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새로운 테니스 라이프의 시작-3D 입체 동작인식 게임, 버추어 테니스 4

현실성과 액션성의 절묘한 조합으로 호평 받아온 버추어 테니스 시리즈도 네 번째 정규작을 맞이하게 되었네요. 항상 재미를 보장한 버추어 테니스 시리즈인 만큼 신작 출시에 대한 게이머들의 관심도 높습니다. 하지만 시뮬레이션, RPG와는 달리 캐쥬얼한 게임의 성격상 버추어 테니스와 같은 스포츠 게임은 항상 구매순위에 밀려 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버추어 테니스 4를 구매 순위 1순위로 올려 놓을만한 버추어 테니스 4만의 매력 포인트를 짚어 보겠습니다!

#1 이제껏 어느 테니스 게임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리얼함
실제 선수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선수들의 모습을 얼마나 리얼하게 묘사하였는가는 스포츠 게임의 중요한 평가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버추얼 테니스 4와 PlayStation®3의 결합은 리얼한 그래픽의 정점을 찍은 것 같네요. 3D로 구현된 선수들의 실제 같은 움직임은 리얼 테니스를 가능하게 합니다. 게임 상에서 어색하게 움직이던 실제 선수들의 안쓰럽던 기억은 이제 추억이 되었네요^^
또한 버추어 테니스 4의 모션 플레이 모드(Move 전용 모드)에서는 이동 방향 및 카메라 앵글이 자도으로 설정되어 불필요한 움직임을 최소한으로 플레이어는 오직 스윙 조작에만 집중하게 한다는 점에서 버추어 테니스 4는 진짜 리얼이 뭔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제가 격하게 좋아하는(!)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 선수의 실제 모습(상)과 게임 상 모습(하)입니다. 페더러 선수가 즐겨 사용하는 헤어밴드까지 완벽하게 적용하였네요.

선수들의 모습 뿐만 아니라 주변 사물까지 완벽하게 표현한 경기장의 모습을 살펴보는 것도 게임의 또 다른 재밋거리입니다. 테니스 코트 바닥 특성에 따라 미묘하게 다른 공의 움직임도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 버추어 테니스 시리즈에서 유명한 멜버른 경기장의 모습입니다. 위에 ‘하드’라고 써 있는거 보이시죠? 경기장마다 바닥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공의 움직임에 얼마나 빨리 적응하는가도 게임의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 레전드 선수까지 합하면, 등장하는 실재 선수는 총 22명입니다. 선수들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 만큼 자기가 좋아하는 선수를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그치만 저는 무조건 페더러*^^*

#2 뛰어난 조작감과 화려한 그래픽 효과 

단순히 현실감으로 어필한다면 버추어 테니스가 아니겠죠? 버추어 테니스 시리즈가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아온 것은 이 뛰어난 조작감과 화려한 그래픽 효과에 있다고 생각하네요.

버추어 테니스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인 ‘서브 게이지 효과’는 이번 작품에서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치열한 공방전이 이루어지는 테니스의 특성상 기선제압이 중요한 거 아시죠? MAX의 타이밍에서 서브를 하기 위한 집중이 필요할 때입니다! 


▲ 플레이하면서 가장 맘에 들었던 공의 잔상효과를 소개합니다. 공의 궤적을 따라 흐르는 잔상이 게임의 몰입감을 더욱 높여주네요.


▲ 그리고 이거!! 집중력이 최고조에 달하면 순간적으로 시점이 변하면서 슬로우모션 효과가 일어납니다. 이 순간의 쾌감은 글로 표현이 안 되네요^^


새로 선보이는 MATCH MOMENTUM 시스템

화면 상단 우측의 게이지 보이시나요? 버추어 테니스 4에서 새로 선보이는 매치 모멘텀(MATCH MOMENTUM) 시스템은 테니스 플레이의 역동성과 긴장감을 강화시켜 플레이어가 치열한 시합에 좀 더 몰입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집중 게이지가 상승할수록 캐릭터의 능력도 향상되고, 집중 게이지가 꽉 차면 슈퍼 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선수 육성이 가능한 월드 투어 모드가 질릴 틈 없는 게임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유저의 선택 하나하나가 쌓이고 쌓여 플레이어만의 새로운 커리어가 만들어지기에 반복적 플레이의 재미가 한층 더해졌습니다. 그라운드 지기는 게임에서나마 프랑스 출신의 금발 초미녀로 활동 중입니다^^ 현실에서 이룰 수 없는 꿈을 게임에서(ㅜㅜ)

#3 PlayStation®Move 완벽 대응

PlayStation®Move가 적극적으로 사용될 장르 중에 하나가 바로 스포츠가 아닐까 하네요. 버추어 테니스 4는 3D 그래픽으로 표현된 실제 선수들과 코트로 직접 경기장에 있는 듯한 생생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모션까지 완전 적용되어 스포츠 비디오 게임의 현실감의 수준이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새롭게 추가된 모션 플레이 모드. DUALSHOCK®3로 한 번, PlayStation®Move로 한 번… 게임이 지루할 틈이 없겠죠?^^


▲ 모션 컨트롤러 안내 화면입니다. 너~무 흥분해서 컨트롤러를 놓치지 않도록 스트랩 끼는거 잊지 마세요~^^

지금까지 버추어 테니스 4의 매력을 살펴봤습니다. 어떤가요? 구매 리스트에 추가하셨나요? 버추어 테니스 4 플레이 해보시고 제가 미처 발견하지 못한 매력 알려주세요~ 버추어 테니스 4는 그만큼 재밌는 스포츠 게임 이상의 스포츠 게임입니다!


게임 기본정보
타이틀 버추어 테니스 4
출시기종  PlayStation®3  
장르   스포츠
개발사 SEGA 
언어   음성, 자막 - 영어
이용가능연령 전체이용가  
플레이가능인원 1~4인 
희망소비자가격  48,000원
발매일  2011년 4월 29일