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누가누가 닮았나 1탄 – MLB® 11 The Show™

스포츠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 긴장감을 더욱 높이는 음향… 하지만 요즘 스포츠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얼마나 리얼한 실제 선수들이 등장하는가’입니다. 하드웨어의 성능이 발전하면서 실제 같은 그래픽의 게임은 게임의 몰입도를 높이는 요소가 되었고, 선수들이 얼마나 닮았고 다양한 표정을 짓는가 그리고 선수들의 모션을 담았는지가 게임 선택의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특별기획 ‘누가누가 닮았나~’ 그 1탄은 PlayStation®3로 독점 발매한 MLB® 시리즈의 결정판 ‘MLB® 11 The Show™’를 소개합니다. 두둥~


# 추신수 선수는 얼마나 닮았을까?
가장 궁금한 선수는 역시 추신수! 작년 3할의 타율을 기록하며 클리블랜드 중심타자로 우뚝 선 추신수. 올 시즌 초반 조금 부진한 듯 하다가 연속 안타를 기록하며 컨디션을 찾아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렇다면 MLB® 11 The Show™는 추신수를 얼마나 잘 묘사하고 있을까요?
▲ 추신수 선수가 타선을 들어서고 있습니다! 두둥~
 

▲ 헉, 넌 누구냣! 그치만 보면 볼수록 묘하게 닮았다?!


▲ 낮은 공을 침착하게 노리는 추신수 선수


▲ 뛰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아웃… 이건 추신수 선수 책임보다는 MLB® 11 The Show™를 못하는 제 책임;;)


▲ 멋쩍은 듯 헬멧을 두드리며 덕아웃으로 복귀합니다.


# 추신수의 타격 습관까지 묘사
메이저리그의 주요 타자로 인정받는 추신수 선수. 그 인기를 입증하듯 추신수 선수의 다양한 모션이 게임에 적용되었습니다. 팬들이라면 흐뭇해 할 깨알 같은 재미가 담겼습니다^^

▲ 타석에서 오른발로 박자를 맞추는 (건들건들~) 타격폼도 완벽 재현!!

 실제로 요런 추신수 선수가 (출처 : flickr.com)

 게임에선 이렇게

 반대쪽에서 볼까요? (출처 : flickr.com)

 어때요, 많이 비슷하죠?

▲ 미쿡 장인이 한땀한땀 딴듯한 유니폼도 리얼하게 재현했어요~


그렇다면 다른 선수는?
추신수 선수만 비교하면 너무 심심하죠? 그래서 준비한 다른 선수는 시애틀 매리너스의 이치로 선수입니다! 범상치 않은 외모에 그 특유의 폼으로 너무 유명하니 MLB® 11 The Show™에서도 어떻게 표현되었을지 궁금합니다!

▲ 메이저리그에서도 한일전이 제맛!


▲ 건들건들~ 타석에 등장하는 이치로 선수


▲ 게임에선 이렇게 표현됐습니다. (위에 프로필 사진하고 비교해보세요~)


▲ 검의 날을 세우듯이… 이치로 선수 특유의 타격폼도 (출처 : flickr.com)


▲ 게임에서 이렇게 잘 표현되었답니다~ 스윽~


▲ 이치로 선수는 안타를 기록했습니다 (추신수 선수는 아웃됐는데ㅜㅜ)


# 게임의 재미를 더하는 플러스 알파!
MLB® 11 The Show™에는 요런 잔재미가 숨어 있답니다~ 아직 구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꼭 구입하셔서 메이저리그 제패를, 초반에 구입하셔서 약간 쉬고 계신 분들은 다시 한번 MLB® 11 The Show™와 함께 뜨거운 여름을 보내셨으면 좋겠네요. 아, 그리고 추신수 선수도 파이팅! 올해도 작년만큼 멋진 활약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