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SCEK 뉴스

「Alpine Vision Gran Turismo」발표





현지시간 1 27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하고 있는 30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에서 Alpine Vision Gran Turismo 발표하였습니다. 차는 2015 3 PlayStation®3 전용 소프트웨어 그란 투리스모 6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할 예정입니다.

 


창립 60주년이 되는 2016년을 목표로 알피느는 본격적인 브랜드의 부활을 상징할 신차 개발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모터스포츠 분야에서는 Alpine A540 2013년과 2014 연속으로 유럽 내구 시리즈에서 타이틀을 따냈고, 2014 르망 24 레이스의 포디움에 서는 눈부신 활약을 보였습니다.

 

비전 그란 투리스모와 파트너십을 맺은 알피느는 A450 컨셉트를 발전시켜 민첩한 경량 바르케타(오픈 스포츠카) 구상하였습니다. 디자이너들이 마주한 것은 일반적인 프로젝트와는 전혀 다른 "리어와 콕핏에 주력하라" 방침이었습니다. 그란 투리스모에서 유저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시점이었기 때문입니다. 사내의 경합을 거쳐 15 종의 후보작 중에서 빅토르 스피아조프의 아이디어를 채용하였습니다.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은 3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프랑스의 이벤트로, 가장 아름다운 차량 등을 선정하는 자리입니다. 명예로운 무대인만큼 알피느는 Alpine Vision Gran Turismo 풀스케일 모델을 만들었습니다. 풀스케일 모델은 파리의 갈라 만찬회에서 공개되어 2 1일까지 페스티벌 현장에 전시됩니다. 파리의 포르트 베르사이유에서 개최되는 2014 레트로모빌쇼(2 4~8)에도 전시되어 알피느의 60주년을 기념하는 상징이 것입니다.

 

              


Alpine CEO 베르나르 올리비에 코멘트

프로젝트에 참가한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에게 브랜드의 정신을 나타내는 자동차를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완성된 자동차는 알피느의 DNA 훌륭하게 표현한 것이었습니다. 플레이어가 게임 컨트롤러를 통해 스티어링을 잡을 때도 실망하지 않을 퍼포먼스입니다. 알피느의 창립자 레델레가 만든 차들의 전설적인 핸들링을 계승했습니다.

Alpine Vision Gran Turismo 과거와 현재, 미래 또는 모터스포츠와 로드카, 가상과 현실의 경계에 위치하는 자동차입니다. 완성하고 보니 너무 멋져서 풀스케일 모델을 만들지 않을 없었습니다! 알피느 부활 소식의 흥분이 가시지 않았을 현실에서 선보일 있는 장소로는 자동차의 외장 또는 외형을 중시하는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이 최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우리의 최신 "작품" 선보이고, 그란 투리스모 6 덕분에 주행 성능을 체험할 수도 있습니다.

 

디자이너 빅토르 스피아조프 코멘트

Alpine Vision Gran Turismo 정직한 스포츠카로, 자동차를 향한 정열과 스티어링을 잡는 즐거움을 융합시켰습니다. 알피느의 과거, 현재, 미래를 투영한 것이기도 합니다. 바르케타 컨셉트는 르망 24 레이스에서의 Alpine A450에서 힌트를 얻었습니다. 프론트는 A110 영향을 받았고, 리어의 수직 날개는 A210 A220 모티프로 하여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하였습니다. 제가 항공기를 좋아하기도 해서, 항공기의 디자인도 도입했습니다. 에어브레이크가 리어 부분에 하이테크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 프로듀서 야마우치 카즈노리 코멘트

어린 시절부터 자동차 회사에서 선보이는 컨셉트카에 매료되었습니다. 저에게는 눈부신 미래에 보내는 선물처럼 보였습니다. 지금도 생각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자동차 회사의 기술은 언제나 상상을 뛰어넘는 것입니다. 이러한 자동차들이 우리의 일상을 바꾸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비전 그란 투리스모 프로젝트에 알피느가 참가해 주셔서 영광입니다. 알피느는 제가 많은 영향을 받은 브랜드였습니다. Polyphony Digital Inc. Alpine 사이에 깊은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진 것에 감사 드립니다. 이러한 밀접한 연계는 서로 공유하는 열정으로 실현시킨 것입니다. 그란 투리스모의 플레이어에게 제공할 이번 비전 그란 투리스모는 개발 멤버 모두의 넘치는 정열의 결실임에 틀림 없습니다.

 



테크니컬 데이터

 

섀시

타입: 카본 모노코크

서스펜션: 더블 위시본, 푸시로드, 어저스터블 스프링 & 댐퍼

 

엔진

탑재 위치: 리어 미드십

형식: V8

배기량: 4494cc

최고 출력: 450hp6,500rpm

최대 토크: 580Nm2,000rpm

최고 엔진 회전수: 7500rpm

최고 속도: 320km/h

 

트랜스미션

7 시퀀셜 기어박스

뒷바퀴굴림

 

브레이크

프론트: 390mm x 32mm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6 pot 캘리퍼

리어: 355mm x 32mm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4 pot 캘리퍼

 

중량 / 탱크 용량

중량: 900kg

중량 배분: 47 / 53

연료 탱크: 75 리터

 

<트레일러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