되었답니다. ++

 

 

 

2. 엔터테인먼트 기능

 

-  유튜브 지원

비디오 클립을 YouTube™에 업로드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PS4™에서도 유튜브를 볼 수 있게 된 것을 아시나요? PS Store에서 유튜브앱을 받으시면 큼직한 TV화면으로 유튜브를 감상하실 수 있어요. ></

 

그리고 드디어...! 비디오 클립을 유튜브에도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이~

그라운드 지기도 너무나 기다렸던 기능인데, 드디어 유튜브 입성! ++


공유에서 비디오 클립 업로드를 선택하면 페이스북 이외에도 유튜브가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 당연히 각 서비스 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은 아시겠죠?

 

 

-  USB 뮤직 플레이어

USB 저장 장치에 저장된 음악을 재생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그동안 음악 플레이 기능 기다린 분들 많으셨죠? ^ㅠ 그라운드 지기도 무척 기다렸던 기능인데..USB 저장 장치의 루트에 'MUSIC'이라는 폴더를 만든 뒤 MP3 또는 AAC포멧의 음악 파일을 넣은 다음,  USB 저장 장치를 PS4™에 연결하면 콘텐츠 영역에 [USB 뮤직 플레이어]가 나타납니다!


USB 뮤직 플레이어를 선택하면 USB 저장 장치의 MUSIC 폴더에 들어있는 음악 파일의 리스트가 뜨는데, 이곳에서 실행 시킨 음악은 “돌아가기”를 누른 후 다른 일을 하거나 게임을 실행시켜도 계속 흐른답니다. 좋아하는 음악을 배경음악으로 게임을 즐기는 것도 가능! ><

음악 종료는 이곳에서 다시 하면 됩니다.

 

 

 

3. 다양한 추가 설정 기능

 

-  테마

유저별로 홈 화면 및 기능 화면의 테마를 설정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AR봇 테마로 변경된 PS4™의 화면. 배경의 AR봇들이 손을 흔들며 눈을 깜빡이고 있는게 너무 귀엽습니다!!



테마는 PlayStation®Store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앞으로 올라올 다양한 테마들이 기대되네요. 좋아하는 게임의 테마가 꼭 올라오기를!♡_♡


테마 변경은 설정 > [테마]를 선택한 뒤마음에 드는 테마를 고르시면 됩니다.

PlayStation®Store에서 다운로드한 테마는 이곳에서 확인 및 변경도 가능!

이젠 PS4™를 더 예쁘고 멋지게 꾸며서 이용해보세요~ ♡_♡

 

 

- 설정

설정부분도 대폭 강화되어 좀 더 세세한 설정이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설정 > [절전 모드 설정] > [대기 모드 시의 기능 설정하기] > [USB단자에 전원 공급하기]에서 대기 모드 중에 컨트롤러를 충전할 때의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 [시스템] > [음성 조작 설정] [가이드 보기] [음성으로 조작하는 명령어 목록]이 추가되어서, 음성으로 PS4™를 조작할 때의 힌트 및 조작 가능한 내용을 리스트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라운드 지기도 음성조작을 종종 이용하는데, 참 편하긴 하지만 영어라 혀를 잘 굴려야 인식 한다는 점!! @_@ 한국어 음성 지원도 언젠가는 가능하게 되려나요? 그러려면 여러분들이 PS4™ 를 많이 많이 사랑해주셔야 한다는 것! 후후..


오디오 기기 설정도 강화 되었어요~

설정> [주변기기] > [오디오 기기][입력기기] [출력기기]가 추가되었답니다. 또한 설정 > [사운드와 화면] > [오디오 출력 설정] [헤드폰에 출력]이 설정 > [주변기기] > [오디오 기기]로 이동되었으니 참고하세요! 헤드폰 출력 메뉴는 DUALSHOCK®4에 헤드폰을 연결하면 활성화된답니다.


게다가 이번에 설정 > [주변기기] [마우스]도 추가되었네요!

게임할 때나 웹서핑할 때 좀 더 편하게 쓸 수 있겠어요. ><

 

 

-  콘테츠 영역에 표시되는 콘텐츠의 수 변경


콘텐츠 영역에 표시되는 콘텐츠의 수도 변경되었는데요.

딱 최근에 자주 사용 중인 콘텐츠들만 뜨니 더 깔끔해 졌더라구요. ^^

표시되지 않는 콘텐츠는 라이브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만약 기존 방식대로 이용하고 싶다면 설정 > [시스템] > [홈 화면의 콘텐츠 수 제한하기]의 체크를 해제하면 콘텐츠 영역에 모든 콘텐츠를 표시할 수도 있답니다.

 

 

-  PS버튼으로 알림 확인 기능

그리고 일부 알림 메시지에 PS버튼이 표시되게 되었는데, 화면 왼쪽 위에 알림 메시지가 표시되어 있을 때 PS 버튼을 누르면 알림의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로피를 따고 바로바로 확인하러 갈 수 있어서 더 편해졌네요. ++

 

- 배터리 잔량 확인 기능

마지막 신기능은 배터리 잔량 확인 기능입니다. 새 주변기기를 접속했을 때 화면 왼쪽 위에 표시되는 시스템 메시지에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게 되어 미리미리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 및 기타 주변기기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으니 더 편해졌네요. ^^

 

어떠신가요? 생각보다 훨씬 많은 신기능이 추가되었지요? ^_^

 

셰어플레이, 유튜브, 테마, USB 뮤직 플레이어. 이렇게 4개의 새로운 기능 외에도 수많은 부분에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편리해졌답니다.

 

그라운드 지기도 이렇게 글과 사진으로 정리해보니 새삼 새롭게 추가된 신기능에 놀랐는데요.

앞으로는 PS4™를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되네요!

 

다음에도 풍성한 정보와 게임 소식 가지고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하세요~해피 뉴 이어~♡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