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된 PS4의 가상 현실(VR)시스템, Project Morpheus

분류: Play Land/SCEK 뉴스 작성일: 2015.03.06 10:56 Editor: 그라운드지기




GDC 2015에서 인사드립니다! 1년 전, 저희는 PS4™의 가상 현실 시스템인 『Project Morpheus (프로젝트 모피어스)』의 프로토 타입을 공개했고, 더 나은 시스템을 만들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이렇게 다시 GDC에서 상용화에 한 발짝 가까워진 진척을 알려드릴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 우리는 VR이 미래의 게임을 바꾸어 갈 것임을 믿으며, 2016년 상반기의 상용화를 통해 유저 여러분이 하루빨리 Project Morpheus를 경험해 보시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마치 게임의 가상세계 속에 들어가 있는 듯한 VR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Project Morpheus생생한 현장감을 느끼게 하는 데 가장 중요한 화상표시 개선과 트래킹 정확도 향상으로, 우리의 목표에 한 발짝 가까워졌습니다.

 

 

 

주요 변화:

 ■ OLED 디스플레이 채용 : Morpheus의 VR 헤드셋은 기존 제품의 5인치 LCD 디스플레이 대신, 해상도 1920×1080의 5.7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이로 인해 시야각이 향상되고, 영상의 잔상이나 흔들림을 크게 줄였습니다.

■ 초당 120 프레임의 영상 표시에 대응 : 재생률의 값이 기존 모델의 두 배인 120fps로 향상되었습니다. OLED디스플레이의 높은 재생률과 PS4™의 성능으로, 놀랍도록 매끄러운 화면 표시가 가능해졌습니다.

■ 지연 시간 감소 : 지연 시간이 낮을수록 더 멋진 VR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기존 모델의 약 절반 수치인 18ms로 지연 시간을 줄였습니다. 낮은 지연 시간은 유저에게 생생한 현장감뿐 아니라 더욱 편안한 VR경험을 제공합니다.

■ 트래킹 성능 향상 : 유저의 머리 위치를 더욱 정밀하게 감지하기 위해, 정면과 양 측면에 각각 1개의 LED를 추가하여, 총 9개의 LED가 안정적인 360도 트래킹을 지원합니다.

■ 쓰고 벗기 쉽고, 편안한 착용감 : 밴드 하나로 머리에 고정하는 구조와 퀵 릴리즈 버튼으로, VR헤드셋을 더욱 쉽게 쓰고 벗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밴드가 헤드셋 무게의 부담을 덜어주어 얼굴에 압박이 가지 않습니다. 부품 구조의 재조정과 최적화를 통해 무게를 더욱 줄여, 보다 편안하게 VR 체험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프로토타입 공개는 Project Morpheus의 상용화를 향한 여정에서 중요한 단계이지만, 아직 더 남아있습니다. 우리는 자세한 내용을 E3과 그 이후에 공개할 것입니다. 출시가 가까워지는 E3과 그 후의 이벤트에서 더 많은 VR 게임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게임의 새로운 차원이 눈 앞에 있습니다. 그리고 PlayStation®Project Morpheus와 함께 게임의 최전선에 있습니다.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곽주현 2015.03.11 21: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한번 체험 해보고 싶네요 과연 어떤 시각적 효과가 펼쳐질지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