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라운드지기입니다. HD 영상과 음악, 게임, 사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PLAYSTATION®3가 국내에 선보인지 어언 2년이 다 되어가네요. 그동안 PLAYSTATION®3도 조금씩 변화가 있었는데요, 어떤 특별한 모델들이 나와서 여러분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요? 지금부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07년 6월, 국내 첫 선을 보인 PLAYSTATION®3는 해외에 발매된 20GB, 60GB HDD 장착 모델이 아닌 80GB HDD가 장착된 모델이었습니다. 한국에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모델로 발매되어 해외 유저들의 부러움을 얻었었답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PLAYSTATION®3를 구매하는 행운은 아주 오래전부터 PlayStation®을 사랑해주셨던 강유민 씨가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지기가 강유민씨와 어렵게 연락하여 만나보았습니다.






아침 일찍 방문한 강유민씨는 놀랍게도 1호 구매 PLAYSTATION®3를 기념하는 의미로 뜯지도 않고 보관하고 계셨습니다. 게다가 "메탈기어솔리드 4 스페셜 프리미엄 패키지"와 해외에서 발매된 "60GB HDD" 모델까지 포장도 뜯지 않은 채 그대로 보관하고 계셔서 저를 깜짝 놀라게 하셨답니다. PlayStation® 하드웨어 모으기를 취미로 하시는 것 같아 그 막대한 자금력(?)에 한번 놀라고, 예쁘게 진열된 PlayStation® 하드웨어를 보면서 부러움도 느꼈습니다.


국내 PlayStation®의 발전을 위하여 여러 가지로 의견주시고 응원해주시며 가시는 뒷모습에서 힘이 솟아났습니다!!
(강유민씨! 그날은 제가 눈코뜰 때없이 바빠서 제대로 대접도 못해드렸네요~ 이 자리를 빌어서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PLAYSTATION®3는 과감히 다이어트를 감행하여 핵심 기능을 남기고 강화한 40GB HDD 장착 모델로 재탄생하였습니다. 2007년 11월 국내 발매된 40GB HDD 장착 버전은 보다 많은 분들에게 친숙하게 한걸음 다가서기 위해 가격도 많이 내리고, 색상도 '세라믹 화이트', '새틴 실버' 가 추가되어 기존의 '클리어 블랙'과 함께 3가지 색상이 되었답니다.
 





위 사진은 2008년 6월, 「메탈 기어 솔리드 4」의 출시를 기념하여 발매된 스페셜 프리미엄 패키지의 모습이예요. 일명 '하가네'버전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왜 그런지 아는 분 있으세요? ....... 흠.... 없으시군요. 그럼 제가 설명해 드릴께요. 위에 있는 패키지 그림 보시면 한자로 강(鋼)이라고 써 있죠? 이 강(鋼)자를 일본어로 발음하면 「하가네」라고 한답니다.


2008년 7월에는 「메탈 기어 솔리드 4」의 개발자인 코지마 히데오 감독이 방한하여 팬미팅을 하면서 직접 사인을 한
PLAYSTATION®3를 경품으로 드렸었지요~ 이 때 받으신 분!! 연락 좀 주세요~ 위에 얼굴 사진은 허락받지 않아 가려드렸답니다.






종종 게임과 함께 발매하는 PLAYSTATION®3 프리미엄 패키지도 선보였었답니다. 그 중「리틀빅플래닛」패키지는 대용량 160GB HDD를 장착한 모델과 함께 판매되어 인기를 끌었었지요. 이후 PLAYSTATION®3는 HDD의 용량을 80GB으로 올리고, 기본으로 제공하는 컨트롤러도 진동을 느낄 수 있는 DUALSHOCK®3로 변경하는 등 세세하지만 꼭 필요한 변동이 있었답니다.


앞으로는 또 어떤 모습의 PLAYSTATION®3로 변신할까요? 여러분도 기대되시지요? PLAYSTATION®3의  많은 발전 기대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해외에서 발매된 스페셜 프리미엄 패키지 중 정말 멋진 「용과 같이3」승룡패키지와 「파이널판타지 VII: 어드밴트 칠드런」블루레이 디스크 패키지를 선보여 드리며 블로그 지기는 물러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뵈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