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영화로 제작되어지는 초특급 대작 PlayStation®용 게임 언챠티드(Uncharted) (마크 월버그,언차티드)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미디어들이 손꼽은 최고의 게임 언챠티드2' 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봤는데요. 
‘PlayStation®3을 갖고 있지 않더라도 어떻게든 플레이해야 할 게임’중 하나로 손꼽히는 게임인 언챠티드(Uncharted) 시리즈가 영화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정확히는 첫 타이틀인 ‘언챠티드 : 엘도라도의 보물’ 을 모티브로 영화 제작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이로써 레지던트 이블(바이오 하자드), 툼레이더, 페르시아의 왕자, 둠과 같이 게임을 원작으로 한 영화가 또 하나 추가되게 되었습니다. ^^

▲ 흡사 영화와 같은 방대한 스토리와 다양한 앵글이 돋보이는 액션 어드벤쳐게임인 '언챠티드' 가 유명 헐리웃의 감독 데이비드.O.러셀에 의해 영화로 제작됩니다.

데이비드 O. 러셀은 어떤 감독일까?

1958년 뉴욕 출생. 1994년 처음으로 선댄스 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하며, 그 이름을 널리 알렸습니다. 그의 두번째 영화인 코미디영화 <디제스터>도 많은 영화 평론가들의 극찬을 얻으며, 1996년 TOP 10 베스트 영화 반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영화 "쓰리킹즈", "아이 하트 헉커비스" , "파이터" 등의 영화를 제작하며 현재 언챠티드의 감독을 맡아 연출 중입니다.

처음 '언차티드'의 영화화 소식이 들려온 것은 지난해 6월이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감독과 주연이 발표되었는데요. 위에서 이야기 했던대로 감독은 ‘데이비드 O. 러셀(David O. Russell)’이 메가폰을 잡았고, 주인공인 '네이선 드레이크'의 역으로는 ‘마크 월버그(Mark Wahlberg)’가 캐스팅 되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11월 초 MTV와의 인터뷰에서 마크 윌버그는 "2011년 여름부터 촬영에 들어가며 배우 ‘로버트 드 니로(Robert De Niro)’와 ‘조 페시(Joseph Pesci)’ 또한 주인공의 아버지와 삼촌으로 이 영화에 출연할지도 모른다" 라고 말해 언론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 마크 월버그는 이미 게임을 원작으로 하는 '맥스 페인'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영화에 출연한 실력파 배우 중에 하나입니다. 때문에 그가 '네이선 드레이크'라는 캐릭터를 어떻게 소화해낼지 기대가 큽니다. 
 

주인공인 드레이크 역을 맡은 ‘마크 월버그’ 의 본명은 ‘Mark Robert Michael Wahlberg’로 1971년 6월 5일, 미국 메사추세츠주 도체스터에서 태어났습니다. 마크 월버그의 형은 그 유명한 ‘뉴키즈 온 더 블록(New Kids On The Block)’의 멤버인 ‘도니 월버그’ 입니다. ‘뉴키즈 온 더 블록’ 은 1980년대 말에서 1990년대 초 전 세계를 휩쓸었던 ‘보이 밴드’ 였지만, 마크 윌버그는 오히려 형의 인기 때문에 힘든적이 더 많았다고 합니다. 그 때문이었을까요? 마크 윌버그는 ‘마키 마크 앤 더 펑키 번치(Marky Mark & The Funky Bunch)' 라는 그룹의 멤버로 연예계에 데뷔했지만, 오래 가지 못하고 가수 활동을 접게 됩니다

▲ 마키 마크 앤 더 펑키 번치의 첫 앨범입니다. 첫 싱글인 ‘Good Vibrations’는 당시 빌보드 1위를 차지하며 큰 명예를 안기기도 했었지만, 결국 마크 윌버그는 가요계를 떠나고 영화계로 오게 됩니다.

그 후 마크 월버그는 1992년부터 1994년까지 모델로 활동하면서 TV 등의 조연 배우로 활동하다 1994년 ‘르네상스 맨’으로 영화계에 데뷔하여 차츰 쌓여가는 경력과 함께 연기 실력을 쌓아 현재 할리우드 유명 배우 중 한명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국내에 2011년에 개봉할 영화 '더 파이터(The Fighter)' 에서도 주연을 맡아 흥행 돌풍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 '더 파이터(The Fighter)' 국내 개봉은 2011년 3월로 예정되었습니다. 마크 윌버그의 열연이 기대되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영화 '언챠티드'를 통한 데이비드 O. 러셀과 마크 월버그의 만남은 이번이 벌써 4번째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더 파이터(The Fighter)’ ―크리스찬 베일과 함께 호흡을 맞춘 기대되는 영화입니다. ‘쓰리 킹즈(1999)’, ‘하이 허트 헉커비스(2004)’ 에서도 함께 촬영했지요. 때문에 오랜 시간을 통해 다져온 둘의 호흡으로 만들어질 영화 '언차티드'에 거는 기대가 더욱 큽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 외 영화와 관련된 캐스팅에 대한 정확한 소식은 아직 들려오지 않고 있습니다. 영화 언챠티드의 캐스팅에 대한 이야기는 좀 더 자세한 정보가 나오면 다시 기회를 잡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언차티드 영화와 마찬가지로 사람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던 언챠티드3 스크린샷입니다. 이번에 공식 발표가 됐죠? 저 역시 무척이나 기대가 큽니다! 출처 : 공식 홈페이지 h
ttp://www.unchartedthegame.com/


그렇다면 이번엔 영화 스토리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볼까요? 게임 '언챠티드'의 주인공은 해적이자 탐험가인 ‘프란시스 드레이크’의 후손 ‘네이선 드레이크’ 입니다. 그를 중심으로 일어나는 모험 스토리가 게임의 핵심 전개 내용이지요. 영화 언챠티드 역시 보물사냥꾼 ‘네이선 드레이크’가  선조 ‘프란시스 드레이크’가 남긴 메모를 통해 신화나 옛이야기 등에서나 나올 고대의 유적, 엘도라도를 찾아 떠나는 모험과 액션을 그리고 있습니다. 

▲ '언차티드 2'의 게임 장면입니다. 마치 영화같은 느낌이 들지요.^^

'언챠티드' 영화화가 사람들에게 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은 기존의 게임의 스토리 라인을 그대로 따라가는 것이 아닌, 새로운 스토리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기 때문입니다. 이미 우리에게 친숙한 '인디아나 존스' 나 '툼 레이더' 에서 보았던 모험액션의 세계가 이제 언챠티드의 대형 스케일을 통해서 스크린에 펼쳐지려 하고 있는 것입니다.  

    ▲ 게임 '언챠티드 3'는 공식적으로 발매 예정이 잡혀있지는 않지만, 영화보다 먼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언챠티드' 시리즈가  이렇게 영화화되면서 사람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을 보면 게임의 인기가 얼마나 대단했었는지 새삼 실감하게 됩니다. 혹시 어드벤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 중에서 아직 언챠티드 시리즈를 해보지 않은 분들이시라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이 기회에 한 번 플레이 해보시기를 권합니다. 분명히 지금까지와 다른 어드벤처의 절정을 맛보실 수 있으실테니까요. 그리고 그 뜨거운 감정을 안고 그대로 영화에서 한번 더 느끼신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겠죠?^^

언챠티드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언챠티드 리뷰를 참고해주세요. ^^ '미디어들이 손꼽은 최고의 게임 언챠티드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